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맥주 소주 공병 가격 얼마
    일상생활 이야기 2023. 6. 6. 12:25
    반응형

    맥주 소주 공병은 분리수거하거나 현금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마트, 편의점 등에서 공병보증금을 받을 수 있으며, 가격은 맥주인지 소주인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맥주 소주 공병 가격은 얼마이며 어디서 반환할 수 있는지를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술로는 소주 맥주가 있습니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소주 맥주를 마시고 공병을 버립니다. 집에 행사가 있으면 꽤 많은 공병이 모이게 되는데, 그냥 버리기는 아깝습니다. 마트로 가져가 현금으로 환급받는 것이 좋습니다.

     

     

    공병보증금 반환제도란 소비자에게 받은 병 보증금을 병을 반납할 때 반환해 주는 제도입니다. 일반적으로 음료수, 맥주, 소주병을 구입할 때 보증금을 지불하게 되는데 이 보증금은 빈병을 반납해야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냥 분리수거장에 버리면 내가 낸 보증금을 버리는 것과 같습니다.

    공병보증금은 내가 낸 돈을 다시 돌려 받는 것입니다. 이 제도를 통해 기업은 빈 병을 재활용하여 자원을 절약할 수 있으며, 환경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는 알뜰한 살림을 할 수 있습니다.

     

     

    공병 가격은

    종류에 따라 달라집니다. 정확한 가격 확인 방법은 용기의 라벨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현재기준으로 소주와 맥주 공병 가격을 알아보면 소주 공병 가격이 더 저렴합니다.

    • 맥주 공병 가격 130원
    • 소주 공병 가격 100원

     

    100원, 130원이라고 하면 얼마 되지 않는 것 같지만 소주 공병 10개면 1000원입니다. 최대 반환 개수인 30개면 3000원입니다. 가족, 친척, 지인 들이 놀러 와서 마신 것을 모아두면 꽤 모입니다. 제가 어릴 때는 집 앞 슈퍼에 가서 공병을 가져다주고 그 돈으로 간식을 사 먹었는데 요즘은 마트에서 교환해 줍니다.

    맥주 소주 공병 받는 곳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 등에서 맥주와 소주 공병을 받습니다. 공병을 반납할 수 있는 창구(고객센터)로 가서 공병을 반납하면 됩니다. 빈용기 무인회수기가 있는 마트도 있습니다. 편의점도 받는 곳이지만 거부당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트마다 공병 받는 개수나 시간이 다를 수 있어서 미리 알아보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공병 무인회수기 이용법

    0. 가정용 공병, 바코드 있는 공병이어야 합니다.
    1. 내용물을 깨끗하게 비우고 뚜껑을 제거합니다.
    2. 빈용기를 눕혀서 넣습니다.
    3. 투입 후 영수증을 꼭 출력합니다.
    4. 고객센터에 가서 영수증을 보여주고 현금으로 받습니다.

    1일 교환할 수 있는 빈병은 30개입니다.

     


    티끌 모아 태산이라고 합니다. 공병반환 외에 살림에 도움 되는 알뜰 절약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장보기

    일주일 단위로 계획을 하고 필요한 물품 목록을 작성한 후 마트, 시장 등을 방문합니다. 대형마트의 할인행사를 적극 활용하고 전통시장에서는 신선한 채소, 과일 등을 저렴하게 구입합니다. 장보기를 마친 후에는 구입한 물건을 바로 정리하고 유통기한을 꼼꼼하게 적어 놓습니다.

    에너지 절약
    전기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서는 불필요한 전기 제품을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전등은 LED로 교체하고 사용하지 않는 가전제품의 플러그는 빼거나 멀티탭을 사용합니다.

    가스 사용량 절약
    뚜껑을 사용해서 냄비나 프라이팬의 열 손실을 최소화하고 빠르게 가열합니다. 요리가 끝나면 즉시 끕니다.

    수도 절약
    수도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만큼만 틀고 닫아야 합니다. 칫솔질을 할 때는 컵에 물을 담아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격은 얼마 되지 않지만 공병 반환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이 많습니다. 자원의 낭비를 줄이고 환경을 보호할 수 있으며, 아이들에게 환경보호와 재활용의 중요성에 대해 알려줄 수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공병을 반환하고 그 돈을 용돈으로 저금할 수 있게 하는 것으로 재활용과 책임감 있는 소비를 알려줄 수 있습니다. 작은 습관의 변화가 이루어내는 것이 생각보다 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