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생리통이 갑자기 심해지는 이유
    건강한 이야기 2022. 3. 14. 13:14
    반응형

    전보다 생리통이 심해졌다는 분들이 있습니다. 생리통이 심하면 하루 종일 통증에 시달려야 하고 생활에도 지장이 생기기 때문에 무시할 수는 없는데요. 게다가 생리통이 갑자기 심해지는 이유가 질병 때문일 수도 있어서 괜히 방치했다가 병을 키우지 않아야 합니다. 생리통이 심해지는 이유로 의심되는 것을 알아두고 정확한 검사도 받아볼 수 있었으면 합니다.

     


    심한 생리통을 월경곤란증이라고도 하는데요. 이는 자궁과 그 주변 조직에 이상이 생겼을 때 발생하게 되며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질병이 숨어 있을 수 있고 이로 인해 불임이 될 수 있습니다.

    생리통은 몸의 이상을 알리는 사인이기도 해서 생리통이 갑자기 심해지는 이유가 질병의 영향이라면 서둘러 치료해야 합니다.

     

     

    월경곤란증은 기능성과 기질성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뉘며 기능성 월경곤란증은 질병이 원인이 아닌 생리통을 말합니다. 사춘기부터 20대 초반에 많으며 이는 스트레스나 자궁과 난소의 미성숙, 프로스타글란딘 분비의 증가 등의 영향을 받습니다.

    기능성 월경곤란증이 생리통이 갑자기 심해지는 이유일 경우 배를 따뜻하게 하고 족욕, 스트레칭 등으로 혈류를 좋게합니다. 약을 복용하는 것도 대안이 됩니다.

     


    기질성 월경곤란증은 자궁이나 난소에 질병이 숨어 있는 것을 말합니다. 20대 후반 이후로 발생하고 생리기간 외에 통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기질성 월경곤란증이 발생하는 이유 질환으로는 자궁내막증, 자궁근종, 자궁선근증이 있습니다. 즉, 생리통이 갑자기 심해지는 이유로 아래 질환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자궁내막증
    자궁 내막 조직이 엉뚱한 장소에 증식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면 몸밖으로 빠져나가지 못하고 역류되어 다른 장기에 증식하고 염증을 유발하고 통증이 발생합니다. 난소에 자궁내막증이 생기면 불임이나 난소암이 될 수도 있습니다.

     


    자궁근종
    자궁에 양성 종양이 생긴 것으로 원인은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 여성 호르몬의 영향을 받아 커지며 증상이 없을 경우 치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자궁근종이 갑자기 심해지는 이유가 된다면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젊었을 때 생리통이 갑자기 심해지는 이유인 기능성 월경곤란증은 자연치유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20대 후반부터는 자궁질환으로 인해 생리통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갑자기 심해진 생리통을 방치하지 않아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