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손바닥이 노란 이유 알기
    건강한 이야기 2020. 3. 19. 20:47
    반응형

    손바닥이 노란 이유가 몸이 보내고 있는 경고는 아닐까 걱정된다는 분들이 있습니다. 추운 겨울 이불 속에 들어가 TV를 보면서 끝없이 귤을 먹다 보면 손바닥이 노란색으로 변하게 되는데요. 이는 귤에 있는 색소 성분 때문으로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손바닥이나 피부가 노란 이유가 질병 때문인 경우도 있어서 간과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귤을 많이 먹는 것이 손바닥이 노란 이유가 되나요. 귤에는 카로틴이라는 노란색을 띠는 색소가 있으며 카로틴을 과다 섭취할 경우 혈액으로 퍼지고 몸에서 지방이 많은 손바닥이나 발바닥에 축적이 되어 피부를 노랗게 보이게 합니다.

     

     

    귤뿐만 아니라 카로틴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을 많이 먹으면 일시적으로 손바닥이 노랗게 됩니다. 귤이나 호박, 당근 등의 과다 섭취를 줄이면 다시 원래대로 돌아오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귤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건강에 좋은 음식이지만 과다 섭취는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혈액순환이 안 좋은 것도 손바닥이 노란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좋지 않은 분들이라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물론 꾸준한 운동과 마사지,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발이 찬 분들은 따뜻한 물로 족욕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빈혈로 인해 피부나 손바닥이 노란 분들도 있습니다. 체내 적혈구가 적으면 노란색이 눈에 띄게 됩니다. 손바닥이나 피부가 노랗게 되는 것 같고 어지러움이나 두통 등의 증상이 있다면 철분이 많이 든 섭취에 신경 쓰는 것이 좋습니다.

     


    위장 건강이 좋지 않아서 영양 흡수가 잘 되지 않아서 손바닥이나 피부가 노랗게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위장 질환의 경우 스트레스를 줄이고 충분히 휴식하는 것은 물론 기름지고 짜고 매운 것만 찾는 잘못된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얼굴이나 손바닥이 노란 이유로 간염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성 간염으로 인해 피부가 노랗게 되는 황달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때는 눈의 흰자도 노랗게 되기 때문에 다른 이유와는 구분이 가능합니다. 피부 변화 외에 발열, 구토 등 이상 증상이 있다면 진찰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알코올 섭취로 인해 간이 손상된 것도 손바닥이나 피부가 노란 이유가 됩니다. 간 기능이 저하되면 혈중 빌리루빈이 쌓여 황달이 발생합니다. 알코올 섭취를 제한하는 것으로 충분히 예방이 가능합니다.

     


    담낭염이 손바닥이 노란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담즙의 저장 창고인 담낭에 염증이 생긴 것으로 서구화된 식생활로 인해 발생하기 쉽습니다. 복부 통증, 발열 식욕부진 등이 흔히 나타나며 피로감과 활달도 발생합니다.

     


    췌장염으로 인해 손바닥이 노랗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과음, 담석으로 인해 발생하기 쉬운 질환으로 급성일 경우 심한 상복부 통증과 설사, 구토, 메스꺼움, 황달 증상이 나타납니다. 조기 발견하여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손바닥이 노란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평소 규칙적인 식생활을 통해 건강은 관리하고 몸에 이상 증상이 느껴질 때는 진찰 받고 조기에 치료를 해야 합니다. 손바닥은 눈으로도 매일 확인할 수 있는 만큼 이상은 없는지 자주 체크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건강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꿀의 효능 먹는방법  (0) 2020.03.21
    잇몸에 좋은 음식 종류  (0) 2020.03.20
    오토파지 주스 만들기 비율  (0) 2020.03.18
    조문 위로 문자 글  (0) 2020.03.17
    코피가 자주 나는 이유 알기  (0) 2020.03.1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