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편두통 없애주는 간단한 습관 5가지
    건강한 이야기 2021. 10. 8. 17:03
    반응형

    두통에는 여러 종류가 있으며 그중에서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심든 것이 편두통입니다. 편두통이 발생했을 때 움직이면 통증이 더 심해져서 일도 공부도 하기 싫어집니다. 때문에 평소 편두통 없애주는 간단한 습관 5가지를 실천하여 예방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편두통에 대해 간단히 알아봅시다. 편두통의 원인은 분명하지 않지만 평소 예민하고 스트레스가 많은 사람에게 발생하기 쉽습니다. 피로가 쌓이거나 치즈, 와인 같은 특정 음식이 자극이 되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증상은 갑자기 심한 두통이 발생하며 몇 시간에서 2~3일 지속됩니다. 두통이 발생하기 전에 반짝반짝 빛이 보일 수 있으며 이어 한쪽에서 또 양쪽에서 지끈지끈 욱신욱신 거리는 통증이 생깁니다. 빛, 소리, 냄새 등에 과도하게 예민해지며 움직이면 통증이 해지고 오심, 구토 증상도 동반될 수 있습니다.

     

    편두통 없애주는 간단한 습관 5가지 알아두기

    적절한 수면시간

     

    간단한 습관이지만 생각보다 지키는 것이 어려운게 수면시간 지키기입니다. 너무 많이 잠을 자거나 너무 짧게 자면 편두통 발병 위험이 높아집니다. 편두통이 자율 신경 혼란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데 수면이 자율신경 혼란에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가능한 7~8시간은 수면하는 것이 좋으며 잠드는 시간을 일정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알코올 섭취자제

     

    알코올을 섭취하면 혈관이 확장하고 편두통이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특히 폴리 페놀이 많이 들어있는 레드 와인은 위험합니다. 또한 치즈와 초콜릿에 사용되는 방부제도 편두통 트리거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음주 습관이 있는 사람은 생활을 재검토해 보면 좋을지도 모릅니다.

    편두통에 좋은 음식

     

    편두통 없애주는 간단한 습관 5가지 중 하나로 끼니를 잘 챙기는 것이 좋으며 편두통에 좋은 음식을 적극 섭취합니다. 편두통에는 비타민B2가 풍부하게 든 장어, 육류, 간, 잎채소, 유제품과 마그네슘이 많은 콩, 현미, 견과류, 해조류, 녹황색 채소가 좋습니다. 편두통 없애주는 음식과 반대로 유발하는 음식인 와인, 치즈, 초콜릿 등은 주의합니다.

     

    정신적 스트레스로부터의 해방

     

    직장, 가정, 학교 등 우리 주변에는 편두통을 일으키는 스트레스가 많습니다. 모든 스트레스를 피하고 살아가는 것이 어렵기에 이를 잘 조절하는 간단한 습관을 만들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자기 전에 명상을 하는 것으로 마음을 진정시키고 불안, 스트레스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잠들기 편해지고 수면에 의해 피로 회복 효과도 높아집니다.

    적절한 운동하기 

     

    편두통 없애주는 간단한 습관 5가지 중 마지막 하나는 운동하기입니다. 가벼운 운동은 혈관의 작용을 좋게 만듭니다. 하루에 30분 정도 주 5일 이상 걷기 운동을 하는 것이 이상적이며 이는 스트레스 완화, 수면 질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편두통이 발생하면 일단 아픈 부위를 차게 하고 조용한 곳에서 안정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반복되어 생활에 지장이 있다면 편두통 없애주는 간단한 습관 5가지를 지켜서 예방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