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케일 먹는 방법 주스외에
    카테고리 없음 2021. 5. 19. 18:48
    반응형

    케일 먹는 방법으로 쌈채소로 먹거나 주스로 갈아드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케일 주스 먹는 방법의 경우 어떤 재료를 함께 사용했는지에 따라 효과를 더 높일 수 있습니다. 뼈를 더욱 튼튼하게 만들 수 있는 케일 주스 먹는 법도 있으며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도 있는 만큼 다양한 케일 먹는법을 알아둘 수 있었으면 합니다.

     


    야채의 왕이라고도 하는 케일에는 오메가 3, 항산화 성분, 식이섬유, 칼슘 등 영양 성분이 고루 포함되어 있어요. 독특한 향기와 강한 쓴맛 때문에 호불호가 있는 채소이지만 케일 먹는 방법을 조금만 신경쓰면 맛있게 먹으면서 건강에 좋은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케일 먹는 것으로 뼈 건강에 도움받을 수 있어요. 야채이지만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칼슘은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만드는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젊은층도 무리한 다이어트와 편식으로 인해 칼슘이 부족하기 쉬운만큼 꾸준히 섭취하여 뼈 건강을 지킬 수 있었으면 합니다.

     


    뼈가 튼튼해지는 케일 먹는 방법으로 케일 주스를 만들 때 비타민C가 든 참외나 유자청을 활용하면 좋아요. 비타민C가 칼슘 흡수를 높입니다. 믹서기에 깨끗하게 씻어 한줌을 넣고 씨를 제거한 참외 1개도 썰어 넣고, 쓴맛을 잡아주는 유자청도 1큰술을 넣어 갈아드시면 됩니다.

     


    케일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다이어트에 좋아요. 식이섬유가 과식을 방지해주며 배변을 원활하게 만들어 독소, 노폐물을 배출시킬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의 배출을 촉진하는 효과도 있어서 생활습관병 예방을 위해 매일 케일 먹는 분들도 많습니다.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케일 주스 먹는 방법으로 사과, 양배추 등과 함께 갈아서 먹으면 좋아요. 삶은 양배추 100g, 케일 100g, 사과 껍질째 1개, 아몬드 5알, 무설탕 두유 1컵, 물 1컵을 모두 믹서에 넣어 곱게 갈아서 마십니다.

     


    스마트폰으로 눈을 자주 혹사시키고 있다면 케일 먹는 방법으로 눈 건강을 지키세요. 비타민A가 로돕신의 생성을 촉진해서 눈의 피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루테인이라고 하는 눈 건강에 중요한 영양성분도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침침한 눈에 좋은 케일 주스 먹는 방법으로 당근이나 블루베리 등도 함께 갈아서 먹으면 좋아요. 각각 베타카로틴과 안토시아닌 성분이 들어 있어서 시력 저하와 노안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주스를 만들 때 올리브유를 1큰술 넣으면 루테인과 베타카로틴의 흡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세포 해독 효과가 있다는 오토파지 주스로 만들어 먹는 방법도 있어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장 해독에도 도움이 되는 주스로 케일 75g 연근도 75g, 바나나는 1/2개, 단호박 100g, 아몬드 7개, 물 350ml를 곱게 갈아서 마시면 됩니다.

     


    야채 주스의 경우 착즙하거나 통째로 갈아서 마시는데요. 전부 갈아서 스무디로 먹을 경우 식이섬유를 그대로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변비 개선과 노폐물 배출에 더 도움이 됩니다. 영양소의 흡수율은 저하될 수 있지만 포만감이 좋아서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주스로 케일 먹는 것이 물린다면 반찬으로 먹는 방법도 있어요. 입맛 없거나 다이어트할 때 케일 도토리묵 초무침으로 먹는데 포만감이 좋고 칼로리도 낮습니다. 얇게 썬 케일 적당량과 채썬 당근, 양파에 도토리묵, 고춧가루1, 식초1, 유자청1 스푼, 깨를 넣어서 무쳐주기만 하면 됩니다.

     


    뻣뻣한 식감 때문에 케일 먹는게 불편한 분들은 달걀찜에 넣어 드세요. 계란을 풀어서 물과 섞은 후 소금, 후추로 간을 하고 잘게 썬 케일을 넣어 섞습니다. 양파나 당근, 햄, 맛살 등을 취향에 따라 추가하고 냄비에 넣어 익혀주기만 하면 됩니다.

     


    보관을 잘 못하면 시들고 색이 변하는 케일 오래 두고 먹는 방법으로 장아찌로 담그면 좋아요. 일반적인 장아찌물 비율인 설탕1: 간장1: 물1: 식초1을 냄비에 넣어 끓인 후 완전히 식힌 후에 차고차곡 담은 케일 위에 부어주면 됩니다. 하루는 실온에서 그다음부터는 냉장보관합니다.

     


    케일 먹기 싫어하는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으로 튀각이 있어요. 깨끗하게 씻어서 물기를 제거한 후 딱딱한 줄기를 제거하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올리브유, 소금, 후추를 섞은 양념에 함께 버무린 후 팬에 굽거나 에어프라이어로 구우면 됩니다.

     


    다이어트할 때 양배추쌈을 즐겨 먹는데 양배추처럼 데쳐서 케일 먹으면 식감이 부드럽고 소화가 잘 돼요. 흰밥은 칼로리가 부담된다면 잡곡밥을 먹거나 두부를 으깨어 물기를 짜낸 후 밥 대신 싸서 먹으면 됩니다.

     


    식사 대용으로 샌드위치 만들어 먹는 분들 많은데요. 그동안 먹었던 야채 외에 케일을 함께 드셔보세요. 통밀식빵 위에 치즈, 케일, 마요네즈에 버무린 으깬 달걀, 햄슬라이스 등을 넣어 먹으면 맛도 좋고 영양소를 고루 섭취할 수 있습니다.

     


    즙이나 가루 등으로도 먹을 수 있어요. 밀가루 반죽에 섞어서 먹을 경우 밀가루에 부족한 영양 성분을 더할 수 있으며 색이 예뻐서 더 먹음직스러워 보입니다. 케일 먹는 방법을 쌈과 주스만 생각했다면 앞으로는 반찬이나 간식으로도 챙겨드실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