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구연산 활용법 꿀팁
    건강한 이야기 2021. 3. 22. 18:01
    반응형

    구연산 활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아요. 저렴한 가격으로 집안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는 구연산을 제대로 활용하고 계시나요. 활용법에 따라 구연산 효과가 미미할 수 있으며 잘못된 방법으로 사용해서 제품을 손상시킬 수도 있어서 구연산에 대해 미리 잘 알아두고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연산은 감귤류, 매실 등에 포함된 신맛 성분만을 추출한 백색 분말로 가공 식품이나 보충제의 첨가물로도 사용되고 있어요. 청소에 사용되는 것과 식용할 수 있는 것으로 구별이 되며 오늘은 청소용 구연산 활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베이킹 소다와 구연산의 차이를 궁금해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둘다 천연 청소 세제로 인기가 높은데 베이킹소다는 알칼리성, 구연산은 산성이라는 차이가 있습니다. 베이킹소다는 산성을 중화하는 작용이 있어서 기름때에 효과적이며 구연산은 알칼리를 중화하는 작용이 있어서 물때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액체는 산성, 중성, 알칼리성으로 세 가지 성질이 있는데 구연산은 물에 녹아 산성의 성질을 가지게 돼요. 산성의 힘으로 알칼리성 얼룩을 중화하고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서 구연산 활용법을 통해 집 안 곳곳의 물때와 악취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불쾌한 냄새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요. 특히 화장실 특유의 냄새를 없애는데 도움이 됩니다. 화장실 냄새는 소변의 암모니아에 의한 것이며 이는 알칼리성이라서 산성인 구연산의 힘으로 탈취할 수 있습니다.

     


    구연산 활용으로 세균을 억제할 수 있어요. 항균 작용을 하기 때문에 세균 번식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걸레질을 할 때 사용하는 것으로 잡균이 증식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구연산 활용법으로 청소할 때 물에 녹여서 사용하면 좋아요. 스프레이 통에 넣어 세제처럼 사용하는 것으로 구연산물은 물 200ml에 가루 1티스푼을 녹여서 만들 수 있습니다. 세척 효과를 높이고 싶다면 온수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방 청소를 할 때 활용법으로 물때가 보이는 곳에 키친타월을 올리고 그 위에 구연산 물을 뿌려 30분 ~ 2시간 정도 방치 해두세요. 시간이 지난 후에 수세미 등으로 문질러서 닦으면 물때를 깨끗하게 지울 수 있습니다.

     


    주전자 바닥의 물때를 제거할 때도 활용할 수 있어요. 주전자에 물을 넣고 여러번 끓이다보면 바닥에 물에 포함된 미네랄이 달라붙는 경우가 있는데 구연산을 사용하면 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활용법으로 주전자에 물과 함께 담아 끓여주면 됩니다.

     


    냄새나는 배수구 청소도 구연산을 활용하여 청소할 수 있어요. 구연산을 베이킹 소다와 혼합하면 거품이 생기기 때문에 이 반응을 이용해 배수구를 깨끗하게 청소하고 냄새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배수구 청소하는 활용법으로 1/2 컵 정도의 베이킹 소다를 배수구 주위에 골고루 뿌려주세요. 2L 정도의 물을 끓여 거기에 구연산 1큰술을 넣어 섞은 다음 배수구에 천천히 뿌리면 거품이 생깁니다. 거품이 다 꺼지면 물을 흘려보내면 됩니다.

     


    구연산 화장실 청소 활용법도 있어요. 화장실에도 물때가 많기 때문에 구연산을 사용하여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물때가 신경쓰이는 곳에 구연산물에 적신 키친타월을 2시간 정도 방치했다가 스펀지로 깨끗하게 한번 더 닦습니다.

     


    화장실 벽도 청소가 필요해요. 보이지는 않아도 변기 주변으로 소변이 많이 튀어 있으며 이로 인해 암모니아 냄새가 납니다. 이를 제거하고 싶다면 구연산 스프레이를 뿌려서 닦아내는 것이 좋습니다.

     


    변기와 욕조, 목욕 의자, 칫솔컵, 등에도 물때와 비누때가 잔뜩 끼어 있기 때문에 구연산 스프레이를 뿌려서 1~2시간 정도 방치 한 후에 스폰지를 이용해서 깨끗하게 문질러 닦는 것이 좋습니다. 거울에 묻은 알칼리성 얼룩도 구연산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활용법이 간단하고 효과도 좋은 천연세제지만 사용 시 주의사항이 있어요. 락스 같은 염소계 표백제와 함께 사용할 경우 체내 유해한 가스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함께 사용하는 것을 삼가야 합니다.

     


    대리석이나 금속에 사용하는 것도 삼가야 해요. 대리석은 알칼리성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녹거나 윤기가 사라질 수 있으며 금속에 사용하면 산화되어 녹이 슬게 됩니다. 사용 전에 눈에 띄지 않는 곳에 살짝 묻혀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청소를 소홀히 하면 세균, 곰팡이가 번식하고 악취도 발생합니다. 구연산은 손쉽게 구할 수 있으면서 물때, 화장실 악취 등을 제거하는데도 효과적인 만큼 소개해드린 구연산 활용법을 통해 집안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건강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저혈당 증상 이유  (0) 2021.03.25
    어깨가 아픈이유 질환  (0) 2021.03.23
    클로렐라의 효능 먹는팁  (0) 2021.03.19
    아랫배가 콕콕 쑤셔요 원인은  (0) 2021.03.18
    눈꺼풀이 떨리는 증상 이유  (0) 2021.03.1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