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올리브유 효능 및 먹는법 총정리
    건강한 이야기 2021. 7. 4. 19:56
    반응형

    건강은 물론 미용에도 좋은 올리브유 효능 및 먹는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샐러드에 곁들이거나 파스타 또는 튀김요리를 할 때 많이 사용하는 올리브유는 건강에 좋은 기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맛과 향도 뛰어난데 지나치게 섭취하는 것은 오히려 살이 찌는 원인이 될 수 있어서 올바른 먹는법, 먹는양을 알아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올리브유-먹는법


    올리브유는 올리브 열매에서 얻어지는 오일로 비타민E, 불포화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주성분은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산이며 이는 동물성 지방의 지나친 섭취로 증가한 나쁜 콜레스테롤을 억제하고 개선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올리브유를 몸에 좋은 기름이라고 합니다.

     

     

    특히 정제되지 않은 그대로 짜낸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효능이 좋습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는 열매를 맨 처음 압착한 것으로 불포화지방산과 폴리페놀, 비타민E 등의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다음으로 좋은 것은 버진 올리브유입니다.

     

    초록색-올리브열매

     

    올리브유 효능 및 먹는법이 주목받는 이유

    항산화 작용

     

    올리브유에 포함된 올레산이 항산화 작용을 하여 활성산소로 인한 노화나 암, 생활습관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활성산소를 매일 만들어지며 우리 몸을 녹슬게 하기 때문에 올리브유를 꾸준히 섭취하면 좋습니다.

    동맥경화 예방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산은 좋은 콜레스테롤은 그대로 두고 동맥경화의 원인이 되는 나쁜 콜레스테롤만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는 혈관을 깨끗하게하고 혈류를 좋게 만들어 생활 습관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심근경색과 뇌졸중 예방

     

    나쁜 콜레스테롤이 증가하면 서서히 혈관이 좁아지거나 막히게 됩니다. 이는 심장과 뇌에 산소와 영양소가 충분히 보내질 수 없게 만들어 질병을 유발하는데 올리브유가 혈액을 원활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심근경색, 뇌졸중 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변비 해소

     

    올리브유 효능으로 장을 자극하여 장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 수 있으며 이는 변비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올리브유 먹는법으로 아침 공복에 한 숟가락을 먹으면 윤활유 역할을 하여 변이 부드러워지고 아침에 화장실을 가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효과

     

    다이어트할 때 공복감으로 인해 힘들어하는 분들이 많은데 올리브유를 섭취하면 배고픔을 방지하는 만복 중추가 자극되어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식사량을 줄이고 싶은 분들이라면 올리브유를 곁들여 드실 수 있었으면 합니다.

     

    올리브유-숟가락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효능 및 먹는법

    가장 간단한 먹는법은 그대로 먹는 것입니다. 하루에 1~2큰술을 아침 공복에 먹는 것외에 주스에 섞어서 드실 수 있습니다. 샐러드에 넣어서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고기나 야채를 구울 때 사용하면 풍미가 높아지고 건강에 좋은 영양성분도 함께 섭취할 수 있습니다.

     

    올리브유-넣는-파스타


    올리브유 먹는양

    하루 올리브 오일 권장량은 15-30g입니다. 몸에 좋은 올리브유지만 기름이기 때문에 과식을 하면 살이 찌거나 배탈이 나고 설사를 할 수 있습니다. 한 번에 많이 먹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1~2큰술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분들이 올리브유 효능 및 먹는법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이미 챙기고 있는 분들도 많습니다. 매일 사용하는 기름을 올리브유로 바꾸는 것만으로 얻을 수 있는 것들이 많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