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꼬리뼈가 아픈 이유 치료법
    건강한 이야기 2021. 10. 6. 17:26
    반응형

    앉거나 걷을 때 꼬리뼈가 아픈 이유가 뭘까 고민한 적 있으신가요. 짐작되는 아픈 이유가 있다면 이를 해소하면 되는데 짐작되는 이유 없이 통증이 지속되고 심해진다면 서둘러 검사받는 것이 좋습니다.

     

    청바지-청자켓-입고-앉은-사람


    갑자기 꼬리뼈가 아픈 이유로 다양한 것을 의심할 수 있으며 만약 해당되는 것이 있다면 보다 정확히 검사받고 그에 맞는 치료를 받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갑자기 꼬리뼈가 아픈 이유 타박상 

    바닥이 미끄러워서 엉덩방아를 찧으면 그 충격으로 인해 타박상을 입고 꼬리뼈가 멍이 들고 아프게 됩니다. 타박상의 경우 심하지 않으면 자연스럽게 치료가 됩니다.

    다만, 노인이 엉덩방아를 찧을 경우 골절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어서 병원에서 진찰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나아지겠지라고 참다가 오히려 심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모차-미는-검은옷-입은-여자

     

    임신, 출산후 꼬리뼈가 아픈 이유 

    임신을 하면 체중이 증가하고 이로 인해 골반이 기울어지며 꼬리뼈가 밖으로 향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꼬리뼈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꼬리뼈 통증 치료법으로 최대한 바른 자세로 앉는 것이 좋으며 쿠션으로 꼬리뼈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여야 합니다.

     

    잘못된 자세로 인해 

    앉을 때 똑바로 앉는 것이 아니라 비스듬하게 기대어 앉는 분들이 많은데 이는 꼬리뼈와 주변 근육에 피로를 쌓이게 합니다. 피로가 오래 축적되면 나중에는 통증이 발생하기 때문에 바르게 앉도록 합니다.

    허리디스크 때문에

    허리 질환이 꼬리뼈가 아픈 이유가 되는 분들이 있습니다. 허리디스크 증상은 다양한데 주요 증상으로 요통이 있으며 엉덩이, 허벅지, 다리로 저림, 통증도 나타납니다. 허리디스크로 인한 꼬리뼈 통증 치료법은 해당 질환을 서둘러 치료하는 것으로 초기에는 보존적인 치료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치질로 인해 

    치질이 생겨서 꼬리뼈가 아프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욱신욱신한 둔한 통증이 항문 근처에서 느껴진다면 좌욕을 하고 출혈이나 고름이 발생했다면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자전거-붙잡고-서있는-뒷모습

     

    무리한 다이어트

    극단적인 식사 제한을 하는 다이어트를 하면 엉덩이 지방과 근육이 모두 감소합니다. 지방과 근육은 쿠션 역할도 해주기 때문에 지나치게 빠지면 꼬리뼈에 부담이 쌓이고 통증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는 근육이 빠지지 않게 단백질을 섭취하고 근력 운동도 해야 합니다.

    꼬리뼈가 아픈 이유 자궁근종

    자궁근종은 자궁에 있는 양성 종양으로 크기와 위치에 따라 증상이 다양합니다. 월경과다, 심한 생리통이 있으면 의심해야 하며 근종이 꼬리뼈를 누를 경우 꼬리뼈에 심한 통증이 발생합니다.

    갑자기 꼬리뼈가 아픈 것은 신체에 이상이 생겼다는 신호입니다. 이를 참아서 병을 키우지 마시고 서둘러 검사받고 자신에게 맞는 꼬리뼈 통증 치료법으로 해소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