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리태 콩물 만드는 방법 효과
    건강한 이야기 2021. 3. 8. 18:57
    반응형

    서리태 콩물 만드는 방법이 어렵지 않고 맛도 좋아서 집에서 서리태를 이용해 콩물을 만들어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서리태 콩물을 꾸준히 섭취하면 젊고 건강해지는 것은 물론 시판 두유보다 맛도 좋으니 만드는 방법을 확인해 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드는 것은 물론 다양한 효능과 활용법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서리태는 겉은 일반 검은콩 색이지만 껍질을 제거한 속은 녹색이며 속청이라고도 불러요. 서리태는 흑태보다 크기는 작고 가격은 비싸지만 맛이 달고 고소하며 단백질 함량이 높아서 서리태 콩물 만드는 방법에 관심 갖는 분들이 더 많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효능이 있나요. 서리태 콩물은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혈관벽의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거나 혈중 지질을 감소시키고 동맥 경화와 비만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동맥경화는 뇌경색이나 심근경색의 위험을 높입니다.

     


    노화방지를 위해 서리태 콩물 만드는 방법을 알아두고 챙기면 좋아요. 서리태 같은 검은콩에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이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세포를 손상, 노화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합니다.

     


    탈모 예방은 하루라도 빨리 시작하는 것이 좋으며 음식은 부담없는 탈모 예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서리태 콩물에는 머리카락의 재료가 되는 단백질이 풍부하며 두피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시키는 항산화 성분도 풍부하기 때문에 탈모 예방에 좋습니다. 탈모에 보다 좋은 콩물 만드는 방법도 있으니 확인하세요.

     


    서리태 콩물은 다이어트할 때에도 부담없이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서리태 콩물에 든 사포닌 성분이 지방 연소와 관련있는 아디포넥틴이라는 호르몬 분비를 촉진합니다. 또한 지방의 에너지 대사를 돕는 비타민B도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부종을 해소에 도움 되는 서리태 콩물 만드는 방법으로 칼륨이 풍부한 바나나를 함께 갈면 맛과 효능이 더 좋아져요. 부종 원인으로 염분의 과다섭취가 있는데 칼륨이 염분을 소변을 배출시켜 부종을 완화합니다. 칼륨은 물에 녹기 쉬운 영양소인데 서리태콩물로 갈아마시면 버리는 것 없이 다 챙길 수 있습니다.

     


    뇌건강에도 서리태 콩물이 좋아요. 검은콩에는 레시틴이나 콜린 등의 성분이 들어 있으며 이는 뇌를 활성화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서리태 콩물을 섭취하면 뇌가 건강해지고 집중력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뇌 건강에 좋은 효과 높이는 만드는 방법으로 호두를 추가하면 좋습니다.

     


    서리태 콩물은 일반 콩과 마찬가지로 이소플라본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대두 이소플라본은 체내에서 여성 호르몬과 비슷한 작용을 하는 성분으로 갱년기 여성의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한 증상을 완화시킵니다. 갱년기 증상은 물론 생리불순에도 좋습니다.

     


    골다공증이 걱정되는 분들도 서리태 콩물을 만들어 드시면 좋아요. 콩에는 뼈를 튼튼하게 만들고 근육의 수축시키며, 정신을 안정시키는 등의 중요한 역할을 하는 칼슘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칼슘 외에도 뼈 건강에 중요한 마그네슘도 들어 있어서 성장기 어린이는 물론 중년여성에게 좋습니다.

     


    서리태 콩물 집에서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서리태콩을 4컵 정도 준비하여 흐르는 물로 깨끗하게 씻으면서 빈 쭉정이는 골라냅니다. 물에 담가 8~10시간 정도 충분히 불린 후 서리태와 불릴 때 사용한 물을 냄비에 넣고 15분 삶습니다.

     


    불의 세기는 센불로 끓이다가 끓으면 중약 불로 줄여야 하며 뚜껑을 열고 삶습니다. 중간중간 거품은 제거해야 비린 맛을 없앨 수 있습니다. 번거롭지만 거품을 제거하고 눌어붙지 않게 중간중간 저어주세요. 잘 삶아진 것을 믹서에 넣고 삶은 물과 함께 곱게 갈면 서리태 콩물 완성입니다.

     


    서리태 콩물만으로도 맛이 좋고 건강에 도움이 되는데 더 맛있게 만드는 방법으로 볶은 땅콩을 넣으면 좋아요. 믹서에 삶은 서리태, 볶은 땅콩, 물을 넣고 곱게 갈아주세요. 농도는 물을 넣어가면서 조절하면 됩니다. 더 고소하게 먹으면서 포만감을 높이고 싶다면 물대신 우유를 넣습니다.

     


    탈모에 보다 효과적인 만드는 방법도 있어요. 종이컵 기준으로 삶은 서리태콩 1컵, 우유 2컵, 맥주 효모 1티스푼을 믹서로 곱게 갈아서 드시면 됩니다. 맥주 효모의 맛이 부담된다면 달달한 꿀을 1스푼 넣어 먹으면 됩니다. 맥주효모에도 단백질, 아연, 미네랄 등이 풍부해서 탈모예방에 좋습니다.

     


    만든 서리태콩물 어떻게 먹어야 하나요. 만드는 방법을 알았다면 맛있게 먹는법도 알아두세요. 그대로 소금 간하여 마셔도 좋지만 콩국수로 먹을 수 있습니다. 면만 삶아서 넣으면 바로 콩국수가 됩니다. 다이어트 중인 분들이라면 면 대신 곤약을 넣어서 칼로리를 낮출 수 있습니다.

     


    물에 불리고 삶고 믹서로는 가는 서리태 콩물 만드는 방법이 번거롭다고 해서 너무 많이 만들어 두면 안 되는데요. 만든 서리태 콩물은 냉장보관해서 먹어야 하며 3일 안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사먹는 두유는 당 함유량이 높아서 오히려 건강에 해로울 수 있는 만큼 직접 만들어서 온 가족의 건강을 챙길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건강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딸기 씻는법 알기  (0) 2021.03.11
    울금가루 먹는법 효과  (0) 2021.03.09
    고밀도 콜레스테롤이 낮은이유 정리  (0) 2021.03.05
    줄넘기 1000개 효과 장점  (0) 2021.03.04
    대마종자오일 효능 먹는법  (0) 2021.03.02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