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카오닙스 먹는법 차만들기
    건강한 이야기 2020. 3. 10. 20:03
    반응형

    카카오닙스 올바른 먹는법을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카카오닙스는 슈퍼푸드로 주목받고 있으며 적당량 섭취할 경우 노화 방지와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초콜릿을 좋아하지만 버터, 설탕이 걱정돼서 멀리했던 분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그대로 먹어도 좋지만 카카오닙스 먹는법으로 차만들기도 인기가 있는 만큼 미리 알아둘 수 있었으면 합니다.

     


    카카오닙스란 무엇인가요. 카카오콩을 발효하고 건조한 후 로스팅해서 껍질을 제거해 잘게 부순 것입니다. 보기에는 초콜릿을 부숴 놓은 것처럼 맛있어 보이지만 쓴맛이 나며 식감은 바삭합니다. 식감이 좋아서 카카오닙스 먹는법으로 그대로 꼭꼭 씹어서 드시는 분도 많습니다.

     

     

    많이 포함되어 있는 영양성분으로는 폴리페놀이 있습니다. 폴리페놀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스트레스, 자외선, 알코올, 담배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제거해줍니다. 활성산소는 지나치게 많아지면 정상세포를 공격해 각종 질병을 유발하고 피부 노화를 촉진합니다.

     


    카테킨도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카테킨은 간에서 만들어지는 담즙산의 배설을 촉진해 혈중 콜레스테롤이 증가하는 것을 억제해줍니다. 체지방 감소 효과와 항균 작용도 있어서 카카오닙스를 먹으면 다이어트, 구취 제거, 충치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올바른 카카오닙스 먹는법을 통해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불용성 식이섬유가 노폐물과 콜레스테롤을 배출 시켜 혈액의 흐름을 좋게하고 에너지 대사를 촉진하여 살이 짤 빠지게 해줍니다. 또한 카테킨이 지방을 분해하고 체내에 축적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피부 미용에도 카카오닙스가 좋습니다. 폴리페놀이 자외선이나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기 때문에 기미, 주름, 탄력저하, 피부 칙칙함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네랄이 풍부해서 피부의 신진대사를 높이고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철분이 들어 있어서 빈혈 방지에 좋으며 우울증을 완화하여 스트레가 쌓였을 때 간식으로 챙기면 좋습니다. 마그네슘이 들어 있어서 근육의 수축을 원활하게 하고 혈압을 정상으로 유지할 수 있게 해주며 칼슘은 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다양한 효능이 있지만 부작용도 있어서 카카오닙스 먹는법을 신경써야 합니다. 카카오닙스에는 카페인이 들어 있으며 카페인은 과다 섭취하면 심장 두근거림, 불면증, 속쓰림 등의 원인이 됩니다. 섭취후 불편한 증상이 있다면 먹는양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올바른 먹는법으로 하루에 5g 정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최대 하루섭취량이 10g이지만 불편한 증상이 나타나는 분들은 양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효능이 있는 음식이라고 해도 체질에 맞지 않거나 과다 복용하면 오히려 해가 됩니다.

     


    카카오닙스 맛있게 먹는법으로 요거트, 아이스크림, 스무디에 곁들여 먹으면 좋습니다. 카카오닙스 특유의 바삭한 식감이 먹는 즐거움을 더해주며 쌉쌀한 맛은 달달한 음식과 잘 어울립니다. 아침에 요거트에 카카오닙스, 과일, 견과류 등을 토핑해서 먹으면 맛과 영양 모두 챙길 수 있습니다.

     


    베이킹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쿠키, 머핀, 핫케이크 등을 만들 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수제 초콜릿을 만들 때도 카카오닙스를 넣으면 맛은 물론 건강에도 좋습니다. 일반 식빵에 잼을 바른 후 카카오닙스를 뿌려서 먹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챙길 수 있습니다.

     


    카카오닙스 분말 먹는법도 있으며 물이나 우유에 타서 먹거나 베이킹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닙스가 딱딱해서 부담되는 분들은 분말 형태가 먹기 편합니다. 카카오닙스 파우더 3~5g을 좋아하는 음식에 곁들여서 챙겨드시면 됩니다.

     


    카카오닙스 먹는법으로 차로 끓여서 드셔도 좋습니다. 따뜻하게 차로 끓여마시면 체내 흡수도 잘되고 체온을 높여 면역력 향상에 더욱 좋습니다. 물 2리터에 30g을 넣어 15분 정도 끓여서 마시거나 컵에 카카오닙스를 5g 넣고 뜨거울 물을 부어 우려 드실 수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 간식 하나도 신경 써서 고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카카오닙스는 항산화 영양소가 풍부해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활성산소를 억제해 질병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만큼 건강 간식이나 차로 챙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건강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타민 C 하루 권장량 섭취  (0) 2020.03.13
    고관절 통증 원인 정리  (0) 2020.03.12
    당화혈색소 수치표 알기  (0) 2020.03.09
    양태반 효능 먹는법  (0) 2020.03.07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알기  (0) 2020.03.0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