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꼬임 증상 해결법건강한 이야기 2022. 4. 16. 13:19반응형
갑자기 장이 꼬인 것처럼 아플 때가 있으며 실제로 장꼬임 증상일 수 있습니다. 장꼬임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며 수술 후 반복적으로 발생하기도 합니다.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날 경우 어떻게 대처해야 좋은지 장꼬임 치료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다양한 장꼬임 원인 알기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장꼬임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급하게 먹거나 과식하거나 한번에 폭식을 할 경우 소화불량이 발생하고 이로인해 장이 꼬이는 듯한 통증이 발생합니다.극심한 스트레스로 신경성 장꼬임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원인이 되며 위장의 운동을 저하시키고 장꼬임도 유발합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있을 경우 스트레스를 받으면 증상이 더욱 심해집니다.
급성 장염으로 인해 장꼬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나 세균 감염으로 위장관에 염증이 생길 경우 설사, 구토, 상복부 통증, 발열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변비를 방치한 것이 장꼬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만성 변비로 인해 노폐물, 가스 등이 장에 머무르면 장벽이 손상되고 장이 꼬이게 되고 장이 완전히 막히는 장폐색증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장꼬임 의심할 수 있는 것- 복부를 쥐어짜는 것 같은 통증이 있다.
- 복부팽만감, 가스가 잘 찬다.
- 울렁거림, 메스꺼움, 구토 증상이 있다.
- 변비가 있다.
- 체중이 감소했다.
- 먹으면 제대로 소화가 안 된다.
장꼬임을 치유하지 않을 경우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어서 서둘러 치료받는 것이 좋습니다.
장꼬임 치료 방법은
장꼬임 증상 치료를 위해 입원인 필요할 수 있습니다. 금식을 하고 긴 튜브 관을 코로 넣어 장에 있는 가스와 내용물을 빼내게 됩니다. 수분과 전해질은 수액으로 공급하고, 통증은 진통제로 완화하게 됩니다. 심한 경우에는 수술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장꼬임 증상 예방하기
장 건강이 안 좋은 이유 대부분은 바르지 못한 식습관 때문입니다. 건강한 장을 위해서는 규칙적으로 식사하고 장내 음식이 오래 머무르지 않게 해야 합니다.
변비 해소를 위해서는 평소 장속 유익균을 늘리는 것이 좋으며 이를 위해서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를 섭취하고 유산균이 든 식품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단,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있는 사람은 유제품, 밀가루, 양배추, 우엉 등의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충분히 물을 섭취합니다. 특히 아침에 일어나서 물을 한잔 마시면 장에 남아 있는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면 장운동이 활발해지고 장꼬임 증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치유하는데도 운동이 도움됩니다. 운동시간이 없을 때는 잠시 자리에서 일어나 스트레칭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운동은 장꼬임 원인이 되는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됩니다.
증상이 있을 때 참지 않고 검사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초기 단계에서 질병을 발견하면 치료 방법이 간단해지며 심각한 질병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반응형'건강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발가락 통풍 증상 해결법 (0) 2022.04.25 직장암 3기 생존율 알아두세요 (0) 2022.04.19 사랑니 발치후 회복기간 주의점은 (0) 2022.04.14 방아쇠 수지 치료법 알아봐요 (0) 2022.04.12 얼굴이 검어지는 이유 확인 (0) 2022.0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