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옥수수 칼로리 1개
    건강한 이야기 2020. 8. 3. 19:55
    반응형

    옥수수 칼로리가 높지는 않을까 걱정하는 분들이 많아요. 제철 옥수수는 쫀득쫀득 식감이나 맛이 좋아서 먹다 보면 과식을 하게 되는데 칼로리가 신경 쓰이더라고요. 옥수수 다이어트에 안 좋다는 이야기도 있어서 멀리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영양가가 풍부하고 좋은 효능도 많다고 합니다. 

     


    사랑받는 여름 간식이면서 냉동 보관하여 1년 내내 먹을 수도 있는 옥수수 칼로리와 다양한 효능, 맛있게 찌는법까지 소개해드릴게요. 옥수수에는 비타민B1이 들어 있어서 피로 회복, 다이어트에 좋아요. 비타민B1은 탄수화물 대사에 관여하여 에너지를 생성하여 피로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옥수수에 들어 있는 비타민E는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어요. 비타민E는 회춘 비타민이라고도 하는데 기미, 주름 등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피부노화 방지를 위해서는 잘 먹는 것도 중요합니다.

     


    칼륨이 들어 있어서 붓기를 개선할 수 있어요. 칼륨은 우리 몸에 과도하게 축적된 수분을 배출시키는 영양소라서 얼굴과 다리의 붓기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도한 수분은 소변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독소 배출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옥수수 칼로리 상관없이 좋은 효능이 많아서 간식으로 챙기면 좋은 음식이에요. 

     


    변비가 있는 분들에게도 좋아요. 다이어트할 때 변비가 생기면  체중 감량도 느리고 피부염도 생기는데 옥수수에 들어 있는 식이섬유가 장을 자극해 배변을 원활하게 만듭니다. 다만 꼭꼭 잘 씹지 않으면 소화가 잘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잘 씹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적당량 먹으면 건강에 좋은 효능이 많아서 옥수수 칼로리가 낮았으면 하는데 옥수수 1개 칼로리 얼마나 되나요. 옥수수 100g의 경우 99kcal 이며 1개 150g을 다 먹으면 168kcal입니다. 밥 한공기는 220kcal로 밥보다는 낮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찐옥수수는 흰 밥보다 열량이 낮으며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등 3대 영양소가 균형 있게 들어 있어서 아침에 에너지 공급원으로 좋아요.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비타민B도 풍부하게 들어 있으니 맛있게 적당량 먹으면서 체중을 관리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밥이나 빵보다는 칼로리가 낮지만 다른 채소에 비해서는 높은 편이에요. 100g당 열량 비교를 해보면 오이 14kcal, 토마토 19kcal, 양배추 23kcal, 아스파라거스 24kcal, 감자 73kcal, 삶은 옥수수 99kcal입니다. 그래도 주식으로 먹을 수 있는 채소인데다 맛도 좋습니다.

     


    옥수수 1개 칼로리가 많이 높지는 않지만 과식은 주의해야 하는데요.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체지방으로 축적되기 쉽습니다. 간식으로 옥수수 1개 정도를 먹거나 한 끼 식사 대용으로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초당 옥수수 칼로리는 얼마나 되나요. 일반 옥수수 보다 당도가 높지만 수분이 많아서 100g에 약 90kcal 입니다. 적당량 먹으면 포만감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주식으로 대체하여 적당히 먹으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입니다.

     


    1년 내내 먹을 수 있는 옥수수콘 칼로리는 340g에 306kcal 입니다. 옥수수는 먹는 방법에 따라 열량이 달라지며 영양가를 살려서 먹기 위해서는 삶는법보다는 찌는법이 좋아요. 삶으면 수용성 영양소가 물에 녹아버립니다.

     


    옥수수 맛있게 찌는법을 알아두세요. 옥수수를 찌기 위해서는 껍질을 제거해야 하는데 속껍질 2장 정도는 그대로 두는 것이 좋습니다. 속껍질이 랩의 역할을 하여 수분을 머금은 쫄깃하고 촉촉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찜통 안에 채반을 넣은 후에 물을 채반 아래까지 올 정도로 넣어주세요. 그리고 옥수수를 엇갈리게 담습니다. 물에 소금을 살짝 넣으면 소금을 머금은 수증기가 단맛을 증가시킵니다. 센불로 20~30분 정도를 찌고 약불로 10분 뜸을 들이면 됩니다.

     


    예전에 엄마가 삶아주던 방법은 어떠세요. 소금, 뉴슈가가 있으면 됩니다. 냄비에 옥수수가 반쯤 잠길 정도로 물을 붓습니다. 여기에 소금, 뉴슈가를 넣어주세요. 소금을 넣으면 삼투압에 의해 수분이 빠져나가지만 단맛이 증가합니다.

     


    소금과 뉴슈가는 한 스푼 정도 넣으면 되는데 취향에 따라 뉴슈가를 더 넣으셔도 됩니다. 칼로리가 걱정이라면 넣지 않아도 돼요. 예전에 엄마가 삶아 주었던 옥수수 대에서 나오는 달달한 맛이 그리울 때 뉴슈가를 넣습니다.

     


    잘 익었는지 알맹이를 하나 떼어먹어봅니다. 알맹이가 톡 터질 정도로 푹 삶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도 있어서 삶는 시간은 취향에 따라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맛있게 찐 옥수수 보관법도 알아두었다가 두고두고 챙겨드세요.

     


    옥수수 1개씩 랩으로 싸서 지퍼팩에 담아 냉동 보관을 하면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어요. 먹기 전에 전자렌지로 돌리거나 쪄서 먹을 수 있습니다. 알맹이만 칼로 잘라서 보관한 후 샐러드, 볶음, 수프에 활용해도 좋습니다. 옥수수 칼로리를 걱정하기에는 맛은 물론 좋은 영양도 풍부하니 제철에 꼭 챙겨드실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건강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스타잔틴 효능 섭취  (0) 2020.08.06
    속쓰림 응급처치 방법은  (1) 2020.08.04
    생리통이 심한 이유 완화법  (0) 2020.08.01
    갱년기 치료법 알기  (0) 2020.07.31
    히포크라테스 수프 만들기 재료  (0) 2020.07.29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