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셀러리 간단히 먹는법건강한 이야기 2022. 3. 1. 13:10반응형
샐러드로 먹거나 볶거나 수프로도 먹을 수 있는 셀러리 먹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건강을 위해 채소 섭취를 늘리는 분들이 많으며 다양한 채소 중에서도 셀러리를 좋아하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셀러리는 특유의 향이나 식감이 있으며 먹는법도 간단하기 때문입니다.
셀러리 먹는법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효능도 많습니다. 셀러리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이는 염분을 배출시켜서 혈압을 낮추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칼륨은 이뇨작용으로 부종을 개선해줍니다.혈관건강이 걱정되는 요즘에 딱 좋은 채소입니다. 셀러리에는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혈관을 넓히는 피라진, 비타민E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좋아지기 때문에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도 좋습니다.
셀러리 특유의 향기과 식감이 스트레스를 완화하며, 식이섬유가 변비도 해소합니다. 셀러리에는 비타민U도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위산 분비 억제, 위장 점막 치유 등의 효능도 있습니다.다양한 효능을 지닌 셀러리 먹는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생으로 드실 수 있습니다. 셀러리는 생으로 먹는 것이 인기인데 스틱 모양으로 잘라서 마요네즈 등에 찍어 드시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셀러리 먹는법으로 야채수프가 있습니다. 토마토, 당근, 양파, 마늘 등의 재료와 함께 푹 끓여서 곱게 갈아서 먹는 것으로 포만감도 좋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됩니다. 건강이나 다이어트를 위해 드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아침에 간단하게 셀러리 먹는법으로 스무디로 만들어 드실 수 있습니다. 향기가 부담된다면 바나나, 사과 등의 과일을 넣는 것으로 중화할 수 있습니다. 포만감이 좋은 데다 정장작용으로 화장실도 편하게 갈 수 있습니다.
볶아서 먹거나 튀겨서도 먹을 수 있지만 오래 두고 먹는법으로 피클로 만들면 좋습니다. 오이, 당근, 파프리카 같은 채소들과 함께 썰어서 유리병에 담고 피클물을 만들어 넣으면 3개월은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피클물은 물1, 식초 1/2, 설탕 2숟가락, 월계수잎 2장 비율로 끓입니다.
셀러리는 잎부터 줄기까지 생으로 먹을 수 있으며 먹는법을 신경 쓰면 누구라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몸에 좋은 영양이 풍부하니 자주 챙겨 드실 수 있었으면 합니다.반응형'건강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변 냄새가 심한이유 (0) 2022.03.08 신장결석 녹이는방법 정리 (0) 2022.03.03 여자 맹장위치 어느쪽 (0) 2022.02.22 비타민e가 많은 음식 챙겨요 (0) 2022.02.16 뒷머리가 찌릿찌릿 아파요 (0) 2022.0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