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부추즙 효능 만드는법
    건강한 이야기 2020. 9. 7. 19:51
    반응형

    부추즙 효능이 좋은 만큼 직접 만들어서 신선하게 챙길 수 있었으면 합니다. 천연 자양강장제로도 인기 있는 부추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식재료인데다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건강에 좋은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부추즙이나 주스로 꾸준히 복용하는 분들이 많은데 하루 섭취량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부추는 자양강장에 좋은 효능이 있는 채소로 정구지라고도 불리는데요. 피로를 풀어주고 활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부부간의 정을 유지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남녀 모두에게 좋은 채소로 구체적인 부추즙 효능으로는 아래와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부추즙에는 비타민B1의 흡수를 도와주는 알리신이 포함되어 있으며 비타민B1은 탄수화물을 에너지로 만들어 피로를 빠르게 회복시키는 영양소입니다. 따라서 비타민B1 풍부한 음식과 부추즙을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부추즙 효능으로 약해진 면역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부추즙에는 비타민C, 베타카로틴 등의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지닌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이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면역 세포를 활성화 시켜 면역력을 높입니다.

     


    베타카로틴이 들어 있는 부추즙을 섭취하는 것으로 눈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체내에 들어와 비타민A로 변환이 되며 이는 눈 점막을 보호하며 안구건조증, 야맹증 등을 예방합니다. 스마트폰 사용으로 쉴새 없이 고생하고 있는 눈을 위해 부추즙을 챙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피부 미용을 위해 부추즙 만드는법을 알아두고 섭취하면 좋습니다.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피부 노화를 늦출 수 있습니다. 비타민C는 콜라겐 합성과 피부 미백에 비타민A는 여드름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동맥경화로 인한 심뇌혈관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부추즙 효능이 있습니다. 강한 항산화 작용이 있는 영양성분이 나쁜 콜레스테롤이 산화하는 것을 방지하고 배출은 촉진하기 때문에 동맥경화와 심근경색, 뇌졸중 등의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부추즙에 많은 알리신은 비타민B1의 흡수를 도와 빠른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항산화 작용으로 혈관의 노화를 방지하고 혈류도 좋게 만들기 때문에 혈관 손상이 되기 쉬운 분들에게 좋습니다.

     


    부종을 개선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부추즙에 포함 된 칼륨은 체내 염분 농도를 조정하는 기능을 하며 이는 부종을 해소하고 혈압 상승도 억제합니다. 부추즙 만들 때 칼륨이 든 과일을 넣으면 부종이나 혈압 개선에 더욱 좋습니다.

     


    비타민K가 들어 있는 부추즙을 섭취하면 지혈을 촉진할 수 있으며 뼈도 튼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비타민K는 골다공증에 좋은 영양소로 칼슘을 뼈에 단단히 부착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부추즙에는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이는 수분을 흡수하여 대변의 양을 늘리는 것은 물론 장 운동을 활발하게 만듭니다. 부추즙 만드는법으로 요구르트를 넣으면 장내 좋은균이 증가하고 변비 해소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로 인해 발생하기 쉬운 천식이나 호흡기 질환에도 부추즙이 좋습니다. 호흡기 속 미세먼지를 배출해주는데다 폴리페놀이 세균의 활성화를 막고 배출은 촉진합니다.

     


    부추즙은 간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간을 공격하는 활성산소를 없애고 간 세포가 산화되는 것을 방지하기 때문에 간을 건강하게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이미 간 건강이 안 좋은 분들이 마시면 간에 부담이 될 수 있어서 주의해야 합니다.

     


    암을 예방하고 억제할 수 있습니다. 암이 발생하는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베타카로틴, 비타민C, 비타민E 등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부추즙을 꾸준히 챙기는 것으로 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부추즙 만드는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깨끗하게 씻어서 잘게 썬 후 물과 함께 믹서로 그대로 갈아서 마시면 됩니다. 목넘김을 좋게 하기 위해서는 착즙을 하거나 믹서로 간 것을 면보로 걸러드시면 됩니다.

     


    특유의 맛이 부담된다면 요쿠르트나 과일과 함께 갈아서 마시면 좋습니다. 부추 25g, 사과 1/2개, 바나나 1/2개, 물 50ml(또는 요쿠르트)를 믹서로 간 후에 그대로 먹거나 체에 한번 걸러서 드셔도 됩니다.

     


    부추즙 효능이 있지만 부작용도 주의해야 합니다. 소화가 약한 분들은 과다 섭취하지 않아야 하며 신장이나 간 기능이 저하되었거나 이미 질환이 있을 때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기력이 없고 피로할 때 부추즙으로 활력을 되찾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건강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빌베리 분말 안녕주스 효능  (0) 2020.09.09
    혈뇨가 나오는 이유 해소  (0) 2020.09.08
    눈꼽이 잘 끼는 이유 질환  (0) 2020.09.05
    폐경기 신체징후 있나요  (0) 2020.09.04
    고관절 통증 증상 이유  (0) 2020.09.0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