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햇빛에 탄얼굴 회복방법 알아두세요
    건강한 이야기 2021. 6. 21. 19:34
    반응형

    밖으로 나갈 기회가 늘어나는 여름에는 햇빛에 얼굴이 타기 쉬운데요. 무심코 외출을 했다가 까맣게 탄 피부로 인해 스트레스받는 분들이 많습니다. 겨울에는 하얗고 깨끗했던 피부였는데 여름 지나니까 검게 타고 기미까지 생겼어요. 이렇게 햇빛에 얼굴이 타서 속상해하지 마시고 미리 햇빛에 탄얼굴 회복방법을 알아두고 대처를 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햇빛에 탄얼굴로 스트레스받지 않기 위해서는 예방이 가장 중요해요. 외출을 할 때는 반드시 자외선 차단 제품을 발라야 하며 외출 30분 전에 발라야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시간이 지나면 땀으로 인해 햇빛을 차단하는 효과가 떨어지므로 2~3시간마다 덧발라야 합니다.

     


    햇빛에 탄얼굴 회복방법으로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여 예방해야 합니다. 작년에 사용하다 남긴 자외선 차단제는 피부에 사용하기 보다 다른 곳에 활용하세요. 화장품의 유통기한의 경우 미개봉하면 3년이지만 개봉하면 1년으로 짧아지며, 점점 산화 열화 되므로 3개월 이내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즐겁게 야외 활동 후 얼굴을 보면 열이 나고 빨개 보이는데요. 햇빛으로 인해 피부가 자극되어 가벼운 염증이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빨개진 햇빛에 탄얼굴 회복방법으로 진정을 시키는 것이 중요하며 차가운 물수건을 활용하여 피부를 가라앉힐 수 있습니다.

     


    탄얼굴 회복방법으로 오이를 활용하면 좋아요. 햇빛으로 인해 피부가 붉어지고 열이 나는 것을 오이가 진정시키는 것은 물론 수분을 공급하여 건조함을 막아줍니다. 간단하게 얇게 썰어서 피부에 붙이거나 강판에 갈아서 밀가루와 되직하게 반죽 후 15분 동안 팩을 하면 됩니다.

     


    햇빛에 탄얼굴 회복방법으로 감자팩을 활용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감자에 미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가 많기 때문에 감자를 갈아서 밀가루와 섞어서 팩을 하면 좋습니다. 단, 감자의 경우 싹부분에 독성 물질이 있어서 잘 제거해야 하며 얼굴이 아닌 다른 부위에 테스트하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햇빛으로 인해 예민해진 피부 회복방법으로 알로에가 도움이 돼요. 햇빛에 탄 얼굴은 수분이 부족하고 예민해진 상태라서 이를 진정시켜야 하는데 알로에가 보습과 진정 효과를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냉장고에 보관하여 사용하면 보다 빠른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한 후에는 미백 효과가 있는 화장품을 사용하세요. 매일 사용하면서 색초 침착을 방지해야 합니다. 그냥 두면 나중에 관리하는 것이 더 힘들어지기 때문에 평소보다 더 신경써서 바릅니다. 젊었을 땐 회복이 빨랐는데 요즘은 탄얼굴이 꽤 오래가더라고요.

     


    겉으로 드러나는 피부 손질도 중요하지만 몸 안쪽도 제대로 케어해야 하는데요. 우선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여 햇빛으로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햇빛을 장시간 쬐면 얼굴이 타는 것은 물론 건조함으로 인해 주름도 생기기 쉬워지니 물을 2리터는 챙겨드세요.

     


    햇빛에 탄얼굴로 인해 피부가 얼룩져 보인다면 비타민C를 적극 섭취하면 좋아요. 비타민C는 멜라닌이 생성되는 것을 억제하고 기미와 주근깨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으로는 오렌지, 키위, 브로콜리 등이 있습니다.

     


    햇빛에 탄얼굴 회복방법으로 팩을 하고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무엇보다 선크림을 바르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해요. 햇빛에 까맣게 타는 것도 신경쓰이지만 주름, 기미, 처짐 등의 문제도 만들기 때문에 외출할 때는 자외선 차단제를 반드시 사용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