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숙취 두통해소 방법
    건강한 이야기 2021. 8. 21. 19:13
    반응형

    과음 한 다음날 찾아오는 숙취로 인한 두통, 구토, 나른함 등의 증상으로 힘들었던 경험 있으신가요. 숙취 두통해소법 없을까 또는 숙취 예방하는 방법은 없을까 궁금해 하는 분들 있을 것 같습니다. 숙취를 참으면 더 괴로운만큼 해소법을 알아둘 수 있었으면 합니다.

     


    숙취 두통이 발생하는 이유는 아세트 알데히드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알코올이 체내에 들어오면 간에서 분해되고 아세트 알데히드라는 성분으로 변합니다. 이는 온몸을 돌아다니며 신경 세포에 영향을 주고 이로 인해 숙취 두통이나 나른함 등이 발생합니다.

     

     

    숙취를 빨리 낫게 하는 특효약은 없으나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되는 방법이 있습니다. 숙취 두통해소 방법으로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체내 아세트 알데히드를 희석하거나 몸에서 빨리 배출 시키기 위해 물이나 스포츠 음료를 마셔야 합니다.

    알코올이 이뇨 작용이 있어서 마실 수록 체내 수분이 배출이 되는데 우리 몸에 수분이 부족해지면 간에서 알코올과 아세트 알데히드를 분해하는 능력이 저하됩니다. 따라서 숙취 두통해소나 메스꺼움, 복통 해소를 위해서는 물을 마셔야 합니다.

     


    숙취 두통해소에 좋은 음식

    바지락 된장국

    조개류가 숙취에 좋다는 것은 이미 알고 계실 것 같습니다. 아미노산인 오르니틴이 간 기능을 도와 숙취로 인한 증상을 완화합니다.

    무, 무국

    무에는 소화효소인 아밀라아제가 많이 들어 있으며 이는 숙취로 인한 속쓰림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무를 생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노른자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간에서 알코올이 분해될 때 메티오닌이라는 성분이 필요한데 노른자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따라서 노른자를 섭취하면 간 기능을 높이고 숙취해소하는데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간 기능을 높여주기 때문에 술안주로도 좋습니다.

    숙취해소 꿀물 좋은 이유

    숙취 두통해소에 효과적인 방법으로 꿀물이 있습니다. 꿀에는 과당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 과당은 알코올 대사 과정에서 생성되는 아세트 알데히드의 분해를 촉진합니다. 또한 알코올을 대사하면서 저혈당 상태가 될 수 있는데 이를 방지하는데도 꿀물이 도움됩니다.

    숙취해소에 좋은 과일 감

    감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면역력 향상과 피로회복에 좋으며 베타카로틴, 식이섬유도 풍부해서 여성의 미용과 변비해소에 좋습니다. 뿐만아니라 타닌이 알코올을 분해하는 작용을 하여 숙취 두통해소에도 도움됩니다.

     

     

    숙취 두통 있을 때 피해야 할 것

    탈수가 진행된 상태에서 사우나를 하면 탈수가 더 심해집니다. 목욕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장술은 일시적으로 감각을 마비시켜 숙취 증상이 느껴지지 않는 것 같아도 곧 숙취가 더 심하게 나타납니다.

    숙취 해소를 위해 운동을 하는 분들이 있는데 체내 아세트 알데히드가 남아 있어서 오히려 심장에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알코올이 배출 된 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숙취를 예방하는 술 마시는 방법

    공복 상태에서 마시면 더 빨리 취하기 때문에 가능한 식사를 한 후에 마셔야 합니다. 술을 마시는 중간에 수분을 섭취하면 탈수로 인한 숙취 증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안주로 단백질과 채소를 먹을 경우 알코올 섭취를 줄일 수 있고 알코올 대사를 방해하지 않습니다.

    숙취 두통해소 및 예방을 위해서 소개해드린 내용을 잘 지킬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