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hdl 콜레스테롤 높이는 음식 있습니다
    건강한 이야기 2021. 10. 29. 17:04
    반응형

    hdl 콜레스테롤은 체내 축적된 나쁜 콜레스테롤을 회수하여 간에 보내는 좋은 콜레스테롤입니다. 마치 혈관을 청소해주는 존재로 평소 hdl 콜레스테롤 높이는 음식을 섭취하여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좋은 콜레스테롤 높이는 음식으로 어떤 것들이 있는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흰살생선-아스파라러스-요리


    hdl 콜레스테롤이 하는 일
    좋은 콜레스테롤이라고 하며 지나치게 늘어난 ldl 나쁜 콜레스테롤을 회수하고 혈관벽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간으로 보내는 기능을 합니다. ldl이 동맥경화를 촉진하는 것과는 반대로 동맥경화를 억제하기 때문에 정상수치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한 사람의 hdl 콜레스테롤 수치

    ▶남성 40mg/dl 이상

    ▶여성 50mg/dl 이상

     

    정상수치를 유지하면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것은 물론 치매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좁아진 혈관으로 인해 발생하는 혈관성 치매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두부-요리-담은-접시

     

    hdl 콜레스테롤 높이는 음식 챙기기

    콩으로 만든 음식
    구체적으로 어떤 음식이 hdl 콜레스테롤 높이는데 도움이 되나요. 가장 많이 알려진 것은 콩류입니다. 콩은 두부, 두유, 된장, 콩물 등 섭취방법이 다양하고 맛도 좋은데 이소플라본, 레시틴, 사포닌 등의 영양성분도 풍부합니다. 이러한 성분이 hdl 콜레스테롤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식물성 오일
    아보카도 오일, 올리브 오일 등 식물성 오일에는 hdl 콜레스테롤 높이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적당량 섭취하면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혈전을 예방해 심뇌혈관질환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요리에 곁들이면 좋은데 특히 채소와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채소와 해조류 
    hdl 콜레스테롤 높이는 음식 채소에는 식이섬유와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영양소가 들어 있으며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늘리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해조류 또한 노폐물과 독소,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 음식이며 hdl 콜레스테롤 높이는데 도움됩니다.

    생선 요리
    육류에는 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어서 과다 섭취하면 나쁜 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이 증가하여 동맥경화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반대로 생선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으며 이는 중성지방을 감소시키고 혈액순환을 좋게 만듭니다.

    새싹보리 
    hdl 콜레스테롤 높이는 음식으로 폴리코사놀을 포함하고 있는 새싹보리가 있습니다. 폴리코사놀은 hdl 콜레스테롤 높이는 영양소로 새싹보리 외에 사탕수수를 정제하여 얻은 제품에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동맥경화로 인한 심근경색, 뇌졸중 등의 합병증의 위험을 낮추기 위해서는 hdl 콜레스테롤 높이는 음식을 꾸준히 먹는 것이 좋으며 적당한 운동으로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조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꾸준히 실천하여 hdl 콜레스테롤을 높이고 혈관 건강을 지킬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