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심장이 갑자기 빨리뛰는 증상 이유
    건강한 이야기 2021. 10. 18. 18:15
    반응형

    갑자기 심장이 두근두근 빨리뛰는 느낌이 들 때가 있습니다. 심장이 갑자기 빨리뛰는 증상이 오래가지 않을 경우 무시하고 넘기게 되는데 자주 반복되고 심해지고 있다면 그대로 방치하지 않아야 합니다. 질병으로 인해 빨리뛰는 증상이 나타난 것일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 중에 심장이 갑자기 빨리뛰는 증상이 발생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정신적으로 긴장을 하거나 불안하거나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으면 심장이 빨리뛰는 소리가 자신의 귀에 느껴질 정도입니다. 이는 곧 사라지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부정맥으로 인해 심장이 갑자기 빨리뛰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심장은 1분에 약 60~80회 박동을 합니다. 하지만 어떠한 원인으로 (노화, 생활습관, 전신질환, 심장질환) 맥이 흐트러지고 빨리 뛸 수 있습니다.

    1분에 100회 이상 빨리 뛰는 것을 빈맥성 부정맥이라고 하며 심장이 갑자기 빨리뛰는 증상은 있지만 특별한 심장 질환은 없을 경우 치료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심장이 빨리뛰는 증상이 심해지고 현기증, 식은땀, 메스꺼움 등을 수반한다면 심실세동, 심방세동의 가능성도 있어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갑상선 질환으로 인해서 심장이 갑자기 빨리뛰는 증상이 나타난 것일 수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라고 갑상선 호르몬이 지나치게 증가하면 갑상선이 붓고, 맥박이 빨라지고, 손이 떨리며, 식은땀이 납니다. 진행이 되면 안구가 돌출이 되는 증상도 나타납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을 방치하여 빈맥이 계속되면 심방세동이 발생하기 쉽고 심장 질환으로 수명까지 단축될 수 있어서 서둘러 치료받아야 합니다. 치료 방법으로는 약물과 외과적인 수술이 있습니다.

     


    공황장애는 심장이 갑자기 빨리뛰는 증상의 원인이 됩니다. 갑자기 심장이 빨리 뛰고 숨을 쉬기 힘들며 현기증, 식은땀이 나오며, 불안감이 심해져 이대로 죽는 것은 아닌가 라는 공포에 휩싸일 수 있습니다.

    불안과 공포에 직면하면 누구나 심장이 빨리뛰는데 공황장애의 경우 갑자기 예고도 없이 발생을 하면 그 정도가 심합니다. 또한 다시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까 불안하여 외출을 꺼리게 됩니다.

    공황장애는 뇌의 신경전달 물질의 이상으로 인해 발생하며 조기 치료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만약 공황장애가 의심된다면 서둘러 진찰받고 치료해야 합니다.

    심장이 갑자기 빨리뛰는 증상의 이유가 무엇인지를 스스로 찾아내기는 어렵습니다. 때문에 전문의와 상담하여 원인을 찾고 서둘러 치료를 시작해 괴로운 증상으로부터 하루빨리 벗어나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