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계피차 끓이는법 시간
    건강한 이야기 2020. 1. 4. 20:05
    반응형

    대추 생강을 넣어 계피차 끓이는법은 물론 레몬, 오미자와 함께 끓이는법 등 계피차 끓이는 방법이 다양하고 효능이 좋아서 인기가 많은데요. 계피차를 꾸준히 섭취할 경우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고 노화 방지에도 좋다고 합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계피차 효능과 집에서 간편하게 끓여서 먹는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계피차는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수분을 배출해주는 칼륨이 들어 있어서 부종을 방지할 수 있으며 지방의 연소를 촉진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혈당 조절에도 좋아서 당뇨병 예방을 위해 계피차 끓이는법을 알아두고 챙기면 좋습니다.

     

     

    고칼로리 고지방 음식 섭취로 인해 혈관 건강을 걱정하는 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계피차가 혈액순환을 좋게하고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각종 생활습관병을 방지해줍니다. 모세혈관이 튼튼해야 몸 구석구석에 각종 영양소가 운반되고 건강해집니다.

     


    노화를 방지해주는 계피차 효능도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들이 혈류를 좋게 하고 피부에 필요한 영양이 잘 공급될 수 있도록 하며 피부 턴오버 주기를 정상화하여 기미를 예방해줍니다. 계피차 끓이는법으로 꿀이나 과일을 섞으면 노화방지에 더욱 좋습니다.

     


    마음을 진정시키는 작용도 뛰어납니다. 은은한 계피차의 향이 마음을 진정시키고 우울증, 불면증을 완화시켜줍니다. 혈액순환이 나빠지고 면역력이 저하되는 환절기와 겨울철에는 계피 생강차 끓이는법으로 체온을 높이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계피차 쉽게 끓이는법은 물 2리터에 계피 20~30g을 넣고 끓이는 것입니다.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여서 30분 정도 더 끓여야 합니다. 계피차 끓이는 시간은 약 1시간 정도이며 끓인 차는 하루에 2~3회 한 컵씩 마시면 알맞습니다.

     


    다른 재료를 섞어 효능이나 맛을 높이는 방법도 있습니다. 대추 생강 계피차 끓이는법으로 미세먼지로 인해 약해진 호흡기 건강에 좋습니다. 재료는 계피 3조각, 생강 1쪽, 대추 20알입니다. 먼저 대추를 2리터의 물에 넣고 끓이다 색이 우러나면 편으로 썬 생강과 계피를 넣어 30분 동안 끓이면 됩니다.

     


    피로가 잘 풀리지 않아서 고민이라면 계피차에 오미자를 섞어 드시면 좋습니다. 오미자를 넣어 함께 끓이는법이 아니라 완성된 계피차를 한 김 식힌 후 오미자청을 넣어 마시는 방법으로 피로회복은 물론 기관지 건강과 입맛을 돋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만성 염증을 줄여주는 계피차로 죽순을 함께 넣어 끓이는법이 있습니다. 물 1리터에 계피 8g, 건죽순 8g을 넣어 20분 동안 끓이면 완성입니다. 죽순의 경우 칼륨이 풍부하기 때문에 이미 신장질환이 있는 분들은 섭취를 주의해야 합니다.

     


    통으로 끓이는 방법도 있지만 분말형태를 차로 마실 수 있습니다. 뜨거운 물이나 블랙커피에 가루 1g을 넣어 계피차로 드실 수 있으며 취향에 따라 꿀을 첨가하셔도 좋습니다. 꿀과 계피가루를 섞어서 유리병에 보관 후 소량을 물에 타서 간편하게 마실 수도 있습니다.

     


    계피차는 사과와도 궁합이 좋습니다. 사과와 흑설탕, 계피가루, 레몬즙을 고루 섞어서 유리병에 담아 3일 정도 숙성한 후 따뜻한 물을 부어 마실 수 있습니다. 달콤한 향과 맛이 매력적인 차로 감기 예방은 물론 스트레스 완화에도 좋습니다.

     


    집에서 계피차 끓이는법이 어렵지 않은 데다 향이나 맛도 좋기 때문에 면역력이 약해진 것 같거나 피로할 때 챙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날씨가 추워지면서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손발이 시리고 허리, 무릎이 쑤시고 아픈 분들이라면 꾸준히 챙길 수 있었으면 합니다. 대신 과다 섭취는 주의해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