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두피가 아픈 이유 해소
    건강한 이야기 2020. 4. 29. 20:14
    반응형

    두피가 아픈 이유가 있나요. 두피에는 많은 감각 신경이 분포하고 있어서 작은 자극으로도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픈 이유가 다양한데 잘못된 생활 습관 때문일 수도 있고 예상하지 못한 질병이 이유가 될 수도 있습니다. 두피가 아파요라는 고민이 있는 분들은 원인을 확인하여 그에 맞는 대처를 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두피가 아픈 이유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부분의 통증은 일상생활에서의 잘못된 습관이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으며 잦은 샴푸로 인한 건조함 때문에 두피가 아픈 분들이 있습니다. 따끔 따끔한 통증이 특징입니다.

     

     

    두피는 피지 분비가 활발해서 머리카락이 떡지거나 냄새가 나기 쉬운데요. 이 때문에 하루에도 여러 번 샴푸를 하는 분들이 있는데 과도한 샴푸는 두피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피지까지 없애버리게 됩니다. 이 때문에 건조해지면 작은 자극에도 예민해지고 가려움, 통증, 염증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자외선의 자극 또한 두피가 아픈 이유가 될 수 있어요. 머리카락이 있기 때문에 자외선의 영향을 받지 않을거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자외선이 강한 여름에 무방비로 야외활동을 할 경우 자외선으로 인해 두피가 손상되고 이는 탈모의 위험도 높입니다.

     


    두피가 아픈 것이 항상 같은 방향으로 탄 가르마 때문일 수 있어요. 가르마 부위만 외부의 자극을 지속적으로 받기 때문에 그 부분이 손상되고 통증은 물론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점점 없어져가는 것입니다. 가르마 방향을 바꾸는 것을 물론 외출 시 모자, 우산 등으로 자외선을 차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와 어깨 결림 등으로 인해 혈액순환이 나빠져 두피에 필요한 혈류가 제대로 공급되지 않는 것도 아픈 이유가 될 수 있어요. 이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스, 피로를 쌓아두지 않는 것은 물론 틈틈이 스트레칭을 하여 혈액순환을 개선해야 합니다.

     


    모낭염이 두피가 아픈 이유가 될 수 있어요. 피지나 노폐물이 쌓이기 쉬운 두피에는 모낭염이 발생하기 쉬우며 보통 한두 개 생겼다가 자연히 없어집니다. 하지만 심해질 경우에는 통증이나 열감이 느껴지는 것은 무론 탈모를 유발할 수 있어서 서둘러 치료받는 것이 좋습니다.

     


    접촉성 피부염이 아픈 이유일 수 있어요. 무심코 사용한 염색약이나 파마약이 알레르기를 일으켜서 통증이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두피에 자극이 되는 염색약, 파마약, 내 피부에 맞지 않는 샴푸 사용을 주의해야 합니다.

     


    두피가 아픈 이유가 지루성 두피염 때문일 수 있어요. 피지가 과다 분비되어 모공을 막아 발생하며 가렵고, 비듬이 늘며 염증이 악화되면 통증이 동반됩니다. 지루성 두피염을 방치할 경우 탈모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악화되기 전에 치료해야 합니다.

     


    두피에는 감각 신경이 분포하고 있으며 어떤 이유로 인해 감각 신경이 자극을 받아 두피가 아픈 경우도 있어요. 두피 신경통이라고해서 혈액순환 불량과 신경 압박으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예방을 위해서는 잘못된 자세를 주의하고 틈틈이 스트레칭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이 두피가 아픈 이유가 될 수 있어요. 수두 대상 포진 바이러스에 감염 된 후 신경절에 잠복 해 있던 바이러스가 면역력 저하로 재활성화되는 질병인데요. 다양한 위치에 띠모양으로 발진이 생기는데 이와 함께 통증이 나타납니다. 바이러스가 두피와 관련있는 신경에 숨어 있을 때 두피가 아플 수 있습니다.

     


    두피 통증을 일으키는 다양한 이유를 알아보았는데요. 잘못된 습관이 문제라면 이를 개선하면 되지만 치료가 필요한 질병이 원인이라면 서둘러 치료받는 것이 좋습니다. 가려움이나 통증을 방치할 경우 탈모나 머리카락 가늘어짐의 원인이 되는 만큼 서둘러 해소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건강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강검진 금식시간 알기  (0) 2020.05.04
    사과 1개 칼로리 얼마  (0) 2020.05.01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알기  (0) 2020.04.28
    심혈관질환 증상 주의  (0) 2020.04.27
    연자육 먹는법 하루섭취량  (0) 2020.04.2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