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콘드로이친 1200mg 효능건강한 이야기 2021. 4. 30. 18:03반응형
콘드로이친 1200mg 권장량 섭취시 효능과 콘드로이친 복용할 경우 주의사항 등을 알아두세요.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늘어난 야외활동과 운동으로 여기저기 쑤시고 아픈 분들이 많은데요. 콘드로이친 효능으로 관절 및 연골 건강을 관리할 수 있어서 관심 갖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권장량인 콘드로이친 1200mg을 꾸준히 복용하면 관절염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무릎 관절염은 젊다고 방심할 수 없으며 초기 관절염의 경우 비수술적인 방법로 개선할 수 있어요. 물리치료나 운동, 약물 요법 외에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식품인 콘드로이친 1200mg을 꾸준히 챙기는 것으로 관절염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나의 무릎 건강 상태는 어떨까 건강한 무릎은 소리가 나지 않고 통증이 없어요. 하지만 관절염이 진행되면 무릎에서 뚝뚝 소리가 나고 통증도 나타납니다. 오르막길은 힘들지 않지만 내리막길은 힘들다면 초기 관절염 상태이며 오르막길을 오를때 바늘로 찌르는 통증이 있다면 중기, 평지를 걸을 때도 아프다면 말기입니다.
관절염 예방과 개선을 위해 콘드로이친 1200mg 등을 챙기는 것도 좋지만 일단 원인을 알고 이를 개선하려는 노력이 함께 진행되어야 해요. 관절염은 왜 발생할까 노화가 가장 큰 원인이며 갑자기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원인이 쌓여서 발생합니다. 다치거나 살이 찌거나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관절염이 생길 수 있어요.
관절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무리한 운동이 아닌 적당한 운동을 해야 하는데요. 운동을 통해 무릎 근력을 키우면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특히 허벅지와 종아리 근육을 키우면 관절통 완화에 도움이 되므로 걷기, 자전거타기, 수영 등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등산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어요.
비만을 해소하는 것이 좋아요. 뱃살이 많이 나올수록 무릎 관절이 더 아프다고 합니다. 체중이 1kg이 늘면 무릎에 가해지는 하중이 3kg이나 증가하기 때문에 살을 빼는 것이 좋습니다. 체중을 5kg만 줄여도 관절염 발병 확률이 50%나 줄어든다고 합니다.
콘드로이친 같은 관절에 좋은 건강식품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운동하고 식이조절하여 체중도 줄이면서 콘드로이친도 섭취하면 좋습니다. 콘드로이친이란 연골의 구성성분으로 연골의 영양 흡수를 돕고, 연골의 탄력 유지에 도움을 주며 , 연골 소모를 막아서 관절 간격이 유지될 수 있게 합니다.
연골이란 관절과 관절을 잇는 다리이며 관절 사이의 쿠션 같은 충격을 흡수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연골이 닳으면 관절과 관절이 부딪치면서 염증이 발생하고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연골은 한번 닳아버리면 평생을 살아야 하므로 평소 관리가 중요해요.
연골, 관절 건강에 중요한 콘드로이친은 체내에서도 생성이 되지만 나이가 들면 콘드로이친이 크기가 짧아지고 끊어져서 기능이 저하돼요. 이로인해 관절 건강에 문제가 생기게 되는데 어떤 문제가 생기냐면 연골이 노화되고 관절 사이 간격이 좁아져서 관절끼리 부딪쳐 염증이 생기고 통증이 발생합니다.
반대로 충분히 콘드로이친을 음식이나 보충제 등으로 챙길 경우 연골의 유지, 보수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통증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콘드로이친 양이 많을 수록 연골 부피 유지와 연골세포 보호 효능이 높아지기 때문에 콘드로이친 권장량인 1200mg을 챙기면 좋습니다.
콘드로이친은 어떻게 섭취해야 하나요. 콘드로이친 분말, 캡슐 등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아직 생소하기 때문에 어떻게 섭취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 콘드로이친 분말의 경우 음식에 곁들여 먹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권장량인 1200mg 을 꾸준히 챙기는 것이며, 1200mg은 1.2g입니다.
콘드로이친을 음식으로 섭취할 수는 없나요. 상어나 가오리, 달팽이 등에도 들어 있으며, 사람의 콘드로이친과 소의 연골이 유사해서 도가니탕으로 챙길 수도 있습니다. 다만, 도가니는 열량이 높아서 너무 많이 먹으면 비만을 유발합니다.
이러한 걱정을 줄이기 위해 콘드로이친 보충제를 섭취하는 분들이 많으며 콘드로이친은 식약처에서 안전성을 인증받았는지 확인하고 섭취량을 지켜서 복용해야 합니다. 콘드로이친 1일 1200mg 이내로 복용해야 하며 2개월은 꾸준히 복용해야 합니다. 효능의 경우 개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콘드로이친 1200mg 섭취는 물론 무릎 건강을 해치는 나쁜 습관을 주의하세요. 생각없이했던 행동으로 인해 관절염 발생 나이가 빨라질 수 있습니다. 쪼그려서 앉아서 걸레질하기, 양반다리, 짝다리, 무릎 꿇기 등이 관절염을 유발하며 특히 쪼그려 앉는 것은 무릎 하중을 10배 늘리는 최악의 자세입니다.
관절 통증으로 인해 삶의 질이 저하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콘드로이친 등의 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챙기는 것외에 적당히 운동하고 정상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젊다고 방심하지 마시고 미리 대비하여 100세까지 활기차게 생활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반응형'건강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죽은 사람이 꿈에 나타나면 무슨뜻 (0) 2021.05.04 시력 좋아지는 법 시작해요 (0) 2021.05.03 새싹보리 먹는방법 알아봐요 (0) 2021.04.28 석류즙 효능 7가지 (0) 2021.04.27 허벅지 살빼는 운동 습관 (0) 2021.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