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빠른 쾌유 쾌차를 빕니다 쾌차 뜻 뭘까
    일상생활 이야기 2024. 4. 16. 13:13
    반응형

    병문안 인사를 보낼 때 흔히 빠른 쾌유를 빕니다 또는 빠른 쾌차를 빕니다라고 합니다. 그런데 쾌차 쾌유는 어떤 차이가 있는 걸까요. 혹시 내가 생각하고 있는 것과 다른 의미는 아닐까 신경 쓰인다면 쾌차 쾌유 뜻을 제대로 알아둘 수 있었으면 합니다.

     


    병문안 인사말을 보낼 때는 진심 어린 위로말,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아야 합니다. 그리고 부정적인 단어를 삼가고 간결하고 명확하게 작성해야 합니다. 여기에 부합하는 인사말로 쾌유를 빕니다 쾌차를 빕니다 만한 것이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쾌차 쾌유 중 어떤 단어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비슷해보이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어서 이를 알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쾌차 뜻 : 병이 나았다, 건강하게 되었다.

    이미 병이 완전히 나았거나 다 나은 상태일 때 사용하면 됩니다. 상대방의 완쾌를 축하하거나 기뻐할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시

    • 사장님의 쾌차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오랜 투병 끝에 쾌차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 쾌차하셨다니 축하드립니다.

     


    쾌유 뜻 : 빨리 건강하게 낫기를 바란다.

    쾌차와 함께 자주 사용되지만 뜻은 차이가 있습니다. 아직까지 병이 치료되지 않은 상대방의 회복을 바라고 격려할 때 사용합니다.

    예시

    • 빠른 쾌유를 빕니다. 힘내세요.
    • 조만간 쾌유하셔서 다시 만나요.
    • 몸조리 잘하시고 쾌유하시길 바랍니다.

     

    간단하게 쾌차 뜻과 쾌유 뜻을 정리하면 쾌차는 완쾌를 축하하거나 기뻐 할 때 사용하고, 쾌유는 아직은 낫지 안 않지만 쾌유를 바라는 마음을 표현할 때 사용하면 됩니다.

    뜻을 알아보니 빠른 쾌차를 빕니다보다는 빠른 쾌유를 빕니다가 병문안 인사말로 좋을 것 같습니다. 둘 다 회복을 기원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쾌차는 건강해진 것을 축하해 주는 의미로 사용하는 것이 더 어울릴 것 같습니다. 입원을 하고 있고 아직 치료 중인 사람에게는 쾌유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쾌차 쾌유를 넣지 않아도 병문안 인사말을 전할 수 있습니다.

     

    ▷힘든 시간을 잘 이겨내시고, 아름다운 봄꽃처럼 건강하게 다시 피어나시길 바랍니다.

    ▷몸은 좀 어떠신지요. 하루 빨리 쾌유하시길 진심으로 기도하겠습니다.

    ▷편찮으시다는 소식을 듣고 마음이 무겁습니다. 하루빨리 건강을 되찾을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바로 병문안을 가려고 했지만, 오히려 불편을 드릴까봐 문자로 연락드립니다. 충분히 휴식을 취하시고 완쾌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어떤 일이든 도와드릴 일이 있으면 언제든지 말씀해 주세요. 건강하게 다시 만나는 그날까지 기다리겠습니다.

    ▷얼마 전 수술 하셨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당분간은 치료에 집중하여 빠른 시일 내에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오시길 바랍니다. 빠른 쾌유를 기원합니다.

    ▷하루 빨리 회복될 수 있도록 일은 잊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길 바랍니다. 언제든 도와드릴 일이 있으면 말씀해 주세요.

     


    빨리 회복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인사말을 보내는 것 외에 작은 선물을 하고 싶어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쾌차, 쾌유 선물 추천

    ▷지루함을 잊게 해주는 선물 : 재미있는 책, 잡지, 보드 게임


    ▷실용적인 선물 : 따뜻한 담요, 향기로운 목용 용품, 허브티 세트, 물병, 텀블러, 온라인 쇼핑몰 기프티콘, 편의점 기프티콘, 카페 기프티콘


    ▷음식 : 좋아하는 음식, 과일 바구니, 음료, 간식

    꽃이나 화분의 경우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어서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화분의 경우 관리도 어렵고 그 의미도 부정적입니다.

    쾌차 쾌유를 비는 인사말은 환자의 마음 상태를 개선해주고,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직접 문병하기 어렵다면 문자 메시지로라도 마음을 전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