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생리주기 빨라짐 이유가 뭘까
    건강한 이야기 2021. 8. 17. 19:53
    반응형

    생리주기는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빨라지거나 느려질 수 있습니다. 1주일 정도 차이가 생겼다면 정상범위지만 이보다 생리주기 빨라짐의 원인으로 질병이 숨어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오늘은 정상적이 생리주기와 빨라짐 원인을 알아보았습니다.

     

    비오는-도로-위


    여성은 폐경이 될 때까지 임신에 대비하여 생리주기가 반복되며, 정상적인 생리주기는 25~38일입니다. 며칠 정도 생리주기 빨라짐 약 1주일 이내의 차이라면 특별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24일 이내에 다음 생리가 찾아오는 경우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사람의 몸은 기계가 아니라서 스트레스를 받거나 피로가 쌓였을 때 컨디션이 나빠지면서 생리주기 빨라짐 또는 늦어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충분히 휴식하고 잘 섭취하는 것으로 다시 정상 주기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떨어진-벚꽃-검은-운동화

     

    생리주기가 빨라지는 이유 정리

    여성 호르몬의 불균형

    수면 부족, 과도한 스트레스, 다이어트 등으로 인해 신체에 부담이 쌓이고 여성호르몬이 제대로 분비되지 않으면 빈발 월경이 나타나게 됩니다.

    황체 기능 부전

    배란 후 만들어지는 황체로부터 충분한 호르몬이 분비되지 않고 자궁내막의 분비성 변화가 일어나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여성의 불임 원인 중 하나입니다.

    임신으로 인한 착상 출혈

    생리 예정일 1주일 전부터 소량의 출혈이 며칠 지속된다면 착상 출혈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임신 가능성이 있는 분들은 검사약으로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등산길-걷는-사람

     

    50대의 월경주기 빨라짐

    폐경을 맞이하는 나이가 되면 생리주기나 양에 변화가 생깁니다. 정상적인 주기보다 빨라짐으로 인해 한 달에 두 번을 할 수 있으며 혈액양은 감소합니다. 그러나 2개월에 1번 4~5개월에 1번을 하게 되며 1년 이상 생리가 찾아오지 않을 경우 폐경으로 진단됩니다.

    낮은 체온

    몸이 차면 난소의 건강 상태가 악화되고, 몸을 차게 만드는 것은 근육량의 부족이라서 평소 꾸준히 운동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생리주기가 자주 흐트러지는 분들이라면 혈액순환이 잘 되고 체온이 오를 수 있도록 적당한 운동을 습관화해야 합니다.

     

    질병으로 인한 빨라짐

    생리주기 빨라짐으로 24일 이내에 다음 생리가 찾아왔다면 어떤 질병의 가능성도 있습니다. 생리주기가 24일 이내인 것을 빈발 월경이라고 하는데 난포기간 단축증이나 황체기능부전 등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난포기간 단축증은 난포기간이 짧아지는 것 황체기능부전은 황체기가 짧아지는 것입니다.

    30대, 40대 생리주기 짧아짐 원인으로 갑상선 질환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있을 경우 생리주기가 흐트러지기 쉬워지며,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 있을 경우 생리 출혈이 적어지고 불임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생리주기 빨라짐이 어떤 질병의 원인으로 인한 부정출혈일 수도 있습니다. 질염, 자궁암, 자궁근종 등의 질병이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는 만큼 평소와 다른 느낌이 든다면 검사받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