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미없애는 민간요법 정리건강한 이야기 2020. 1. 27. 19:48반응형
기미없애는 집에서 할 수 있는 민간요법으로 천연팩 만드는법을 소개해드릴게요. 기미 때문에 스트레스받는 분들이 많은데요. 저 또한 자꾸만 늘어가는 기미로 인해 나이가 들어 보여 속상하고 자신감도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기미없애는 방법으로 치료를 받는 방법도 있지만 비용 부담이 있고 치료 후에도 관리를 잘 해야 재발하지 않아서 집에서 할 수 있는 기미없애는 민간요법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기미없애는 방법으로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자외선 차단입니다. 장시간 강한 자외선에 노출이 되어 피부 속에 멜라닌 색소가 축적되면 기미가 생기고 한번 생긴 기미는 잘 없어지지 않습니다. 자외선과 함께 지나친 피부 자극, 스트레스를 주의하면서 기미없애는 민간요법을 실천해주세요.민간요법으로 식재료를 이용해 세안하거나 팩을 하면 좋은데요. 시금치 삶은 물의 경우 비타민, 엽산과 철분이 들어 있어서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하고 기미를 옅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동안 버렸던 시금치 삶은 물을 앞으로는 세안할 때 사용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양파에도 피부미용에 좋은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기미없애는 민간요법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준비물은 양파와 화이트와인, 유리병만 있으면 됩니다. 먼저 양파 1개를 잘게 채 썰어 찬물에 담가 매운 성분을 빼야합니다.
유리병에 양파를 넣고 화이트 와인 200ml를 넣은 후 밀봉하세요. 2주 동안 냉장고 보관하여 숙성시키면 기미에 좋은 화장수가 됩니다. 아침 저녁으로 고민되는 부위에 바를 수 있으며 개봉 후 2주 안에 모두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피부가 예민한 분들은 팔 안쪽에 테스트 후 사용해야 합니다.
각질이 쌓이는 것도 얼굴을 칙칙하게 만들고 기미에 좋은 화장품을 발라도 흡수가 잘 되지 않아요. 때문에 주 1~2회는 각질을 제거해야 합니다. 토마토를 반으로 잘라 설탕을 넉넉하게 묻힌 후 부드럽게 마사지를 하듯 문지른 후 물로 세안을 하면 각질과 노폐물을 배출 시킬 수 있습니다.
기미없애는 민간요법으로 막걸리 지게미로 팩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막걸리 지게미2, 밀가루1, 꿀1의 비율로 잘 섞어서 냉장고에 1시간 숙성한 후 얼굴에 마스크시트를 얹고 그 위에 바르기만 하면 됩니다. 15분 정도 팩을 하고 미지근한 물론 세안합니다.
과거부터 희고 깨끗한 피부를 위해 사용한 민간요법으로 쌀뜨물 세안이 있습니다. 쌀뜨물에는 미백과 보습에 효과적인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두세 번째 쌀뜨물을 사용하여 세안하거나 솜에 적셔 20분 동안 팩을 하면 됩니다. 마지막에는 충분히 헹궈야 합니다.
플레인 요구르트도 기미없애는 방법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기미 원인이 되는 멜라닌을 생성하는 효소의 작용을 억제해주기 때문이에요. 플레인 요구르트 2, 밀가루 1, 꿀 1의 비율로 섞어서 사용하면 됩니다.
기미는 물론 여드름 피부에 좋은 민간요법으로 녹차를 사용해 세안하거나 팩을 하면 좋습니다. 녹차가루 1,밀가루 1, 물 적당량을 섞은 후 기미가 고민되는 부위에 10분 동안 바른 후 미지근한 물론 세안합니다.
기미없애는데 도움 되는 민간요법으로 잘 먹는 것도 중요한데요. 피부의 신진대사를 높여 기미가 쌓여버린 오래된 피부를 내쫓아 버릴 수 있도록 단백질, 비타민 A, B, D, 아연을 적극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의 피해를 줄여주는 비타민C, E 도 매일 챙겨야 합니다.
꾸준히 기미없애는 민간요법을 실천하는 것 외에 더 이상 기미를 늘리지 않도록 예방해야 하는데요. 평소 제대로 자외선을 차단하면 피부 노화 방지에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계절, 날씨 상관없이 자외선 차단제를 꼭 사용하고 목과 손등에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나치게 늘어난 기미 때문에 스트레스가 심한 분들이라면 피부과를 찾아 치료받는 것도 좋으며 집에서도 잘 관리를 해주세요. 방심하는 순간 기미가 증가하는 만큼 스마트폰이나 카메라로 자신의 피부를 촬영하고 객관적으로 보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기미없애는데 도움이 됩니다.반응형'건강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방간 없애는 방법 정리 (0) 2020.01.29 폐렴에 좋은 음식 섭취 (0) 2020.01.28 공복혈당 정상수치 낮추기 (0) 2020.01.22 병아리콩 효능 삶기 (0) 2020.01.21 식도염 치료법 좋은 음식 (0) 2020.0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