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조문 위로 문자 글
    건강한 이야기 2020. 3. 17. 20:20
    반응형

    친구 또는 지인이 상을 당했을 때 알맞은 조문 위로 문자 메시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살다 보면 전혀 예상하지 못한 일들이 종종 일어나며 슬프고 힘든 일은 함께 하면 반이 되고 다시 일어설 힘이 됩니다. 여러 이유로 직접 조문하지 못할 때 위로 문자를 통해 조문 인사를 전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직접 찾아뵙고 인사를 드리는 것이 맞지만 부득의 한 사정으로 인해 장례에 참석하지 못할 때 진정성을 담아 조문 위로 문자를 보내면 좋은데요. 조문 문자를 처음 보내는 경우 어떤 내용으로 작성하면 좋은지 막막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때 활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조문 위로 문구들이 있습니다.

     

     

    가까운 곳에 있다면 당연히 찾아뵙고 인사를 드려야 하지만 부득이하게 직접 찾아뵙지 못할 경우 그 마음을 담아 조문 위로 문자를 보내면 좋습니다. 짧은 문자 하나가 남은 가족에게는 큰 위로가 되며 관계를 돈독하게 하거나 호전시켜줍니다. 이별과 슬픔은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만큼 미루지 마시고 조문 위로글을 전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직접 찾아뵙지 못할 때 조문 인사말, 부친상 위로 문자 입니다. 부친의 별세 소식을 전해 들었습니다. 무척 힘이 드실텐데 함께하지 못해 죄송합니다. 공교롭게도 출장(요양, 간략하게 이유) 중이라 찾아뵙지 못하고 글로 대신합니다. 아버님의 명복을 진심으로 기원하며 남은 가족분들에게 애도를 표합니다.

     


    갑작스러운 슬픈 소식에 한동안 눈과 귀를 의심했습니다. 당장이라도 위로 말씀을 전하고 싶지만 부득이한 사정으로 조문치 못하여 죄송한 마음뿐입니다. 찾아뵙지 못하고 문자로 대신함을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주시리라 생각합니다. 삼가 조의를 표하며 고인의 명복을 진심으로 빕니다.

     


    안녕하세요. 누구입니다. 직접 찹아뵙고 조문을 드려야 하는데 부득이하게 문자로 대신함을 용서 바랍니다. 뜻밖의 비보에 슬픈 마음을 금할 길이 없습니다. 어떤 말로 위로가 되지 않겠지만 아버님(어머님)의 별세를 애도하며 고인의 명복을 진심으로 빌겠습니다.

     


    뜻밖의 비보에 견딜 수 없이 슬픕니다. 항상 밝고 유쾌한 분이셨기에 이제 그 미소를 볼 수 없다는 생각에 슬픈 마음을 금할 길이 없습니다. 진심으로 조의를 표하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라고 조문 위로 문자를 보낼 때 고인의 생전 인품을 칭찬하는 글을 넣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부친(모친)의 별세 소식에 슬픔을 금할 길이 없습니다. 어떤 위로의 말씀을 드려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분명 좋은 데로 가셨을 거라 믿으며 남은 가족을 생각하여 잘 견뎌 내셨으면 합니다. 아버님(어머님)의 명복을 진심으로 빕니다. 부친상 또는 모친상 위로문자를 보낼 때 알맞습니다.

     


    고인께서 돌아가셨다는 소식에 슬픔을 금할 길이 없습니다. 애석한 마음을 문자로 대신하는 것에 용서를 구하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가족분들도 부디 슬픔을 잘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남은 가족을 걱정하는 위로 문자도 좋습니다.

     


    갑작스러운 비보가 아직도 믿어지지 않습니다. 얼마나 애통하십니까. 어떤 말로도 부족하지만 삼가 위로의 말씀 올립니다. 마음 단단히 잡수시고 기운차리 시기를 바랍니다. 어머님의 명복을 진심으로 빕니다. 조문 위로 문자를 통해 슬픔을 나눌 수 있습니다.

     


    갑자기 부친상을 당하셨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얼마나 상심이 크십니까. 어떤 위로의 말도 보잘것없겠지만 삼가 조의를 표하며 아버님의 명복을 빕니다. 뜻밖의 비보에 뭐라 말씀드려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어떤 위로의 말도 부족하겠지만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상심이 매우 크실 것 같습니다. 뭐라 위로의 말을 전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좋은 곳으로 가셨을 거라 믿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얼마나 마음이 아프세요 뜻밖의 비보라 뭐라 말씀 여쭈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그곳에서는 걱정 없이 지내시기를 삼가 조의를 표합니다. 등 친구 부친상 조문 메시지나, 모친상 조문 위로 문자를 보낼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