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프로폴리스 복용법 시간
    건강한 이야기 2020. 4. 13. 19:53
    반응형

    프로폴리스 복용법으로 섭취량이나 복용 시간을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프로폴리스는 면역력 향상에 좋은 건강식품 중 하나로 꾸준히 챙길 경우 감기나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체내 어떤 효과가 있는지와 프로폴리스 올바른 복용법을 알아두고 섭취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벌이 만드는 천연 치료제라고도 하는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꽃가루와 나무 수액을 채취해 자신의 분비물과 혼합하여 만든 것으로 항균 및 항바이러스 효과가 뛰어납니다. 고대시대 미라의 부패를 막기 위해 사용했으며 종기나 작은 상처를 치료하는 약물로도 사용되었습니다.

     

     

    최근 들어 프로폴리스 복용법이 주목을 받는 것은 프로폴리스에 유리몸에 유익한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인데요. 아미노산, 각종 미네랄,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E, 비타민C,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있어서 질병 예방이나 미용에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면역력이 약해지기 쉬운 환절기의 경우 감기에 걸리기 쉬운데 프로폴리스에 들어 있는 영양소들이 체내 면역력을 증진시켜 감기를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이 어느때보다 중요한 요즘 올바른 프로폴리스 복용법으로 면역력을 지키고 질병을 예방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프로폴리스는 당뇨병의 발병으로 이어질 수 있는 인슐린 저항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서 당뇨병 예방에 좋습니다. 혈압을 낮추는 효과도 있으며 고지혈증 예방에도 좋습니다. 잘못된 식습관과 운동부족으로 인한 생활습관병이 걱정되는 분들은 프로폴리스의 도움을 받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프로폴리스의 항산화 성분은 생명을 위협하는 심뇌혈관 질환의 발병도 낮출 수 있습니다. 혈관에 나쁜 콜레스테롤이 쌓여서 산화되는 것을 예방하고 혈액이 원활하게 흐를 수 있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나이가 들면 혈관도 노화하고 혈액순환이 나빠지기 때문에 채소와 생선을 즐겨 먹고 혈액순환에 좋은 건강식품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염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어서 알레르기와 비염 증상 완화에도 좋으며 뛰어난 살균, 항균 작용은 구취와 충치를 예방에 좋습니다. 구내염이 발생했을 때도 효과가 있으며 이 경우 프로폴리스 복용법으로 캡슐 타입을 먹거나 원액을 바르면 됩니다.

     


    프로폴리스는 몇 가지 복용법이 있습니다.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캡슐타입, 성분 함유량이 많지만 조금은 먹기 불편한 액상타입, 스프레이, 캔디, 젤리 등 다양한 제형으로 나와 있습니다. 각각의 섭취법을 확인해야 하며 프로폴리스 섭취량을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폴리스 원액 복용법의 경우 물이나 음료 한 컵에 3~5방울 정도를 넣어 마시면 됩니다. 요쿠르트, 우유, 주스, 두유 등에 희석해서 마실 수 있으며 좀더 먹기 편하게 꿀이나 잼에 녹여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처음 섭취할 때는 먹는양을 줄여도 됩니다.

     


    프로폴리스 캡슐 먹는방법의 경우 하루에 1번 1캡슐을 충분한 물과 복용하면 됩니다. 향이나 맛에 민감한 분들이 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으로 휴대하기 쉽기 때문에 직장에서나 여행지에서도 프로폴리스를 복용할 수 있습니다.

     


    복용법으로 프로폴리스 스프레이도 있습니다. 평소 목감기에 자주 걸리거나 미세먼지로 인한 기관지 염증이 걱정되는 분들은 프로폴리스 스프레이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항염 작용이 있는데다 목구멍이 건조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3회정 도 분사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맛있는 복용법으로 프로폴리스 사탕이나 젤리도 있습니다. 사탕의 경우 목이 아플 때먹으면 목구멍을 촉촉하게 하고 염증을 가라앉힐 수 있습니다. 프로폴리스 사탕은 하루에 1~2개 정도 섭취하는 것이 알맞으며 아이, 어른 모두 부담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프로폴리스 먹는시간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공복에는 흡수가 잘되고 식후에는 식사로 섭취한 영양성분과의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자기 전에 먹으면 다음날 아침 컨디션 회복에 좋습니다. 먹는시간에 구애받지 말고 매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프로폴리스 복용법이 간단하고 효능도 좋지만 알레르기 체질인 분들은 섭취 전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으며 섭취량도 지켜야 합니다. 면역력은 꾸준히 관리해야 하며 따로 식단이나 운동 등으로 관리할 시간이 없는 분들은 프로폴리스 같은 건강식품으로 면역력을 챙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건강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화혈색소 정상치 정리  (0) 2020.04.16
    낫또의 효능 먹는법  (0) 2020.04.14
    대상포진 전염 알아봐요  (0) 2020.04.11
    저혈압 수치 알자  (0) 2020.04.10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0) 2020.04.09

    댓글

Designed by Tistory.