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장염 걸렸을때 먹어도 되는음식 종류는
    건강한 이야기 2021. 7. 27. 20:01
    반응형

    장염 걸렸을때는 먹는 음식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음식을 섭취하면 오히려 증상이 악화되거나 치료기간이 길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누구나 걸릴 수 있는 질환인 만큼 장염 걸렸을때 먹어도 되는음식과 먹으면 안 되는음식에 대해 알아두고 불편한 장염 증상을 빨리 회복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냄비에-가득-죽


    장염에 걸리면 소화가 잘 되는음식을 섭취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다. 소화가 잘되는 장염 걸렸을때 먹어도 되는음식으로는 식이섬유가 적은 당근, 감자, 무, 호박이 있으며, 반대로 먹으면 안 되는음식으로는 식이섬유가 많은 버섯류, 해조류, 고구마가 있습니다.

     

     

    육류에는 지방이 많고 소화가 잘 되지 않아서 피하는 것이 좋으며 대신 닭고기나 흰살생선을 드시면 좋습니다. 과일의 경우 사과, 바나나, 백도 등은 장염에 걸렸을때 먹어도 되는음식이지만 감귤류, 파인애플, 딸기 등은 먹으면 안 되는음식입니다.

    좋은 음식도 어떻게 조리하는지에 따라 안 좋은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예로 달걀은 생으로 먹거나 프라이로 먹기보다 찜으로 먹는 것이 좋으며 콩은 두부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죽-먹는-숟가락

     

    장염 걸렸을때 먹어도 되는음식 종류

    밥, 죽, 카스텔라 등의 소화가 잘 되는 탄수화물을 섭취합니다. 특히 배탈이 심하거나 상태가 안 좋으면 죽을 먹어야 하는데 이는 구토, 설사로 인한 탈수를 방지해줍니다. 속이 편안해지면 다양한 재료를 섞어서 죽을 끓여 드시면 좋습니다.
     

    바나나

    위점막을 자극하거나 위산 분비를 높이는 식품이 아니며 소화가 잘되는 바나나는 장염 걸렸을때 먹어도 되는음식입니다. 탄닌 성분이 설사를 완화하는 효과도 있으며 단맛이 장염으로 인해 받은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습니다.

    양배추

    항염증, 항산화 작용이 있는 양배추도 장염 걸렸을때 먹으면 좋은 음식입니다. 단, 생으로 먹는 것이 아니라 데치거나 가열을 하여 먹어야 합니다. 평소 위장염 증상이 잦은 분들이라면 양배추를 즐겨 먹는 것으로 예방에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구운-두부-요리

     

    두부

    소화가 잘 되면서 양질의 단백질이 체력 회복에 좋습니다. 최대한 자극적이지 않게 조리해서 먹는 것이 좋으며 으깨어 달걀, 잘게 썬 야채와 섞어서 구워서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매실

    장염 걸렸을때 먹어도 되는음식으로 매실을 떠올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설사로 인해 체력이 저하되고 피로감을 느낄 때 매실을 먹는 것으로 미네랄을 보충하고 피로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장 작용과 살균 작용으로 체내 유해균을 제거하여 염증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수분 보충을 위해 보리차나 스포츠 음료를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설사를 하면 체내 전해질이 부족해지기 때문에 이를 음료로 보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장염 걸렸을때 먹어도 되는음식을 섭취하는 것과 함께 먹으면 안되는음식을 삼가야 합니다. 카페인, 기름진 음식, 식이섬유가 많아서 소화가 힘든 음식, 맵고, 짜고, 단 음식들은 장염에 걸렸을때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