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식도염 치료법 좋은 음식
    건강한 이야기 2020. 1. 20. 19:40
    반응형

    잘못된 식습관으로 증가한 역류성 식도염 치료법과 예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과식과 폭식, 야식 등으로 인해 식도염을 호소하는 분들이 늘고 있으며 이를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증상이 심해지고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어요. 때문에 식도염 좋은 음식을 통해 예방하는 것은 물론 적절한 치료법을 통해 초기에 치료해야 합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어떤 질환인가요. 강한 산성을 띄고 있는 위산과 위 내용물이 역류하여 식도 점막에 염증을 일으킨 것으로 식생활의 서구화, 비만, 노화, 스트레스 등이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식도염 치료법으로 잘못된 식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식도염 증상으로는 속쓰림이 가장 흔하며 명치 통증, 화끈거림 등이 느껴집니다. 가만히 있어도 시큼한 신물이 올라오고 메스꺼움, 소화불량, 구취, 마른기침, 쉰 목소리, 목에 이물감 등도 나타나는데요. 이러한 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서둘러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식도염 치료법은 생활 습관의 개선입니다. 일상 생활의 잘못된 습관을 바꾸는 것만으로 완화 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폭식을 하지 않기, 빨리 먹지 않기, 식후 바로 눕지 않기를 지키는 것만으로도 식도염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식후에 바로 누울 경우 위산이 역류하기 때문에 식후 2~3 시간은 눕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식후에 책상에 엎드리는 것도 피하는 것이 좋으며 눕기보다는 앉거나 가볍게 걷는 것이 소화를 돕고 식도염 예방에 좋아요. 특히 밤늦게 야식을 피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속쓰림을 유발하기 쉬운 음식을 삼가고 식도염 좋은 음식은 적극 챙깁니다. 기름진 음식, 감귤류, 초콜릿, 향신료, 알코올, 담배 등은 삼가는 것이 좋은데요. 이러한 음식은 위산분비를 과도하게 일으키며 위장에서 오래 머물면서 역류를 일으키기 쉽습니다.

     


    가벼운 식도염 치료법으로 좋은 음식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양배추를 꾸준히 복용하면 위염, 위궤양, 식도염 등을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어요. 양배추에는 비타민U가 많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이 위산이 과도하게 분비되는 것을 막고 위 점막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끈적한 뮤신 성분이 든 마도 식도염 좋은 음식입니다. 뮤신이 위 점막을 보호하고 위산이 많이 분비되어 발생하는 속쓰림을 방지해줍니다. 소화를 도와주는 효과도 있어서 식후 소화불량을 자주 호소하는 분들이라면 마를 꾸준히 챙기면 좋습니다.

     


    역류성 식도염 좋은 음식으로 매스틱 검이 있습니다. 나무수액을 굳힌 매스틱검은 그리스인이 챙겼던 천연 항생제이며 위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분말이나 오일, 검 등의 형태로 섭취할 수 있으며 하루섭취량을 지키면 식도염 증상 완화에 좋습니다.

     


    흔한 식재료인 감자도 식도염에 좋은 음식으로 생감자를 갈아서 즙을 마시면 좋습니다. 감자에는 비타민, 미네랄, 사포닌 성분이 들어 있어서 위점막을 튼튼하게 하고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생감자즙은 아침 공복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음식을 챙기는 것과 함께 필요에 따라 약물 치료법을 시행해야 합니다. 식도염 약의 경우 스스로 판단해 중단하지 않아야 하며 음식이나 생활습관을 개선해야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있어요. 괜찮아진 것 같다라고 약물을 중단하면 재발할 수 있습니다.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약물로 치료를 해도 효과가 없고 합병증이 발생한 경우에는 식도염 치료법으로 수술치료를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질병은 초기에 잘 대처하면 치료기간이나 비용을 줄일 수 있으며 식도염 또한 평소 예방하고 잘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플 때 참으면 더 큰 고통이 찾아옵니다.

    반응형

    '건강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복혈당 정상수치 낮추기  (0) 2020.01.22
    병아리콩 효능 삶기  (0) 2020.01.21
    칼슘 많은 음식 이것  (0) 2020.01.18
    승진축하 문구 인사말 정리  (0) 2020.01.17
    오메가 3 고르는법 중요  (0) 2020.01.1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