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옷 정전기 없애는법 정리
    건강한 이야기 2021. 10. 20. 17:40
    반응형

    건조한 가을, 겨울에는 옷에서 파지직 하고 옷 정전기가 생깁니다. 이로 인해 따끔한 통증을 느낄 수 있고 모처럼 차려입은 치마가 다리에 붙어서 불편할 수 있습니다. 옷 정전기 없애는법 없을까 정전기 발생의 원인부터 없애는법까지 미리 알아둘 수 있었으면 합니다.

     


    물질의 표면에 쌓여있는 전기를 정전기라고 하며 마찰과 건조로 인해 옷 정전기가 발생합니다. 겨울에는 공기가 건조한데다 옷을 겹쳐 입기 때문에 정전기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정전기가 발생하기 쉬운 소재

    • 아크릴>울>면

    다양한 옷 정전기 없애는법 실천하기

    옷 정전기 방지 스프레이
    의류 전용 정전기 방지 스프레이를 뿌리면 정전기가 생기기 쉬운 소재라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예방할 수 있습니다. 치마가 다리에 달라붙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안감까지 제대로 스프레이를 분사합니다.

     

     

    피부 보습하기 
    건조한 피부를 가지고 있을 경우 정전기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얼굴이나 손 외에도 전신 피부를 보습하는 것이 좋으며 핸드크림을 가방에 넣어 가지고 다니면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타킹을 신어서 정전기가 날 때 손에 얇게 펴서 스타킹 위에 다리에 바르면 정전기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옷의 세탁시 섬유 유연제 사용
    옷 정전기 없애는법으로 섬유 유연제를 사용합니다. 섬유유연제는 옷의 향기를 좋게 해주는 것은 물론 정전기 방지 효과까지 있습니다. 정전기 방지 전용 스프레이가 없을때는 섬유유연제를 물과 섞어서 옷에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물9:1)

    실내 습도를 높이기
    정전기는 수분이나 습기가 많은 곳보다 건조한 곳에서 발생하기 쉽습니다. 옷에 정전기가 쌓이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가습기를 사용하는 등의 방법으로 습도를 60%로 유지합니다.

     


    옷 정전기 없애는법 방전시키기
    몸에 쌓인 전기를 방출하는 방법으로 다른 물질에 접촉하여 방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치마 끝을 여러 번 만지고 벽을 만지는 방법이 있고 치마 끝에 클립이나 옷핀을 꽂아 두는 방법도 있습니다. 치마 안 쪽에 꽂아두면 눈에 띄지도 않습니다.

    옷핀은 옷 외에 이불 정전기 없애법으로 효과적입니다. 대신 손에 잘 닿지 않게 하고 빠지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뾰족한 옷핀에 다칠 것 같아서 걱정된다면 클립을 사용합니다.

    손 정전기로 문고리 잡는 것이 걱정될 때

    ▶소매 끝에 옷핀, 클립을 꽂아둔다.
    ▶열쇠, 동전 등으로 문고리를 건드린다.
    ▶핸드크림을 자주 바른다.
    ▶핸드크림이 없다면 손에 입김을 분다.

    옷이 정전기로 찰싹 달라붙거나 따끔거리는 통증을 유발하는 것이 신경 쓰인다면 소개해드린 옷 정전기 없애는법으로 해결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