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과주스 만드는법 모음
    건강한 이야기 2021. 1. 22. 19:09
    반응형

    사과주스 만드는법으로 사과 단독으로 만드는 것 외에 다른 과일 및 채소를 섞어 사과주스를 만들어 드실 수 있어요. 만드는법에 따라서 건강에 좋은 효과를 높일 수 있으며 주스 맛도 더 좋아집니다. 누구나 좋아하고 만드는 것도 간단한 사과주스의 다양한 레시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침마다 사과주스를 챙겨드시는 분들 많으시죠. 호불호 없는 과일주스인데다 피부 미용과 변비에 좋은 효능도 있기 때문에 아침 식사 대용으로 마시면 좋아요. 사과주스 만드는법도 간단해서 요리 초보자도 쉽게 만들어 드실 수 있습니다.

     

     

    사과주스를 만들어 먹는 것으로 얻을 수 있는 다양한 효능부터 소개해드릴게요. 사과에는 식이섬유인 펙틴이 풍부하며 이는 장내 환경을 정돈하여 설사, 변비를 해소하고 대장 속 노폐물을 배출시킵니다. 껍질에 많이 들었기에 사과주스 만들때 통째로 갈아 만드는법을 추천합니다.

     


    피로를 회복하는 사과주스의 효능이 있어요. 구연산, 사과산이라는 성분이 피로의 원인 물질인 젖산을 분해하고 배출을 촉진하여 피로를 빨리 풀 수 있습니다. 사과산은 빈혈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어서 사과주스 만드는법을 알아두고 환절기와 겨울철에 즐겨 마시면 좋아요. 사과주스에 든 폴리페놀이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면역력을 높이고 감기를 예방합니다.

     


    매일 사과주스 만드는 것으로 동안을 유지할 수 있어요. 항산화력이 뛰어난 폴리페놀은 물론 각종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서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피부 노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C는 콜라겐 생성에 중요한 영양소이기도 합니다.

     


    혈압이 걱정되는 분도 사과주는 만드는법을 알아두고 챙기면 좋아요. 사과주스에 든 칼륨의 작용으로 불필요한 염분을 소변으로 배출 시키고 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염분 과다로 인한 부종도 해소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사과주스 만드는법으로 믹서기에 사과, 물 조금, 레몬즙을 넣어 갈아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껍질의 경우 변비나 만성질환에 좋기 때문에 제거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레몬즙은 색이 변하는 것을 늦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눈 건강에 좋은 사과당근주스 만드는법도 간단합니다. 당근 1/3, 물 또는 우유 150ml, 레몬즙, 꿀 1큰술을 함께 믹서로 갈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레몬즙이나 식초를 넣으면 비타민C를 파괴하는 당근의 아스코르비나제 효소 작용도 억제할 수 있습니다.

     


    맛있게 포만감 얻을 수 있는 주스 만드는법으로 바나나를 활용하세요. 바나나 1, 사과 1/2, 우유200ml (두유 또는 요구르트), 취향에 따라 꿀을 믹서로 갈아서 마시면 맛도 좋고 포만감도 오래갑니다.

     


    바나나에는 아이들 성장에 필요한 비타민, 미네랄이 균형있게 포함되어 있으며, 사과에는 비타민, 칼륨, 사과산이 들어서 피로회복과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우유대신 요구르트를 넣으면 변비해소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위장 건강에 좋은 양배추를 넣어 주스 만드는법도 있어요. 양배추는 비타민 U,K가 풍부한 채소로 이는 위장 점막을 보호하고 궤양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양배추, 물(우유, 두유), 꿀과 함께 믹서로 갈아주면 됩니다.

     


    뼈 건강은 물론 갱년기에 좋은 사과석류주스 만드는 것도 알아두세요. 석류에는 에스트로겐이 풍부하며 칼슘도 들어있어서 뼈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데 사과에 든 마그네슘이 칼슘 흡수를 돕습니다. 두 가지 재료를 함께 갈아주기만 하면 되며 맛이나 효능이 더 좋아집니다.

     


    몸속 독소를 배출시키는 사과 케일주스 만들기는 어떠세요. 케일이 건강에 좋은 거 알지만 케일만 먹기에는 쓴맛이 강하기 때문에 사과를 함께 넣어 갈아마시면 좋습니다. 케일의 쓴맛을 줄일 수 있으며 독소배출, 해독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사용하고 조금 남은 부추도 주스로 만들어 마실 수 있어요. 부추, 요쿠르트를 함께 갈아주면 혈액순환은 물론 간 기능 강화에 좋은 건강주스가 완성됩니다. 특히 간 건강이 안 좋아서 쉽게 피로한 분들에게 좋습니다.

     


    사과주스 마시는 시간은 언제가 좋은가요. 아침에 식사를 챙길 시간이 없거나 간단하게 먹고 싶을 때 사과주스가 좋습니다. 자는 동안 부족해진 포도당을 챙길 수 있고 장내 환경을 정돈하여 화장실도 편하게 갈 수 있습니다.

     


    명절에 선물로 많이 들어왔거나 저렴해서 박스째 구입했을 때 어떻게 먹을까 고민된다면 야채와 함께 사과주스 만드는법은 어떠세요. 함께 사용하는 재료에 따라 맛도 달라지고 내게 필요한 효능을 높여서 챙길 수 있습니다.

    반응형

    '건강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그네슘 하루 권장량 얼마  (0) 2021.01.28
    머리가 어지러운 증상 조치  (0) 2021.01.26
    비오틴 하루 권장량 얼마  (0) 2021.01.21
    안압이 높을때 증상 예방  (0) 2021.01.20
    땅콩 볶는법 고숩게  (0) 2021.01.19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