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콜라겐 먹는 시간 언제
    건강한 이야기 2021. 4. 21. 19:00
    반응형

    콜라겐 먹는 시간과 섭취 방법을 궁금해하는 분들이 늘고 있어요. 저도 건강과 미용을 위해 이것저것 챙기는 것들이 늘고 있는데 콜라겐 먹는 것도 일상이 되었습니다. 주변에서도 먹는 시간이 따로 있는지 콜라겐 풍부한 음식은 없는지 관심 갖거나 이미 보충제로 챙기고 있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콜라겐은 몸에 필요한 3 대 영양소인 단백질의 일종으로 피부 진피층의 90%를 차지하고 있어요. 20 대 초반까지는 생성이 충분해서 피부 탄력, 주름 고민이 없지만 30대가 되면서 감소하기 시작해서 40대가 되면 20대의 절반으로 뚝 떨어집니다. 더 늦기 전에 콜라겐 먹는 시간이나 음식에 대해 관심을 갖는 것이 좋아요.

     

     

    감소하면 어떤 문제가 생길까요. 콜라겐이 줄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탄력이 저하되고 주름이 생기며 뼈와 근육이 약해지고 관절통도 심해지게 됩니다. 게다가 혈관의 탄력이 저하되어 심뇌혈관 질환의 위험도 높아집니다. 생각보다 효능이 다양하기 때문에 미리 잘 챙겨먹는 것이 좋습니다.

     


    콜라겐 먹는 시간보다는 어떤 것을 어떻게 먹는지가 중요하다고 해요. 단백질 일종인 콜라겐은 분해되면 펩타이드가 되고 더 작아져서 아미노산으로 흡수가 되는데 저분자인 어류 콜라겐은 분자 크기가 작아서 고분자인 육류 콜라겐 보다 훨씬 체내 흡수가 잘 됩니다.

     


    돼지껍데기, 족발, 닭발 등에 들어 있는 것은 흡수가 잘 되지 않고 오히려 비만을 유발하기 때문에 피부 미용을 위해서는 명태껍질 같은 저분자 어류 콜라겐을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그중에서도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형태로 섭취해야 체내 흡수가 잘 됩니다.

     


    어류 콜라겐 섭취 방법으로 보충제나 음식이 있는데요. 콜라겐 많은 음식으로 명태껍질이 인기가 많습니다. 팬에 기름을 넣고 튀기 듯이 볶으면 바삭하면서도 고소한 명태껍질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과자나 초콜릿 대신 명태껍질을 간식으로 드시면 좋습니다.

     


    콜라겐 먹는 시간은 따로 정해지지 않았지만 피부의 골든 타임(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 전에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시간에는 성장호르몬이 활발하게 분비되어 손상된 피부를 효과적으로 복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콜라겐 외에도 히알루론산 등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는 보충제는 잠에 자기 전에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먹는 시간 때문에 고민하기 보다 꾸준히 먹는 습관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내가 편한 시간을 먹는시간으로 정해서 매일 섭취하다보면 탄력이나 주름 등의 고민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먹는 시간으로 식전이 좋은지 식후가 좋은지 고민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콜라겐은 비타민C나 비오틴과 함께 섭취했을 때 합성이 잘 되기 때문에 식사 중에 챙기면 좋습니다. 비타민C나 비오틴이 풍부한 음식과 함께 섭취하는 것으로 효능을 제대로 챙길 수 있습니다.

     


    비타민C의 경우 콜라겐의 합성률을 2~3배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어요. 비타민C는 이미 있는 콜라겐을 활성산소로 부터 지켜주는 역할도 합니다. 먹는 시간을 아침으로 정한 분들이라면 야채샐러드를 먹을 때 콜라겐 분말을 뿌리거나 과일주스에 섞어 먹는 것으로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콜라겐 먹는 방법으로 비오틴과 함께 챙기면 좋아요. 비오틴이 있어야 잘 합성이 됩니다. 게다가 비오틴은 피부 건강, 모발 건강, 손발톱 재생에 중요한 영양소라서 결핍되지 않게 적극 챙겨야 합니다. 부족하면 탈모와 손발톱 깨짐, 피부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오틴은 견과류와 야채, 콩, 계란 노른자 등에 들어 있으며 비오틴과 콜라겐 먹는 방법으로 주스로 만들 수 있어요. 믹서에 케일, 바나나, 아몬드, 호두, 물이나 우유를 적당량 담고 콜라겐 가루까지 넣어 곱게 갈면 됩니다. 만들기 간편하면서 소화가 잘되서 먹는 시간을 저녁으로 정한 분들에게도 좋은 먹는법입니다.

     


    각종 견과류와 말린 과일을 섞어서 설탕, 올리고당에 버무리고 굳힌 에너지바를 만들 때도 콜라겐 가루를 활용하면 좋아요. 편하게 요구르트에 견과류와 과일, 콜라겐 분말을 넣어 먹는법도 비오틴, 비타민C, 콜라겐을 모두 챙길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콜라겐 먹을 때 주의사항으로 과다 복용하지 않도록 해야 돼요. 분말의 경우 하루에 1~3g이면 적당합니다. 또한 제품을 고를 때는 건강기능식품 마크가 있는지 식약처에서 인정받았는지 등도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먹는 시간보다는 지속적으로 섭취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며 효능을 보는 기간의 경우 사람마다 차이가 있어요. 2~3개월은 복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권장량을 지켜서 꾸준히 섭취하고 야채, 과일 등도 함께 챙겼을 때 피부 노화 방지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콜라겐 먹는 시간부터 먹는방법까지 알아보았는데요. 아직은 젊어서 피부 관리에 소홀한 분들도 있는데 콜라겐 먹는 시기는 빠를수록 좋으며 보충제가 아니더라도 음식으로 꾸준히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젊었을 때 어떻게 관리했는지에 따라 10년 뒤 20년 뒤의 모습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반응형

    '건강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햄프씨드의 효능 7가지  (0) 2021.04.23
    회화나무 열매 효능 알아봐요  (0) 2021.04.22
    골절에 좋은 음식 8가지  (0) 2021.04.19
    작두콩차 끓이는법 알기  (0) 2021.04.17
    코코넛오일 사용법 팁  (0) 2021.04.1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