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가슴이 뻐근한 증상 이유
    건강한 이야기 2021. 11. 9. 17:24
    반응형

    갑자기 가슴이 뻐근한 증상이 나타나서 당황했던 경험 없으신가요. 뻐근한 증상은 금방 사라지기도 또는 지속적으로 나타나기도 하는데 자주 반복되는 경우 생명과 관계있는 질병 때문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슴이 뻐근할 때는 참기보다 검사를 받고 원인을 찾아 치료해야 합니다.

     

    밧줄에-묶인-하트-모양-장식


    심장 질환으로 인해
    심장 질환으로 가슴이 뻐근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협심증이나 심근경색 등의 허혈성 심장질환을 가지고 있으며 가슴이 뻐근하고 조이는 듯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때로는 목이나 어깨로 퍼지는 통증이 나타나며, 휴식하고 있거나 새벽에 자다가도 가슴이 아플 수 있습니다.

     

     

    심장질환은 혈관이 좁아지는 동맥경화로 인해 일시적으로 산소, 영양이 전해지지 않아 발생합니다. 노화로 인해 나타나기 쉬우며 나쁜 콜레스테롤, 비만, 흡연, 과음,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등이 심장질환의 위험을 높입니다.

    폐, 흉막 질환으로 인해
    폐와 흉막에 이상이 생긴 것으로 가슴이 뻐근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폐를 덮고 있는 흉막에 염증이 생기면 발열, 오한을 동반한 통증이 발생을 합니다. 균에 감염되어 발생하기 때문에 평소 면역력을 키우고 금연, 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심장-통증을-느끼는-사람


    소화기 질병으로 인해
    심장에 이상이 생긴 것이 아니라 위장에 문제가 생겨서 가슴이 뻐근한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이라고 위산이 역류하여 염증을 일으키면 타는 듯한 통증, 뻐근한 느낌, 쓰린 느낌 등이 발생합니다.

    계단을 오르 내릴 때 숨이 차는 증상 없이 가슴 통증 증상이 있다면 심장질환이 아닌 역류성 식도염으로 인한 방산통일 수 있습니다.

    갈비뼈 골절
    기침이나 재채기를 했을 때 가슴이 뻐근한 증상이 느껴지는 경우 갈비뼈 골절을 의심합니다. 가볍게 눌렀을 때에도 통증이 느껴지며 자세를 바꿀 때도 가슴이 뻐근하고 아픕니다.

    늑간신경통
    갈비뼈를 둘러싼 신경이 어떠한 원인으로 인해 장애가 생겨 돌발적으로 통증을 유발하는 것으로 대상포진과 비슷한 통증이 느껴집니다. 옆구리 뒤에서부터 가슴까지 통증이 나타납니다.

    특별한 이유 없는 심인성 
    검사를 받았을 때 특별한 질환이 없는데도 가슴이 뻐근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받으면 흉통, 동계, 숨 가쁨 등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가슴이 뻐근한 이유는 다양합니다. 심장질환, 폐질환, 소화기 질환, 갈비뼈 골절, 대상포진 등 여러 이유로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통증이 지속될 경우 서둘러 진찰받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