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입술이 마르는 이유 해소법
    건강한 이야기 2021. 7. 1. 19:52
    반응형

    생각보다 입술이 마르는 이유가 다양하며 가장 많은 영향을 끼치는 것은 건조한 날씨입니다. 입술은 얼굴 피부와 달리 각질층이 얇고 수분이 잘 유지되지 않아서 쉽게 마르고 건조해지며 이로 인해 입술이 찢어지고 피도 날 수 있습니다. 방치하면 더 심해지기 때문에 이유를 알았다면 서둘러 대처해야 합니다.

     

    건조한-입술


    건조한 날씨라고 하면 봄, 가을, 겨울을 떠올리는데 여름에도 냉방기 사용으로 건조해지기 쉽습니다. 장시간 에어컨을 사용할 경우 실내가 공기가 건조해지면서 입술이 마르는 것은 물론 목이 아프고 감기에도 걸리기 쉬워집니다.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에도 입술이 마르기 쉽습니다. 강한 스트레스를 지속적으로 받게 되면 혈액순환이 나빠지며 이로 인해 입술에 필요한 영양이 전달되지 않게 됩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받을 때 무의식적으로 입술에 침을 바르는 것도 영향을 끼칩니다.

     

    사람-입술


    영양섭취 부족이 입술이 마르는 이유가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잘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이어트로 인해 영양이 부족한 분들이라면 새로운 점막 생성에 필요한 영양소인 단백질, 비타민B, 비타민A 등을 적극 챙겨 드시면 좋습니다.

    알코올이나 자극적인 음식을 섭취한 것이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알코올, 지나치게 짜고 매운 음식 등이 입술에 직접적으로 자극을 주어 손상시키고 건조해지게 합니다.

    여름에는 에어컨 외에 자외선이 입술이 마르는 이유가 됩니다. 입술을 늘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자외선으로 인해 손상되고 건조해지기 쉽습니다. 특히 여름은 자외선이 강해지는 계절이라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립밤을-잡은-손


    입술은 물리적인 자극을 받기 쉬운 부위라서 관리가 필요하지만 이를 게을리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잘못된 습관을 개선하는 것 외에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꾸준히 관리하여 입술이 마르는 것을 예방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입술이 마르는 것을 예방하는 방법

    립밤으로 보습하기

     

    입술은 수분이 손실되기 쉬우므로 보습 효과가 뛰어난 립밤을 자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 잠자기 전에, 메이크업을 하기 전에도 립밤으로 보습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로 비타민 섭취

     

    영양 부족이 입술이 마르는 이유가 되는 분들은 극단적인 식사 제한을 하지 않도록 조심하고 비타민A를 포함한 녹황색 채소, 장어, 달걀, 비타민B를 포함한 콩류, 현미 비타민C가 많은 파프리카, 브로콜리, 케일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히 수면하기

     

    질 좋은 수면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고 이는 입술에 산소와 영양이 고루 전달되게 만듭니다.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가 성장호르몬이 많이 분비되기 때문에 이 시간대에는 숙면하는 것이 입술 건강에도 좋습니다.

    일상 생활 습관을 개선해도 증상이 나아지지 않을 경우에는 입술이 마르는 이유로 질병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스스로 관리해도 개선되지 않고 심해지고 있다면 방치하지 마시고 원인 질환에 맞는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