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쌍수 후 붓기 관리 찜질할 때 주의사항
    건강한 이야기 2024. 1. 29. 12:18
    반응형

    눈매의 자신감을 갖게 해주는 쌍수 후에는 붓기, 출혈, 통증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쌍수 후 붓기는 흔히 나타나는 증상으로 붓기를 빼기 위해서는 찜질이나 음식, 잠자는 자세 등을 신경 써야 합니다. 쌍수 후 관리에 따라 부종을 빨리 가라앉힐 수 있는 만큼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관리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쌍수 후 붓기가 발생하는 이유
    수술 과정에서 혈관과 림프관이 손상되면서 조직액이 혈관 밖으로 빠져나와 눈꺼풀 부위에 쌓이면 붓게 됩니다. 또한 수술 후 나타나는 염증 반응으로 혈관이 확장되고 혈액량이 증가하는 것도 붓기 원인이 됩니다.

     

     

    심한 붓기의 경우 쌍수 후 1~2주 정도 지속되며, 개인의 체질이나 수술 방법에 따라서 정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빨리 붓기를 가라앉히고 싶다면 쌍수 후 관리를 잘해주셔야 합니다.

     

    쌍수 후 찜질하기

    붓기를 빨리 가라앉히기 위해서는 냉찜질, 온찜질 등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가운 냉찜질을 하면 혈관이 수축되어 붓기를 완화하실 수 있습니다. 따뜻한 온찜질을 하면 혈액순환이 촉진되어 붓기를 빼는 데 도움이 됩니다.

    찜질 방법 주의사항
    쌍수후 냉찜질은 수술 당일부터 3일 동안 하는 것이 좋으며, 한 번에 오래 하는 것보다는 틈틈이 하는 것이 좋습니다. 1회에 약 15분 정도 찜질을 하면 됩니다. 너무 오래 하면 피부가 얼어붙을 수 있어서 주의해야 합니다.

    쌍수후 온찜질은 수술 3일 이후부터 합니다. 냉찜질로 붓기가 어느 정도 잡힌 후에 온찜질을 하는 것이 좋으며, 번갈아 하셔도 됩니다.
     


    쌍수 후 찜질 외에 붓기 빼는데 도움 되는 것으로는 수면자세, 운동, 염분 섭취 제한 등이 있습니다.

     

    쌍수 후 잠 잘때 자세

    충분한 휴식으로 몸의 회복을 도와야 하며, 잠을 잘 때 주의사항으로 엎드리거나 옆으로 눕지 않습니다. 엎드리거나 옆으로 누우면 눈에 압력이 가해져서 붓기가 심해지고 회복이 더뎌질 수 있습니다.

    쌍수 후 잠 주의사항
    베개나 쿠션을 여러개 준비하여 심장보다 높게 얼굴을 위치합니다. 앉아서 주무시는 분들도 있는데 오히려 피로하고 컨디션이 나빠질 수 있어서 베개 2개를 포개어 주무시는 것이 낫습니다.

     

     

    쌍수 붓기 빼는법 운동

    가벼운 산책을 하면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붓기를 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쌍수 1주일 후에 산책을 할 수 있으며, 눈 주위에 압력이 가해지거나 땀이 나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햇볕이 강한 날에는 외출을 삼가거나 모자, 양산, 선글라스 등으로 보호합니다.

    붓기, 멍, 통증을 빨리 완화하기 위해서는 쌍수 후 주의사항을 잘 지켜야 합니다.

    1. 눈을 세게 비비거나 문지르지 않습니다. 눈 주위에 압력이 가해져서 오히려 증상이 악화됩니다.

    2. 눈화장을 하지 않습니다. 눈화장은 수술 부위를 자극하고, 감염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쌍수후 눈화장은 4주는 지난 후에 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한 달은 꾹 참아야 합니다.

     


    3. 술을 마시지 않습니다. 술을 마시면 붓기와 통증이 악화되며, 회복 속도가 느려집니다. 쌍수 후 술을 마실 경우 최소 2주는 지나야 하며, 가능하면 한달은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마시더라도 소량을 마셔야 합니다. 술은 나중에라도 마실 수 있는 만큼 수술 부위가 안전하게 회복된 후에 마시도록 합니다.

    4. 쌍수 후 주의사항으로 음식을 짜게 먹지 않습니다. 짠 음식을 먹으면 체내 수분을 끌어당겨 붓기가 악화되며,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회복기간이 느려질 수 있습니다. 짠 음식 외에도 매운 음식, 기름진 음식, 카페인 음료 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사우나, 찜질방은 피합니다. 혈액순환을 촉진해 붓기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쌍수 후에는 냉찜질, 온찜질을 적절히 병행하는 것이 좋으며, 찜질 외에도 소개해드린 관리 방법을 주의하여 시행하면, 회복속도를 앞당길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