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경동맥 협착증 증상 예방법
    건강한 이야기 2021. 11. 2. 16:20
    반응형

    뇌경색의 원인이 되는 그래서 주의가 필요한 경동맥 협착증 증상과 예방법을 알아 둘 수 있었으면 합니다. 경동맥은 심장에서 뇌로 많은 양의 혈액을 공급하는 주요 혈관으로 최근 경동맥이 가늘어지는 경동맥 협착증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병원-응급실-침대


    경동맥 협착증 증상이 유발하는 뇌경색이란 뇌혈관이 막혀서 발생하는 질병으로 뇌졸중 중에서도 가장 많이 발생합니다. 뇌경색을 일으키는 경동맥 협착증 원인으로는 서구화된 식생활로 발생하는 각종 생활습관병이 있습니다.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등이 경동맥 협착증 증상을 유발합니다. 만약 아래와 같은 증상이 있다면 경동맥 협착증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 일시적인 마비, 저림 증상이 있었지만 곧 사라졌다.
    • 갑자기 눈이 잘 보이지 않았던 적이 있다.
    • 말이 어눌한 언어장애가 있었지만 일시적이고 회복됐다.
    • 심한 두통과 어지러움이 있다.
    • 팔과 다리에 힘이 빠져서 걷기 어렵다.


    경동맥 협착으로 뇌에 혈류가 부족해지면 뇌경색 증상처럼 말이 어눌해지고 잘 나오지 않으며 한쪽 손발의 마비가 나타납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이 시간이 지나면 개선되어서 무시하고 넘기는 분들이 있습니다.

    바닥에-놓인-청진기


    경동맥 협착증 증상 치료방법은

    ▶약물을 사용하는 내과적 치료

    ▶협착 원인을 제거하는 수술적 치료

    경동맥 협착증으로 인한 뇌경색의 발생 빈도는 협착의 정도에 따라 좌우됩니다. 심한 협착증 환자의 경우에는 수술로 협착부를 넓히는 것으로 뇌경색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연어와-아보카도를-올린-빵

    경동맥 협착증 증상 예방하기

    뇌경색일 발생하면 완전히 회복하기가 어렵습니다. 미리 예방에 힘써야 합니다.

    생활습관병 관리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및 심방세동과 같은 심장병은 식이, 운동요법, 약물 복용 등으로 의사의 지시에 따라 관리 및 치료해야 합니다.
     
    식사 관리
    지방과 염분의 섭취를 줄이고 과식을 하지 않습니다. 고기 중심이 아니라 채소 위주로 먹고 생선을 즐겨 먹습니다. 생선에 든 불포화지방산이 혈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운동 하기
    비만을 예방하고 혈액순환을 좋게 하기 위해서는 주 3회 이상 걷기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금연 하기 
    담배에 포함된 유해물질은 동맥경화나 혈관의 수축을 일으키므로 금연을 해야 합니다.

    경동맥 협착증 증상을 방치하면 뇌경색 발생률이 높아지게됩니다. 뇌경색은 완전 회복이 어려운 질병이라서 40세 이후부터는 더욱 건강관리에 신경 쓰고 정기적으로 경동맥 초음파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