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관절염에 좋은 약초 종류
    건강한 이야기 2019. 9. 24. 14:02
    반응형

    관절염으로 인해 생활에 불편함을 겪지 않기 위해서는 운동으로 적정체중을 유지하고 관절염에 좋은 약초,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번거롭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관절건강에 좋은 약초를 꾸준히 복용할 경우 관절염증을 완화하고 통증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관절염에 좋다고 해도 체질에 따라 효과가 다를 수 있고 과다섭취는 부작용을 유발하기 때문에 섭취 전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혈압과 골다공증, 관절염에 좋은 약초로 두충나무 껍질이 있습니다.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는데다 통증을 완화해주기 때문에 관절통이 있을 때 끓여마시면 좋은 약초입니다. 평소 챙기기 어려운 영양소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차로 끓여서 마시면 좋은데 과음은 삼가야 합니다.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배출하여 성인병 예방에 좋다고 알려진 황칠나무도 염증을 완화해 관절염에 효과가 있습니다.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황칠나무는 누구나 섭취할 수 있으며 차로 마시거나 삼계탕을 끓일 때 사용해도 좋습니다. 깨끗하게 씻은 황칠나무 30g을 물 1.5리터와 함께 끓이다가 물이 끓기 시작하면 30분 더 달여주면 됩니다.

     


    소의 무릎과 닮았다는 관절염에 좋은 약초로 우슬뿌리가 있습니다. 우슬에는 사포닌성분과 칼슘이 들어 있으며 사포닌이 염증과 통증을 개선하고 칼슘이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물 2리터에 우슬뿌리 20g을 넣어 끓이다가 끓어오르면 약불로 1시간 더 끓이면 됩니다. 우슬은 설탕과 섞어서 발효액으로 만들어 장기 보관하면서 섭취할 수도 있습니다.

     


    근육을 튼튼하게 만들고 뼈를 튼튼하게 하며 관절염에도 효과가 좋은 약초로 마가목이 있습니다.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예전부터 많이 사용된 약초입니다. 다른 약초와 마찬가지로 차로 끓여서 드실 수 있으며 비율은 물 2리터에 마가목 껍질 30g입니다. 취향에 따라 좀더 진하게 끓여서 드실 수도 있습니다.

     


    요산 수치를 낮추고 관절염을 완화하는 약초로 개다래 열매가 있습니다. 류마티스와 비슷한 통풍 치료에 자주 사용한 개다래 열매는 차로 끓여 마시거나 가루내어 음식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간에 좋은 약초로 많이 알려진 가시오가피도 관절염에 도움이 됩니다.  가시오가피에 포함된 아칸토사이드D가 뼈를 튼튼하게 만들고 염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유향나무 수액인 보스웰리아도 무릎관절염에 좋은 약초입니다. 유향나무에서 소량만 채취할 수 있는 귀한 보스웰리아는 염증을 줄여주며 각종 통증을 완화해줍니다. 염증을 유발하는 물질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관절염, 두통, 생리통 등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스웰리아는 끓여서 마시거나 분말을 요거트, 우유에 섞어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삼계탕에서 볼 수 있는 약재 중 하나인 엄나무도 무릎관절염에 좋은 약초인데요. 염증을 가라앉히는 작용이 있어서 관절염이나 만성 염증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물 1리터에 엄나무 30g을 넣어 끓이다가 약불로 줄여 1시간 더 끓인 후 마시면 됩니다. 그 밖에 관절염에 좋은 음식으로는 율무, 울금, 오메가3이 풍부한 생선이 있으며 꾸준히 섭취했을 때 각종 관절질환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