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체리 하루 섭취량 알고 드세요
    건강한 이야기 2021. 7. 24. 18:39
    반응형

    체리는 새콤달콤한 맛이 매력적으로 한번 먹기 시작하면 많은 양을 먹게 됩니다. 많이 먹어도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건강이나 체중 조절을 위해서는 체리 하루 섭취량을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알맞은 체리 섭취량에 대해 알아두고 좋은 효능만 얻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과일-체리


    어떤 영양성분이 들어 있는지 알아두세요. 체리에는 포도당, 비타민, 미네랄, 유기산, 폴리페놀, 식이섬유, 멜라토닌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미네랄인 칼륨은 체내에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하는 기능이 있으며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부종 해소에도 좋습니다.

     

     

    체리에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안토시아닌도 들어 있으며 안토시아닌은 강한 항산화 작용으로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PC로 작업하는 분들에게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손바닥에-체리-4개


    날씨가 더워지면 피로가 쌓이기 쉬운데 체리에 구연산이 포함되어 있어서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체리 하루 섭취량을 챙기는 것으로 피로 물질을 빠르게 분해하고 에너지 생산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의 생활습관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이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방지하고 혈관에 쌓이는 것을 막아 혈액순환이 좋아집니다.

    잠을 충분히 자야 피로가 풀리고 다음날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체리는 멜라토닌을 포함하고 있으며 멜라토닌은 수면을 유도하고 수면의 질을 높입니다. 불면증을 그대로 두면 새로운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어서 음식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습니다.

     

    빨간-체리-4개


    건강과 숙면에 도움이 되는 체리 하루 섭취량은 어느정도가 적당한가요. 단맛이 나는 과일이라서 칼로리가 높지 않을까 걱정하는 분들이 있는데 체리 칼로리는 1개당 4kcal 정도입니다. 10개를 먹어도 40kcal 라서 적당량을 섭취하면 다이어트 할 때도 부담이 없습니다.

    체리 1개 칼로리 4kcal
    체리 100g 칼로리 44kcal
    체리 하루 섭취량 20알 80kcal

    한번에 하루 섭취량을 먹기보다 나누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에 10알을 먹었다면 나머지는 점심 또는 저녁에 드시면 됩니다.

    너무 많이 먹으면 부작용으로 설사를 할 수 있습니다. 체리에 들어 있는 소르비톨 성분이 변을 부드럽게 하고 대변의 양을 늘려서 변비를 해소해주는데 과다 섭취하면 설사를 하게 됩니다.

    체리는 장점이 많은 과일입니다. 생활습관병 예방은 물론 피로회복과 불면증에도 좋습니다. 하지만 체리 하루 섭취량 이상으로 과다 섭취하면 설사나 복통을 초래할 수 있어서 주의해서 먹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