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장내시경 약 복용후 신호 언제쯤
    건강한 이야기 2021. 9. 24. 15:43
    반응형

    대장내시경 검사를 앞두고 가장 두려운 것은 대장내시경 약 복용인 것 같습니다. 도대체 대장내시경 약 복용후 신호는 언제쯤 오는 걸까 어느 정도 비워야 제대로 청소가 된 걸까 이러한 고민을 하게 됩니다. 몇 번 대장내시경을 받으면 처음보다는 낫지만 약 복용은 물론 복용후 화장실 가는 것은 여전히 힘이 듭니다.

     


    대장내시경 약 복용 전후로 어떤 것을 주의해야 하는지 알아두고 제대로 검사받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대장대시경 약은 물약과 알약 두 가지가 있습니다. 물약은 A제 1포 B제 1포를 통에 넣고 물도 넣어서 녹여서 먹어야 하며, 알약은 물과 함께 시간을 지켜서 먹으면 됩니다.

     

     

    물약 복용 방법

    ▶검사 전날 저녁 7시~8시

    큰거 1포 작은거 1포를 물 1리터 용기에 넣어서 잘 섞은 후 1시간 동안 마십니다. 그 후로 물을 500ml 더 마십니다.

    물약은 마치 소금물 마시는 것처럼 괴롭지만 대장내시경 검사를 제대로 받기 위해서는 꾹 참고 용량을 잘 지켜서 먹어야 합니다. 입안에 남은 대장내시경 약 맛이 너무 힘들다면 사탕을 조금 핧아 먹는 것도 방법입니다.

     

    대장내시경 약 복용후 신호는 언제 오나요

    빠르면 1시간부터 시작되는데 보통 1~2시간 이면 화장실을 갑니다. 복용 후 4번은 화장실을 간 후에 잠을 자야 합니다.

    ▶검사 당일 새벽 6시

    어제와 같은 복용법으로 분말 2포를 물 1리터에 녹여서 한 시간 동안 다 마십니다. 그 후로 물을 500ml 추가로 더 마십니다.
     
    대장내시경 약 복용후 신호는 10회 정도 찾아오며 10번은 가야 깨끗하게 세척이 됩니다. 맑은 소변 같은 것만 나오면 대장내시경 약 복용을 잘하신 것입니다.

     


    물약 대신 알약을 찾는 분들도 있습니다. 각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편한 것으로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대장내시경 알약 복용 방법

    ▶저녁 7시~8시

    1. 물 300cc를 먼저 마신다.
    2. 물과 함께 알약 14개를 30분 안에 먹는다.
    3. 그 후 1시간 안에 물 1리터를 마신다.

    ▶오전 6시

    1. 물 600cc를 마신다.
    2. 물과 함께 알약 14개를 30분 안에 먹는다.
    3. 1시간 안에 물 1리터를 마신다.

    알약이 물약보다는 대장내시경 약 복용후 신호가 덜하다고 느끼는 분들이 많은데요. 변이 깨끗하게 나오지 않거나 반응이 늦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도 많이 먹고 집에서 가볍게 운동을 해서 장을 움직여야 신호가 옵니다.

    대장내시경 약 복용후 신호는 개인차이가 있으며 물을 충분히 마시고 몸을 움직이는 것이 더 도움이 됩니다.

    대장내시경 검사 전 자가진단

    변의 색깔의 변화를 확인하면서 제대로 장을 청소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어두운 갈색이지만 점점 갈색, 어두운 오렌지색, 연한 오렌지색, 맑은 노란색으로 색이 옅어집니다. 소변색처럼 나올 때까지 장을 깨끗하게 비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장내시경 약 복용후 화장실 가는 것이 힘들고 복용전 약물을 먹는 것도 힘이 들지만 검사를 통해 대장 용종을 조기에 발견하고 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대장암은 가족력도 있어서 가족 중에 용종, 암이 있다면 정기적으로 검사받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