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깨진유리 버리는법 이렇게 버렸어요
    일상생활 이야기 2023. 5. 16. 12:15
    반응형

    깨진유리를 올바른 방법으로 버리고 계시나요. 유리는 종류나 사이즈, 파손 유무에 따라 버리는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유리를 버릴 때는 부상의 위험이 있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깨진유리 버리는법에 대해 제대로 확인하여 환경을 지키고 안전도 지킬 수 있었으면 합니다.

     


    분리수거를 잘 하는 분들도 몇몇 쓰레기는 헷갈린다고 합니다. 유리의 경우도 일반 종량제 봉투에 버려야 하는 건지 분리수거통에 버려야 하는 건지 헷갈릴 수 있습니다. 깨진유리를 무심코 버렸다가 누군가 다칠 수도 있기 때문에 올바른 버리는법을 알아두어야 합니다.

     

     

    깨진유리 정리하는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유리 깨졌을때는 제대로 청소를 해야 합니다. 눈에 보이지 않아도 파편이 바닥에 많이 튀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실내화를 신어야 합니다.

    깨진유리 청소하기

    손을 보호할 수 있는 장갑을 끼고 눈에 보이는 큰 파편부터 줍습니다. 그리고 작은 파편을 빗자루, 쓰레받이로 청소합니다. 마지막으로 미세한 유리 파편이 남아있을 수 있으므로 걸레로 한번 더 청소합니다.

     

     

    깨진유리 버리는법

    유리가 깨지면 날카로워지며 이는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미화원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올바른 버리는법을 알아야 합니다.

    1. 깨진유리를 신문지로 감쌉니다.
    2. 테이프로 신문지가 풀리지 않게 붙입니다.
    3. 일반 종량제 봉투에 담아 버립니다.

    깨진유리컵이나 유리병 등은 뾰족하기 때문에 그냥 봉투에 넣으면 봉투가 찢어지고 다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신문지로 감싸서 테이프로 한번 더 감아줘야 합니다.

     


    투명유리가 아닌 유백색 유리, 화장품병은 어떻게 버리나요. 깨진유리 버리는법은 종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색깔이 있는 화장품병, 사기그릇, 도자기 등은 재활용이 되지 않아서 불연성 쓰레기 종량제 봉투, 마대에 버려야 합니다.

     

    • 깨진 투명 유리는 종량제 봉투
    • 화장품병, 식기류, 도자기류, 내열유리는 황색 봉투

     

    재활용 가능한 유리

    깨지지 않은 유리잔, 맥주잔 버리는법은 아파트에 사는 경우 유리 배출함에 버릴 수 있습니다. 맥주, 소주, 음류수, 드링크병 류도 유리 배출함에 버릴 수 있습니다.

     

    • 병뚜껑을 제거하고 내용물을 비우고 배출하세요.
    • 담배꽁초 같은 이물질을 넣지 마세요.

     

    맥주병, 소주병의 경우 빈용기보증금 대상 유리입니다. 할인점이나 소매점에서 빈용기 보증금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식탁유리와 책상유리 버리는법도 어렵지 않습니다. 깨지지 않은 큰 유리는 폐기물 스티커를 붙여서 버려야 하며, 깨졌을 경우에는 불연성 마대자루(황색봉투)에 넣어 버려야 합니다. 좀더 정확하게 알고 버리고 싶은 분들이라면 지역 구청에 문의해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구와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검색하면 알 수 있습니다.

    유리컵이 깨졌을 때 당황하지 마시고 침착하게 청소를 한 후에 소개해드린 깨진유리 버리는법으로 올바르게 버릴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