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하수오술 효능 담그는법
    건강한 이야기 2021. 2. 3. 18:23
    반응형

    하수오술 효능과 함께 직접 하수오술 담그는법을 알아보아요. 하수오가 가지고 있는 좋은 효능을 챙길 수 있는 먹는 방법으로 하수오 즙이나 차가 있는데 술 담그는법도 인기가 많아요. 구체적으로 하수오술이 어디에 좋은 효과가 있는지 집에서 술 담그는법 등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하수오란 덩이뿌리 식물로 한약재로 사용할 정도로 약용성분이 풍부합니다. 차와 즙으로 복용하기도 하고 하수오술로 담가서 드실 수 있는데 하수오술 효능이 있어도 과음은 삼가야 합니다. 약초 술이라고 해도 과음하면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습니다.

     

     

    적당량 섭취했을 때 얻을 수 있는 하수오술 효능으로 면역력을 높일 수 있어요. 항산화 물질인 베타카로틴과 레시틴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대식세포를 늘리고 세균,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지킬 수 있습니다.

     


    하수오는 두 가지로 나누어지는데 적하수오의 경우 레시틴 성분이 두피의 혈액순환을 도와서 영양 및 산소가 잘 공급되게 만듭니다. 이 덕분에 머리카락이 건강하게 잘 자랄 수 있습니다. 예로부터 머리를 검게 하고 머리숱을 많게 해주는 약재로 사용했습니다.

     


    백하수오는 갱년기 증상에 도움이 됩니다. 갱년기 증상은 여성호르몬의 부족으로 인해 발생하게 되는데 하수오술에 들어 있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이를 보충하여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체질에 맞지 않을 경우 오히려 열이 오르거나 맥이 빨라질 수 있습니다.

     


    고혈압에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수오에는 레시틴, 칼륨, 베타카로틴 등의 성분이 들어있으며 이는 혈액 내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나트륨을 배출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매일 반복되는 일로 피로가 쌓여 있지 않나요. 피로가 쌓이면 몸이 약해지고 사고 능력도 저하되는데 하수오술 효능으로 이를 개선하는데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적당량 섭취하는 것으로 혈류를 좋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밖에 하수오술을 적당량 마셨을 때 효능으로 노화방지와 치매 예방에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장의 연동 운동을 촉진해 가벼운 변비에도 도움이 되고 신경 구성 물질인 레시틴이 뇌의 기능을 증진해 파킨슨병 예방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약초가 지닌 유효성분을 알코올로 추출하여 건강을 지키는 분들이 있으며 하수오 또한 술로 담그는 방법으로 챙기는 분들이 많은데요. 하수오술 담그는법은 간단하지만은 않습니다.

     


    일반적인 약초술 담그는법으로 깨끗하게 세척하여 건조한 후에 깨끗하게 소독한 유리병에 넣고 담금주를 붓습니다. 하수오술의 경우 독성을 제거하기 위해 법제 과정을 거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건강을 위해 담가 드실 계획이라면 하수오술 담그는법을 좀더 신경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법제하는 방법은 쌀뜨물에 일주일 동안 담근 하수오를 찜통에 넣어 증기로 찐후 햇볕에 말리는 것입니다.

     


    법제 과정을 거친 후에 일반적인 술 담그는법으로 담가서 숙성을 하면 됩니다. 하수오술 숙성기간은 4개월을 숙성한 후에 내용물은 건져내고 다시 4개월을 숙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숙성이 될 수록 색이 진해지며 1년은 숙성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수오술이 건강에 도움되는 효능이 있다고 해도 알코올을 삼가야 하는 분들이라면 차로 끓이는 것이 좋습니다. 흐르는 물로 씻어 물기를 말린다음 유리, 도자기 주전자를 이용해서 차를 끓이면 됩니다. 비율은 물 1.5리터에 20~30g이 적당하며 총 30분 정도 끓입니다. 차는 냉장보관하면서 마실 수 있습니다.

     


    끓인 물은 밥을 지을 때 사용할 수도 있으며 먹는 시간의 경우 위장이 약한 분은 식후가 좋습니다. 하수오술 담그는법과 하수오술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몸에 좋다고 하는 약초도 어떤 사람에게는 독이 될 수 있으며 하수오도 과다섭취하면 배탈이 나거나 설사를 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고 복용중인 약물이 있을 경우 전문의와 상의 후 섭취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