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점뺀후 관리법 세안
    건강한 이야기 2021. 5. 20. 19:56
    반응형

    점뺀후 관리법으로 재생테이프 붙이는 기간이나 점뺀후 재생연고를 발라야 하는지 등을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점뺀후 관리를 소홀히 하면 흉터가 남을 수 있기 때문에 올바른 관리법을 알아두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점을 뺄 계획을 세우고 있는 분이라면 미리 점뺀후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둘 수 있었으면 합니다.

     


    점은 레이저를 이용해서 피부조직을 태워서 깎아내는 것으로 마취 크림을 바르기 때문에 통증이 거의 없고 시술 시간도 무척 짧습니다. 때문에 부담 없이 점을 빼고 콤플렉스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점뺀후 관리법을 주의해야 흉이 남지 않고 깨끗하게 가라앉습니다.

     

     

    점뺀후 당일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긴장했던 것과 달리 점빼는 시간은 상당히 짧은데요. 마취 연고를 바르는 시간을 빼면 10분도 걸리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개수가 많거나 점의 크기가 클 경우에는 좀더 걸릴 수 있습니다.

     


    점뺀후 관리법으로 습윤밴드(재생테이프)가 중요합니다. 점뺀후 상처가 나을 때까지 피부를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습윤밴드를 잘 붙이고 있어야 합니다. 진물이 많이 나와서 지저분해 보이거나 떨어질 것 같다면 2~3일 마다 재생 테이프를 교체하면 됩니다.

     


    점뺀후 재생테이프 붙이는 기간은 약 일주일입니다. 보기 싫다고 너무 빨리 제거를 하면 오히려 피부 재생이 느려집니다. 1~2 주 정도면 점뺀 자리에서 살이 조금씩 차오르기 때문에 그때부터는 재생테이프를 붙이지 않아다 됩니다. 대신 회복을 앞당기는 관리법으로 재생크림을 바르면 좋습니다.

     


    병원에서 붙여준 습윤밴드를 그대로 붙이고 있어도 되지만 진물이 많이 차면 부풀고 지저분해 보입니다. 때문에 스스로 떼어 갈아주어야 하는데 억지로 떼려고 하면 상처에 자극이 가해질 수 있어서 주의해야 합니다. 자연스럽게 떨어지려고 할 때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얼굴 점뺀후 세안을 걱정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점뺀후 관리법으로 세안이 무척 중요하며 가급적 상처부위에 물이 닿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재생테이프가 붙어 있는 상태에서는 가볍게 물세안을 할 수 있으며, 세안하다 재생테이프가 떨어진 경우 새로 교체하면 됩니다.

     


    물세안 후에는 얼굴을 세게 문지르지 않아야 하며 물세안으로 테이프가 떨어지는 것이 걱정되는 분들은 물수건이나 면봉, 화장솜 등을 활용해서 점뺀 부위를 피해서 조심스럽게 세안을 합니다.

     


    점뺀후 일주일 지난 후 관리법으로 스킨케어 방법을 알아두세요. 평균 1주일 후에 재생테이프를 제거하며 그 후로는 재생크림이나 연고를 바르면 됩니다. 점뺀 자리의 보습이 중요하기 때문에 깨끗한 면봉을 이용해서 발라주면 됩니다.

     


    점뺀후 관리 소홀로 인해 다시 흉터가 생기지 않게 해야 하며 특히 자외선을 주의해야 합니다. 자외선으로 인해 색소침착이 발생하지 않도록 자외선 차단제를 반드시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점이 새로 생기는 것을 막기 위해서라도 외출시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입니다.

     


    재생테이프를 붙이고 있을 동안에는 재생테이프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아도 됩니다. 1주일 후 테이프를 제거한 뒤부터 신경써서 바르는 것이 좋으며 모자나 양산을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화장을 하고 싶은데 점뺀후 화장은 언제 가능한가요. 점빼고 관리법으로 피부에 자극을 주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은데 화장을 해야 할 경우 1주일 뒤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으로 점을 커버하려는 분들도 있는데 차라리 재생테이프를 붙이고 그 위에 화장을 하는 것이 낫습니다.

     


    시술은 간단하지만 점뺀후 관리를 소홀하면 전보다 못해질 수 있는 점뺀후 주의사항을 알아두세요. 점뺀후 일주일은 무리한 운동으로 땀을 흘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점뺀후 관리 중에 진물이 너무 심하게 나거나 피가 나면 바로 의사에게 진찰받아야 합니다.

     


    빨리 낫게 하는 관리법으로 충분히 수면하는 것이 좋아요. 피부세포는 단백질 합성에 의해 재생이 되는데 단백질 합성에 필수적인 것이 성장호르몬이며 성장호르몬은 수면 중에 분비됩니다. 피부세포 재생을 위해서는 충분히 수면하는 것이 좋습니다.

     


    작 먹는 것도 빨리 낫는 관리법 중 하나입니다. 점뺀후 관리에 도움되는 음식으로는 피부 세포의 재생을 촉진하는 아연이 풍부한 음식인 견과류, 성장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는 단백질이 풍부한 육류, 달걀, 콩류가 있습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야채, 과일도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니 자주 드세요.

     


    점은 비교적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지만 점뺀후 관리법에 따라 흉터가 남아서 다시 시술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때문에 재생테이프를 잘 붙이고 손으로 딱지를 떼려고 하지 말고 자외선 차단제도 잘 바르고 다녀야 합니다. 이상이 있을 때는 바로 병원에서 진료받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건강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변비 해결방법 꿀팁  (0) 2021.05.24
    염증에 좋은 음식 드세요  (0) 2021.05.21
    차전자피의 효능 5가지  (0) 2021.05.17
    당화혈색소 낮추는 방법 정리  (0) 2021.05.14
    우엉차 만드는법 순서  (0) 2021.05.1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