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빈혈 있으면 몸에 나타나는 증상
    건강한 이야기 2022. 5. 25. 13:02
    반응형

    몸이 피곤하고 식욕이 없는 것이 빈혈 때문일 수 있습니다. 빈혈 있으면 몸에 나타나는 증상이 다양하며 빈혈을 방치하면 심장에 부담을 주고 심장 질환을 부를 수도 있습니다. 평소 몸에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관심을 갖는 것이 필요하며 빈혈 있으면 관리를 해야 합니다.

     


    몸에 철분 부족하면 나타나는 증상이 빈혈입니다. 빈혈은 주로 영양부족(철분 부족)으로 인해 발생하는데 철분이 부족하면 헤모글로빈의 생성이 감소하고 몸 구석구석까지 산소를 전달할 수 없게 됩니다. 철분은 과도한 다이어트를 하거나 질병으로 출혈이 발생했을 때 부족해지게 됩니다.

     

     

    빈혈 있으면 몸에 나타나는 증상으로 피로감이 있습니다. 조금만 움직여도 쉽게 피로를 느낀다면 몸에 철분이 부족한 빈혈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빈혈로 몸에 산소가 부족해지면 대사가 나빠지기 때문입니다.

    자주 졸음이 쏟아집니다.
    헤모글로빈 부족으로 충분한 산소가 전달되지 못하게 되면 뇌의 활동이 저하됩니다. 그러면 판단력이 둔해지고 멍하거나 졸음이 쏟아지게 됩니다.

    호흡곤란이 나타납니다.
    혈액 중의 헤모글로빈은 산소를 전신으로 운반하는 역할을 하는데 빈혈이 되어 헤모글로빈이 감소하면 산소 부족으로 호흡곤란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어지럼증, 두통, 피로, 호흡곤란 등은 빈혈 있으면 나타나기 쉬운 증상입니다.

     


    손톱이 약해집니다.
    손톱이 약해지고 깨지기 쉬워지는 것도 빈혈 있으면 몸에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빈혈 있으면 우리 몸은 중요한 장기에 먼저 산소를 보내려고 해서 손톱이나 머리카락 등은 약해지게 됩니다.

    안색이 나빠집니다.
    빈혈 있으면 신진대사가 둔해지고 피부의 수분도 손실되어 안색이 나쁘고 피부가 푸석해 보입니다. 다크서클이 파란 색이라면, 아래 눈꺼풀을 아래로 당겼을 때 점막이 창백하면 빈혈 증상입니다.

     


    빈혈 얼음 자주 먹는 이유가 됩니다.
    의외의 빈혈 있으면 몸에 나타나는 증상으로 얼음을 먹게 됩니다. 빈혈로 철분이 부족하여 적혈구가 줄고 산소를 몸 전체에 운반할 수 없게 되면 자율신경 기능에 문제가 생기고 체온이 잘 조절되지 않습니다. 그러면 입안의 온도가 올라가고 이를 식히기 위해 얼음을 먹게 됩니다.

     


    생각보다 빈혈 있으면 몸에 나타나는 증상이 다양하며 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빈혈을 개선해야 하며 방법으로는 철분, 비타민C 섭취와 생활습관을 재검토 하기가 있습니다.

    철분이 들어 있는 음식으로는 붉은 살코기, 동물의 간, 계란, 굴, 녹황색 채소인 시금치가 있습니다.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서 비타민C를 함께 섭취하면 좋습니다. 빈혈 증상이 있으며 음식만으로 철분을 충분히 보충할 수 없을 때는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당한 운동과 충분한 수면은 필수이며 식후 녹차나 커피를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녹차와 커피에 들어 있는 탄닌 성분이 식사로 섭취한 철분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생활습관을 재검토 했는데도 나아지지 않는다면 철분 부족으로 인한 빈혈 증상이 아니라 숨어 있는 질병의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방치하지 마시고 병원에서 검진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