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메가 3 고르는법 중요
    건강한 이야기 2020. 1. 16. 19:46
    반응형

    오메가 3는 현대인의 필수 영양제라고 할 정도로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으며 그만큼 고르는법도 중요합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기억력 향상과 치매 예방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 3 잘 먹고 잘 골라야 하는 만큼 미리 오메가 3 고르는법을 알아둘 수 있었으면 합니다. 

     


    건강은 건강할 때 챙겨야 하는만큼 오메가 3를 섭취하는 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우리 몸에서 자체적으로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음식이나 영양제 등으로 보충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고등어나 연어, 참치, 견과류에도 들어 있지만 하루 권장량을 채우기에는 부족하기 때문에 올바른 오메가 3 고르는법 알아두셨다가 일일 권장량을 섭취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우선 오메가 3가 왜 중요한지를 알아둘 수 있었으면 합니다. 오메가 3 효능으로 혈액순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혈액 내 나쁜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을 낮춰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동맥경화는 물론 이로 인해 발생하기 쉬운 뇌졸중과 심근경색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좋아지면 손발이 찬 것은 물론 어깨 결림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기억력을 개선해주는 오메가 3 효능이 있습니다. DHA가 뇌세포를 활성화해주어 공부하는 학생이나 노인에게 도움이 됩니다. 알츠하이머 치를 유발하는 베타아밀로이드라는 물질이 뇌에 축적되는 것도 방치해주기 때문에 치매 예방을 위해 오메가 3 고르는법을 알아두면 좋습니다.

     


    눈을 건강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PC의 장기 사용으로 인해 눈의 피로와 시력 저하를 호소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메가 3가 혈액순환을 좋게 하여 눈에 필요한 산소와 영양이 원활하게 전달될 수 있게 하여 눈의 피로를 방지하고 눈의 노화를 늦춰줍니다. 그 밖에 노화를 방지하며 우울증 예방에도 좋습니다.

     


    건강에 유익한 오메가 3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산패안전성입니다. 상패된 오메가 3는 먹지 않는 것만 못하며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능한 개별 포장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높은 온도에 녹거나 서로 눌러 붙지 않아서 위생적이며 외부 충격을 덜 받습니다.

     


    오메가 3 고르는법으로 산패안전성이 중요하기 때문에 연질캡슐보다는 식물성 경질캡슐에 담긴 제품이 좋습니다. 연질캡슐의 경우 수분, 열에 노출될 위험이 높지만 식물성 경질캡슐은 온도나 습도 변화에 강하고 소화도 잘 되는편입니다.

     


    소형어종으로 만든 오메가 3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금속 오염 노출을 피해 고르는법으로 먹이사슬 하단에 있는 소형어종을 선택합니다. 물개, 물범, 정어리, 연어보다 크기가 작고 수명이 짧아서 중금속 축적이 적은 멸치가 좋습니다.

     


    추출법을 고려하여 고르는법도 있습니다. 오메가 3의 추출법은 TG, EE, rTG가 있으며 알티지 추출법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rTG란 글리세롤에 불포화지방산 3개가 붙은 형태이며 체내 흡수율이나 생체 이용률이 모두 높습니다.

     


    오메가 3는 열에 약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서 저온 추출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고온에 노출될 경우 산화되거나 변질될 위험이 있으며 산화 된 오메가 3는 오히려 우리몸에 해가 됩니다. 또한 산패를 방지해주는 항산화 성분이 함께 포함되어 있는 제품이 좋습니다. 한 캡술에 EPA와 DHA가 1000mg 이상 함유되어 있는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오메가 3 고르는 것은 물론 보관법에도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잊지 않고 챙기기 위해 식탁 위나 주방에 아무렇게 방치할 경우 직사광선이나 열기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오메가 3는 냉장보관하여 섭취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단 냉장고에 넣었다가 실온에 보관하는 것은 오히려 산패 속도를 빠르게 하므로 삼가야 합니다.

     


    언제 복용하는 것이 좋을까도 오메가 3 고르는법 만큼 고민이 되는데요. 편하게 자기 전에 먹는 분들도 있는데 점심이나 저녁 식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하면서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게 되는데 그러면 지방 성분을 소화시키기 위해 우리몸에서 소화 효소가 증가합니다.

     


    이 소화효소가 오메가 3의 흡수율을 높이는 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식사 후에 먹으면 좋습니다. 식후 섭취는 불필요한 지방의 축적도 방지해 줍니다. 아침 공복에 먹으면 비린맛도 올라오고 속이 불편하기 쉬우니 식후에 챙겨드세요. 건강관리가 필요한 분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오메가 3 잘 골라서 섭취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건강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칼슘 많은 음식 이것  (0) 2020.01.18
    승진축하 문구 인사말 정리  (0) 2020.01.17
    간수치가 올라가는 이유 고민  (0) 2020.01.15
    프로바이오틱스 복용법 알기  (0) 2020.01.13
    아티초크 먹는법 분말  (0) 2020.01.1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