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보카도 보관방법 제대로
    건강한 이야기 2021. 8. 24. 19:50
    반응형

    영양가가 높으며 특유의 부드럽고 고소한 맛으로 사랑받는 아보카도 보관방법에 대해 알고 계신지요. 아보카도는 실온은 물론 냉장, 냉동 보관할 수 있으며 보관방법에 따라 아보카도 보관기간이 달라집니다. 어떻게 보관하는지에 따라 사용하기도 편해지는 만큼 확인해 둘 수 있었으면 합니다.

     

    랩으로-감싼-아보카도-두개

     

    안익은 아보카도 보관방법

     

    아보카도는 덜익었을 때 수확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안 익은 아보카도는 초록빛이며 딱딱합니다. 아직은 맛있게 먹을 수 없는 상태로 실온에 보관하여 익을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실온에서 숙성시켜 색깔이 녹색에서 검은색으로 변하고 손가락으로 만졌을 때 살짝 들어간다면 익은 것입니다.

     

     

    빨리 아보카도를 숙성시키고 싶을 때는 에틸렌 가스를 발생시키는 사과와 멜론 등의 과일과 함께 보관하면 됩니다. 온도는 20도 정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에는 며칠만 두어도 금방 숙성이 되는데 겨울에는 온도가 낮아서 숙성이 늦어지는 만큼 안 익은 아보카도 보관방법으로 사과와 보관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잘익은-반으로-자른 아보카도

     

    잘익은 아보카도 보관방법

     

    이미 익은 아보카도는 냉장보관을 해야 합니다. 그대로 두면 계속 숙성이 진행되어 맛과 식감이 손상됩니다. 건조해지는 것을 막기 위해 랩으로 꽁꽁 싼 후에 비닐봉지에 한번 더 넣어 냉장고 야채실에 보관하면 됩니다. 아보카도 냉장보관을 할 경우 4~5일을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반으로 자른 아보카도 냉장 보관 방법

     

    절반을 사용하고 남았다면 씨앗이 붙어 있는 부분을 남겨야 합니다. 공기에 닿는 면을 줄여서 아보카도 보관기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1. 변색 방지를 위해 과육에 레몬즙(또는 올리브유) 바르기
    2. 비닐랩으로 꽁꽁 싸서 비닐 봉투에 한번 더 담기
    3. 냉장고 야채실에 보관하기
    4. 자른 아보카도 보관기간 2일 정도입니다
     

    오래 두고 먹는 아보카도 보관방법

     

    아보카도는 냉동 보관하여 먹을 수 있으며 미리 손질하여 냉동보관하면 다음에 사용하기도 편합니다. 사용하기 편하게 깍뚝 썰거나 슬라이스 한 후에 레몬즙을 바르고 랩으로 싸서 냉동실에 보관합니다. 비닐팩에 보관해도 되며 가능한 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빨대를 이용해서 공기를 빼냅니다.

    아보카도 냉동보관법으로 1개월은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필요할 때 꺼내어서 사용할 수 있으며 미리 냉장고에서 자연해동시키면 됩니다. 샐러드, 스무디, 덮밥, 딥소스, 오믈렛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올리브열매-달걀-요리


    아보카도는 과일 중에서 불포화 지방산이 가장 많이 들어 있으며 이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고 동맥경화와 혈관질환을 예방합니다. 또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이 있는 비타민E도 많아서 노화 방지 등의 미용에 좋은 효과도 있습니다.

    아보카도 보관방법을 알면 특유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소개해드린 방법을 꼭 기억해 두었다가 아보카도의 맛과 효능을 모두 챙길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건강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혈압약 복용시간 언제  (0) 2021.08.26
    멍이 잘드는 병 주의  (0) 2021.08.25
    숙취 두통해소 방법  (0) 2021.08.21
    방광암 생존율 1기, 2기, 3기, 4기  (0) 2021.08.20
    뒷목이 땡기는 증상 원인 알기  (0) 2021.08.19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