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새싹보리분말 먹는법 시간
    건강한 이야기 2020. 1. 9. 20:20
    반응형

    새싹보리분말의 다양한 효능이 알려지며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어요. 주변에도 새싹보리분말 먹는법이나 먹는시간에 대해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새싹보리분말은 다른 건강식품과 비교해 먹는법이 간편하고 맛도 부담스럽지 않아서 남녀노소 누구나 먹기 편한 것 같습니다. 요즘은 자신은 물론 주변사람의 건강을 위해 건강식품을 선물하는 경우도 많은 만큼 새싹보리분말의 효능이나 먹는방법에 대해 알아둘 수 있었으면 합니다.

     


    혈관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어서 새싹보리분말 먹는법에 관심갖는 분들이 많은데요. 혈관청소부 역할을 한다는 이야기를 방송이나 기사를 통해 보셨을 것 같은데 새싹보리분말에 든 폴리코사놀이라는 성분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관 속 독소를 없애준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에도 새싹보리분말을 섭취하면 좋은데요. 사포나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음식으로 섭취한 포도당이 체지방으로 축적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이어트시 부족해지기 쉬운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를 보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변비를 해소하는 새싹보리분말 효능도 있습니다. 고구마 보다 많은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서 장내 좋은균을 늘리고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줍니다. 변비에 좋은 새싹보리분말 먹는법으로 무가당 요거트에 섞어드시면 유산균의 효과로 변비에 더 도움이 됩니다.

     


    새싹보리분말은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해가 바뀌고 나이가 한 살 더 늘면 건강은 물론 외적으로도 고민이 많아지는데요. 새싹보리분말에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노화를 방지하고 질병이나 암 예방에도 좋습니다.

     


    새싹보리분말에 든 사포나린이라는 성분은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는 한편 간 기능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간 기능을 도와주기 때문에 해독, 숙취, 만성피로 회복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장점이 많지만 새싹보리분말 먹는법을 알아두고 챙겨야 부작용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한꺼번에 많이 먹을 경우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설사를 하거나 복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체질에 맞지 않는 경우 알레르기가 나타날 수 있어서 처음에는 소량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작용 걱정없이 먹는법으로 새싹보리분말 하루섭취량인 5g이내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하루에 2회, 1회 1티스푼을 물이나 우유에 타서 마십니다. 300 ~ 500ml에 1티스푼이 적당하며 물은 찬물이나 미지근한 물이 좋습니다. 저는 평소 녹차를 즐겨마셔서 부담스럽지 않은 맛이 었습니다.

     


    우유나 두유에 타서 먹는법도 인기인데요. 다이어트가 필요해서 두유에 새싹보리분말, 귀리가루를 넣어 한끼 대용으로 마시고 있는데 생각보다 맛이 좋습니다. 단맛이 필요한 분들이라면 꿀을 소량 추가해도 좋습니다.

     


    변비가 있을 경우 요거트에 새싹보리분말과 과일, 오트밀을 넣어 먹으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중에는 너무 안 먹어서 변비가 생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새싹보리분말같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함께 챙기면 좋습니다.

     


    맛있는 새싹보리분말 먹는방법으로 요리에 활용하기도 하는데요. 와플이나 핫케이크에 솔솔 뿌려서 먹거나 반죽할 때 넣을 수 있습니다. 열을 가하면 좋은 성분이 파괴될 수 있어서 가능한 가열하지 않고 섭취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완성된 요리에 곁들일 수 있었으면 합니다.

     


    새싹보리분말 먹는시간의 경우 따로 정해지지 않았지만 위가 약한 경우 빈속에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5g 이내로 2~3회로 나누어 편한 시간에 복용하면 됩니다. 새싹보리분말 색깔의 경우 두 가지로 초록색은 잎만 갈아서 만든 것이며 누런색은 뿌리까지 갈아서 만든 것입니다.

     


    건강식품의 경우 유행을 타는 경향이 있지만 새싹보리분말 먹는법이 간단하고 영양소도 풍부해서 꾸준히 챙길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약이 아니라서 드라마틱한 효과를 얻기는 어려워도 꾸준히 복용하면서 건강이 안 좋아지는 것을 방지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건강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티초크 먹는법 분말  (0) 2020.01.11
    대상포진 후유증 신경통 예방  (0) 2020.01.10
    헤마토코쿠스 효능 분말  (0) 2020.01.07
    비타민d 하루 권장량 채우기  (0) 2020.01.06
    계피차 끓이는법 시간  (0) 2020.01.04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