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침대머리 두는방향 효과
    건강한 이야기 2020. 8. 24. 19:50
    반응형

    침대머리 두는방향을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풍수적으로 좋은 방향을 찾는 분들도 있고 숙면을 위해 머리 두는방향을 신경 쓰는 분들도 있는데 동서남북 어느 방향으로 침대머리를 두는 것이 좋을까요. 침실은 집안에서 특히 중요한 장소인 만큼 침대머리 두는 위치를 알아 둘 수 있었으면 합니다.

     


    침실은 현관만큼 풍수적으로 중요한 장소로 침실의 환경이 운에도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침대머리 두는방향은 정신적, 신체적인 영향을 끼치며 함께 자는 사람의 감정에도 영향을 끼칩니다. 때문에 침대머리 위치에 대해 신경 쓰고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잘못된 침대머리 방향은 신경을 끊임없이 긴장 상태로 만들어서 수면이 얕아지거나 다음날 피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경질이 나고 예민해지기도 합니다. 수면 시간이 긴데도 피로가 풀리지 않는 분들이라면 머리 두는방향을 바꿔보는 것이 좋습니다.

     


    침대머리 두는방향은 창문의 유무 등 각자의 실내 구조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내 마음대로 정할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때는 풍수적으로 안 좋은 것부터 알아두고 이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침대머리 화장실 방향과 출입문 쪽으로 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방문을 열었을 때 머리가 연장 선상에 위치하지 않아야 합니다. 문으로 안 좋은 기운이 들어와서 직접 닿게 됩니다. 위치를 바꾸기 애매한 분들이라면 머리방향은 그대로 두고 반대로 누워서 자는 방법도 있습니다.

     


    방 크기가 클 경우에는 문과 침대머리 사이에 칸막이를 세우는 방법이 있습니다. 침대머리는 방문과 대각선을 이루는 것이 좋으며 벽을 향하게 두는 것이 좋습니다. 창쪽으로 놓으면 찬바람으로 인해 감기에 걸릴 위험이 있습니다.

     


    침대머리 두는방향 북쪽은 안 좋은가요. 죽은 사람이 눕는 방향이라고 북쪽방향을 꺼리는 분들이 많은데 평소 숙면하지 못하고 피로가 잘 안 풀리는 분들은 북쪽으로 두면 숙면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북쪽이 안 좋을 것 같지만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우리 몸과 뇌는 자기장의 영향을 받기 쉬우며 북반구에서는 자기장이 북쪽에서 남쪽으로 흐립니다. 따라서 머리 두는방향을 북쪽으로 하면 자기장의 흐름에 따라 혈액순환이 잘되고 자는 동안 피로가 잘 풀린다고 합니다.

     


    건강을 위해서는 머리는 차게 발을 덥게 하라는 두한족열이라는 말이 있는데요. 머리 두는방향을 북쪽으로 하면 머리는 시원하고 발은 따뜻하게 할 수 있습니다. 건강에 도움이 되는 방향인 만큼 침대머리 북쪽을 무조건 피할 필요는 없습니다.

     


    침대머리 두는방향 남쪽은 어떤가요. 풍수에서 남쪽은 불火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자는 동안 불을 쓰고 있는 것 같은 효과가 있어서 숙면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컨디션이 저하되거나 짜증이나 화를 잘 내게 된다면 방향을 바꿔보는 것이 좋습니다.

     


    침대머리두고 자는 방향이 남쪽일 경우 장점도 있습니다. 직관력이 좋아지고 재능, 인기, 명예 운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태양 에너지의 영향을 받는 밝고 따뜻한 방향이라서 내 안에 잠자고 있던 능력이 발휘되고 성격도 밝아집니다.

     


    남쪽으로 자면 피로한 분들이라면 관엽식물을 침대머리맡에 두는 방법으로 불火의 화기를 중화할 수 있습니다. 단, 드라이 플라워 같은 가짜 꽃을 두는 것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베개 두는방향으로 가장 인기가 많은 동쪽은 어떤가요. 동쪽은 태양이 떠오르는 방향이라서 태양의 좋은 에너지를 흡수할 수 있습니다. 침대머리를 북쪽으로 두는 것이 힘든 분들이라면 동쪽으로 두면 좋습니다.

     


    침대머리 동쪽으로 두면 얻어지는 효과로는 건강하고 젊어지게 되며, 아침에 일찍 일어날 수 있습니다. 평소 우울증이 있거나 활기가 부족한 분들에게도 좋으며 연애운, 공부운을 높일 수 있습니다.

     


    동쪽이 에너지가 필요한 젊은 사람에게 좋은 방향이라면 서쪽은 휴식이 필요한 노인에게 좋습니다. 서쪽은 석양의 에너지를 받는 곳으로 휴식, 안정을 취할 수 있게 합니다. 불면증이 있는 사람에게 도움이 됩니다.

     


    다만 태양이 지는 방향이라서 의욕이 없어지는 것 같다는 분들도 있습니다. 풍수적으로는 재운을 높이는 방향이라서 몸에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침대머리 서쪽으로 두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침대머리 두는방향은 동쪽이 좋다고 알고 있지만 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북쪽이라고 무조건 피할 필요는 없으며 자신에게 맞는 방향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풍수의 기본은 청소와 환기인 만큼 침실을 깨끗하게 청소하여 기의 흐름을 좋게 만들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건강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혈압에 좋은 음식 섭취  (0) 2020.08.27
    보스웰리아 먹는방법 유의  (0) 2020.08.25
    브로콜리 씻는방법 정리  (0) 2020.08.22
    설사가 계속될때 원인  (0) 2020.08.20
    페퍼민트 차의 효능 다양  (0) 2020.08.19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