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 베스트
    건강한 이야기 2020. 6. 11. 20:09
    반응형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으로 어떤 것들이 있나요. 스트레스와 피로가 쌓여서 또는 노화로 인해 기력이 쇠해진 것 같을 때 먹으면 좋은 음식 없을까 고민하는 분들이 계신데요. 음식이 약이 된다는 말이 있는 것처럼 제대로 챙겨먹으면 기력회복은 물론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좋아하는 것을 먹는 것도 좋지만 이왕이면 기력회복에 좋은 건강한 음식을 드실 수 있었으면 합니다.

     


    더운 여름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으로 장어가 있어요. 장어 한마리를 먹으면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A를 챙길 수 있으며 이는 면역력과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장어에는 비타민B도 포함되어 있으며 비타민B는 몸의 피로를 회복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호불호 없는 기력회복 음식으로는 돼지고기가 있으며 건강을 위해서는 기름이 적은 앞다리, 뒷다리 부위를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돼지고기에 풍부한 단백질이 근육량을 늘리고 면역력을 유지시켜주며 비타민B1이 에너지를 생성해 피로회복을 돕습니다.

     


    여름철에 기력이 딸리고 힘이 없을때 좋은 음식으로 삼계탕이 있어요. 양질의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으며 삼계탕에 들어가는 각종 한약재가 면역력 향상과 노화방지,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자칫 짜게 먹을 수 있어서 건더기 위주로 드셔야 합니다.

     


    몸에 좋은 기름인 불포화지방산이 들어 있는 오리고기도 기력회복에 좋아요. 오리고기에도 단백질과 아미노산, 미네랄, 비타민B군이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체력을 키우고 신체 면역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오리고기에는 식이섬유가 부족해서 부추와 함께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봄철 대표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으로 주꾸미가 있어요. 봄에는 피로와 무기력을 느끼기 쉬운데 주꾸미에 타우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피로를 회복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타우린은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전복도 타우린이 포함되어 있어서 기력회복에 좋은 효과가 있어요. 타우린은 아미노산의 일종인데 인슐린 분비 촉진, 혈압 정상 유지 등 좋은 효능이 많습니다. 전복에는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B, 미네랄도 균형있게 들어 있어서 자양 강장에 좋은 음식입니다.

     


    흔히 우유나 요구르트와 갈아서 주스로 마시는 참마 또한 기력회복과 위 건강에 좋은 음식이에요. 산에서 나는 장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기력 회복에 좋으며 저지방 저칼로리 식품이라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기력회복에 좋은 건강식품으로 홍삼이 있어요. 홍삼에는 진세노사이드라는 사포닌 성분이 들어 있으며 이는 기력을 회복시키고 혈액순환을 좋게 만들며 면역력을 높입니다. 홍삼은 진액, 액기스, 분말, 절편 등 다양한 방법으로 드실 수 있습니다.

     


    땀을 많이 흘려서 기력이 없을 때는 황기차를 끓여서 마시면 기력회복에 좋아요. 황기 또한 홍삼, 인삼처럼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기력회복, 면역력 향상,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삼계탕에 넣어 드시거나 차로 끓여서 마시면 좋습니다.

     


    자양강장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으로 마늘이 있어요. 마늘은 요리할 때에 자주 사용하는 식재료라서 효능을 가볍게 생각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체력 증진은 물론 면역력을 높이고 염증과 암을 예방하는 슈퍼푸드입니다.

     


    마늘은 발효하여 흑마늘로 섭취할 수 있으며 흑마늘에 항산화 성분이 더 풍부합니다. 기력회복을 위해 매일 챙기고 싶다면 꿀마늘로 재워드시면 좋아요. 마늘과 꿀을 1:1배율로 숙성시켜 2알 씩 드시면 됩니다.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다이어트에 좋은 버섯도 기력회복에 좋은 효과가 있어요. 버섯에는 베타글루칸이 들어 있어서 면역력을 저하시키는 활성산소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햇볕에 건조시킨 표고버섯의 경우 비타민D가 풍부해서 뼈가 약한 노인기력회복에 좋은 음식입니다.

     


    제철 과일도 기력회복에 좋아요. 여름에는 참외, 수박 등이 좋으며 가을에는 사과, 배가 겨울에는 귤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제철을 맞은 과일에는 영양성분이 풍부하며 비타민C가 피로회복에 수분이 탈수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은 물론 여성에게도 좋은 기력회복 열매로 복분자가 있어요. 기력이 쇠해지기 쉬운 여름철에 주스, 즙, 잼 등으로 섭취하면 좋습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서 눈이 피로한 분들이나 노화가 걱정되는 분들에게도 좋은 음식입니다.

     


    예로부터 약재로 이용된 산수유도 기력회복에 좋은 효과가 있어요. 산수유는 신장의 기능을 튼튼하게 만들며 전립선이나 방관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산수유는 차로 끓여서 마시거나 설탕과 섞어서 청으로 만들어 두고두고 드실 수 있습니다.

     


    기력이 저하되면 아무것도 하기 싫고 쉽게 피로를 느끼기 때문에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을 적극 챙기는 것이 필요해요. 나이가 들면 젊었을 때 보다 체력이 저하되어 더 쉽게 피로하고 기력이 없기 때문에 더 잘 챙겨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건강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파 보관법 냉동  (0) 2020.06.13
    오미자청 효능 만들기  (0) 2020.06.12
    쌀눈의 효능 하루섭취량  (0) 2020.06.10
    눈이 붓는 증상 해소  (0) 2020.06.09
    숙변제거 방법 물  (0) 2020.06.0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