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흰색 크록스 과탄산소다 세척 방법
    일상생활 이야기 2024. 6. 6. 11:58
    반응형

    크록스는 자주 신는 신발 중 하나라서 세척을 자주 해야 합니다. 크록스 세척하지 않으면 보기에 지저분하고 냄새가 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흰색 크록스는 세척을 신경 쓰지 않으면 때가 잘 지워지지 않아서 과탄산소다나 매직블럭 등을 이용해서 세척해야 합니다.

     


    크록스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신발입니다. 실외에서 편하게 신어도 좋고 실내에서 슬리퍼대신 착용하면 층간소음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저 또한 흰색 클래식 크록스를 실내화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밖에서 안에서 열심히 크록스를 신다보면 꼬질꼬질 때가 묻게 됩니다. 색은 짙은 크록스는 심하게 지저분해 보이지 않지만 밝은색 특히 흰색은 작은 얼룩도 지저분해 보입니다. 그래서 지비츠를 잔뜩 올려 꾸미기도 하는데 제대로 청결하게 신기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세척하는 것이 좋습니다.

     


    흰색 크록스 세척하기 어렵지 않을까 걱정하는 분들도 있는데 과탄산소다나 매직블럭으로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색상의 크록스를 원래의 깨끗하고 선명한 색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크록스 과탄산소다 세척법

    과탄산소다란
    산소계 표백제로 얼룩과 변색 제거해 효과적입니다. 즉, 표백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흰색 크록스 얼룩 제거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또한 살균 및 소독 효과, 냄새제거 효과 등도 가지고 있습니다.

    과탄산소다가 세척력은 좋지만 염소계 표백제와 섞어 사용하면 안 되며, 고무장갑을 착용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과탄산소다 크록스 세척 순서
    ▷준비물 : 과탄산소다, 40~50도 정도 물, 통(비닐팩, 비닐봉지), 수세미(매직블럭)

    • 지퍼백이나 일회용 봉지에 따뜻한 물과 과탄산소다 2스푼을 넣습니다.

    • 크록스를 과탄산소다 푼 물에 담가 30분 ~ 1시간을 불립니다. 크록스가 완전 잠길 수 있도록 하고 잠기지 않으면 중간에 위아래를 바꿔줍니다.

    • 때를 불린 크록스를 꺼내서 수세미나 매직블록을 사용해 표면을 부드럽게 문지릅니다.

    • 깨끗한 물로 크록스를 헹궈줍니다.

    • 크록스 물기를 제거하고 그늘진 곳에 말립니다. 합성수지는 열에 약하기 때문에 직사광선을 피해서 말려야 합니다.

     

    저도 흰색 크록스를 신는데요. 실내에서만 신었는데도 때가 타서 가까이에서 보면 지저분해 보이더라고요. 흰색신발은 깨끗해야 더 예뻐 보이기 때문에 다른 색 크록스보다 자주 세척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세척을 하면 깨끗해진 것이 눈에 보입니다.

     


    흰색 크록스 과탄산소다를 사용하여 세척을 하는 것이 좋지만, 때가 덜 눈에 띄는 크록스라면 주방세제나 샴푸, 치약 등을 사용해서 세척해도 됩니다.

    주방세제로 세척 : 대부분의 가정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세제로 기름때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중성세제라서 비교적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크록스 세척을 위해 별도로 지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바디 워시로 세척 : 샤워하면서 크록스 얼룩을 제거하고 싶은 분들은 바디 워시를 사용해도 됩니다. 자연스럽게 따뜻한 물로 크록스 겉면의 때를 불리고 닦을 수 있습니다.

    베이킹소다로 세척 : 천연 세제 중 하나로 베이킹소다를 푼 물에 크록스를 담가 두었다가 수세미로 닦으면 피부에서 나온 피지 얼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주방세제를 함께 사용하면 보다 얼룩을 깨끗하게 없앨 수 있습니다.

     


    주방세제, 치약, 베이킹소다
    크록스 흰색이라서 때가 잘 지워지지 않을까 걱정이라면 만능 세제를 만들어서 사용합니다. 주방세제, 치약, 베이킹소다를 1:1:1의 비율로 섞어서 사용하면 웬만한 얼룩은 지워집니다.

    크록스 매직블럭 스펀지 사용하기
    크록스를 세척할 때 솔로 벅벅 문지르는 분들이 있습니다. 거친 브러시는 크록스를 손상시키며 상처를 만들어서 때가 더 잘 타게 합니다. 브러시는 밑창 닦을 때 사용하고 나머지는 스펀지나 매직블럭을 사용해 닦는 것이 좋습니다.

     

     

    크록스 건조하기

    깨끗하게 세척하고 물에 여러 번 헹군 후에는 건조를 해야 합니다. 크록스는 자연 건조하는 것이 좋으며, 서둘러 신어야 할 경우 마른 수건으로 물기를 어느 정도 제거 후 그늘에 건조하면 됩니다.

    1. 타월로 꾹꾹 눌러 물기를 제거합니다.
    2. 직사광선을 피해 그늘에 건조합니다.
    3.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두면 더 빨리 건조됩니다.

    주의사항으로 세탁기에 넣어 건조하지 않아야 하며, 완전 건조된 상태에서 착용해야 합니다. 건조되지 않은 크록스를 착용하면 아무리 잘 세척해도 곰팡이가 번식할 수 있고 냄새가 납니다.

    크록스를 깨끗하게 오래 신기 위해서는 귀찮아도 오염물이 묻었을 때 바로 닦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흰색 크록스의 경우 얼룩이 눈에 띄기 때문에 심하지 않은 얼룩은 물티슈로 빨리 닦아내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