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울금가루 먹는법 효과
    건강한 이야기 2021. 3. 9. 18:15
    반응형

    울금가루 먹는법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울금가루 효과가 다양한데요. 면역력을 높이는 것 외에도 치매와 노화를 예방할 수 있어서 울금 먹는법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만 과다 복용할 경우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서 울금가루 하루 섭취량을 지켜서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섭취 전 다양한 먹는 방법과 효능을 확인해두세요.

     


    커큐민이 풍부한 울금가루 먹는법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효과로 생활습관병 예방이 있어요. 울금가루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커큐민이 나쁜 콜레스테롤과 혈당을 낮추고 혈류를 좋게 만들어 생활습관병의 위험을 낮춥니다. 이는 심장병, 뇌질환 발병 위험도 감소시킵니다.

     

     

    울금 속 커큐민은 면역력도 높여요. 염증을 유발하는 물질을 차단하는 강력한 항산화제 역할을 하여 면역력을 높이고 만성 염증도 완화합니다. 면역력이 향상되는 것으로 감기 등의 호흡기 질환을 예방할 수 있으며 염증을 개선하는 것으로 관절염, 위염 등 각종 염증 질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울금가루는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이는 울금가루에 풍부한 커큐민이 항산화 작용을 하여 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기 때문입니다. 암은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울금가루 먹는법을 알아두고 챙기면 좋습니다.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 울금가루 효과도 있어요. 커큐민의 항산화 작용으로 활성산소로 인한 피부세포 손상을 방지할 수 있으며 이는 기미, 주름, 잡티, 다크서클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활성산소는 질병과 암의 위험을 높이는 것은 물론 피부 노화도 앞당기기 때문에 평소 울금가루 같은 항산화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뇌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치매 예방을 위해 울금가루를 먹는 분들도 많아요. 커큐민의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산화 스트레스로 인한 뇌 손상을 막을 수 있으며 치매 원인이 되는 베타아밀로이드 합성도 줄일 수 있습니다.

     


    장내 환경을 정돈하고 싶거나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도 울금가루 먹는법을 알아두고 챙기면 좋아요. 울금가루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고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숙취해소, 생리통 완화 등의 효과도 가지고 있어서 맛있게 먹는방법 알아두고 필요할 때 챙기면 좋습니다.

     


    간편하게 물에 타서 먹거나 우유에 타서 먹는법이 있어요. 다만 처음 먹는 분들은 울금가루 맛이 부담될 수 있어서 우유나 요구르트 등에 섞어서 먹는 것이 편합니다. 중요한 울금가루 먹는양은 하루 최대 10g까지 가능하지만 2~3g이 적당합니다.

     


    우유에 울금가루 1티스푼을 넣고 먹는방법으로 지용성 영양소의 커큐민의 흡수를 높일 수 있어요. 여기에 꿀을 조금 추가해서 먹으면 단맛이 나서 먹기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건강에 좋은 황금 우유로 드셔보세요.

     


    미세먼지와 중금속 배출에 좋은 울금가루 해독 주스로 먹는법도 있어요. 아침에 먹는 채소 과일 주스에 울금가루를 섞어서 믹서로 갈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해독 주스 재료로 냉장고에 있는 과일, 채소, 두유, 요구르트 등을 다양하게 활용하세요.

     


    울금가루 맛있게 먹는법으로 향신료로 사용할 수 있어요. 돼지수육 삶을 때 한스푼만 넣어도 잡내, 기름기를 잡을 수 있습니다. 보통 수육 삶을 때 잡내를 없애려고 된장을 넣는데 된장에는 염분이 포함되어 있어요. 하지만 울금가루를 사용하면 염분 걱정이 없습니다.

     


    생선요리 할 때 넣어 먹는 것으로 비린내를 잡을 수 있어요. 고등어 조림이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한데 비린내가 싫어서 꺼리는 분들 많은데요. 고등어조림 양념장에 울금가루 넣어 먹는법으로 냄새 잡고 건강에 좋은 효능도 높일 수 있습니다.

     


    울금가루 넣은 황금 빛 볶음밥은 아이들도 잘 먹어요. 햄과 야채를 잘게 썰어 볶다가, 밥, 울금가루를 넣고 볶아주세요 냉장고에 있는 채소를 처리하기 편하고 안 좋아하는 야채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반찬하기 귀찮을 때 뚝딱 만들어보세요.

     


    울금 채소전으로 먹는법도 있어요. 튀김가루, 달걀, 울금가루, 물을 섞어서 반죽을 만들어요. 여기에 냉장고에 남아 있는 각종 채소, 호박, 부추, 청양고추, 버섯을 채썰어서 넣어서 섞어주세요. 팬에 기름을 두르고 노릇하게 구우면 색도 너무 예쁘고 느끼한 맛도 없고 맛있어요.

     


    울금밥 만들어 먹는 것은 어떠세요. 평소처럼 밥을 지으면서 밥물로 울금가루를 푼 물을 넣기만 하면 됩니다. 건강을 위해 여러가지 잡곡밥을 지어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 울금가루를 활용해서 흰쌀밥도 건강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울금 수제비를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수제비는 간단하면서도 든든한 음식이지만 영양이 부족한 음식이기도 한데요. 반죽을 할 때 울금가루를 사용하고 야채, 바지락 등을 넣어 끓이는 것으로 부족한 영양을 채우면서 맛도 높일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울금가루 먹는법은 다양해요. 김밥 만들 때 계란지단에 넣어도 돼고, 계란말이, 계란찜에 넣어서 색을 더욱 예쁘게 할 수 있습니다. 향신료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니 꾸준히 섭취하면서 건강관리도 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