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페인 없는 차 7가지
    건강한 이야기 2021. 7. 17. 19:48
    반응형

    물은 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아무 맛이 없기 때문에 차로 수분을 보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만, 차 중에는 카페인이 포함된 것이 있어서 과도하게 섭취 시 불면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카페인 없는 차를 알아 두고 적당량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차에 카페인이 없는 걸까요 불면을 걱정하는 분들도 마실 수 있는 차를 알아보았습니다.

     

    찻잔-안에-꽃잎


    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나는 여름에는 물을 자주 보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루에 1.5리터는 마셔야 하는데 맹물을 마시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차를 물 대신 마시기도 하는데 카페인 있는 차를 마시면 수면에 방해가 되고 위 건강에도 해롭습니다.

     

     

    물대신에 차를 마실 경우 카페인 없는 차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카페인이 없다고 해서 물을 완전히 대신해 마시는 것은 주의해야 합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마실 수 있는 카페인이 들어 있지 않은 차로는 아래와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황금빛-보리


    고소한 보리차

    보리를 볶아서 만든 차로 여름철 아이들의 수분 보충을 위한 차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카페인 없는 것은 물론 쓴맛을 내는 탄닌도 들어 있지 않아서 온 가족이 마시기 좋은 차입니다.
     

    검은콩차

    카페인이 없는 것은 물론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혈관 건강에 좋고 탈모 예방과 해독에 도움되는 차입니다. 미용 효과를 기대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차로 다이어트를 위해 마시기도 합니다.

    우엉차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변비에 좋은 차입니다. 카페인 없는 차라서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데다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일 수 있습니다. 대신 과도하게 섭취하면 설사를 할 수 있어서 하루에 2잔 정도 적당히 마셔야 합니다.

    메밀차

    보리차만큼 인기가 좋은 차로 카페인 없는 것은 물론 혈압을 낮추는데 좋습니다. 메밀차에 든 루틴 성분이 혈관을 넓히고 혈액순환을 좋게 하여 혈압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카페인-없는-차

     

    루이보스차

    활성산소를 줄여서 피부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는 차입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루틴과 부종해소에 도움되는 칼륨도 들어 있어서 점점 찾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임산부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습니다.

    카모마일 차

    카페인 없는 차이면서 불면증에도 좋은 차로 카모마일 차가 있습니다. 긴장된 심신을 안정시키고 숙면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자기 전에 마시면 좋은 차이기도 합니다. 대신 국화과 꽃 알레르기가 있을 경우에는 섭취를 삼가야 합니다.

    히비스커스 차

    기본적으로 카페인이 없지만 다른 차와 혼합하여 만든 것에는 카페인이 들어 있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신맛을 내는 구연산이 들어 있어서 피로 해소에 좋으며 비타민C가 피부 노화를 방지합니다.

     

    찻잔-안에-녹차


    반대로 카페인이 있는 음료로는 녹차, 커피, 홍차, 콜라, 에너지 음료 등이 있습니다. 평소 카페인을 제한해야 하는 분들이라면 이러한 음료를 삼가는 것이 좋으며 섭취 전에 성분 표를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면 좋습니다.

    카페인은 적당량 마시면 각성 효과, 집중력 향상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나치면 불면증, 메스꺼움, 심장 박동 증가 등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어서 섭취량을 지키거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카페인 없는 차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